GAME DONGA

"브론즈 노는 곳에 플레야 오지마라.." LOL 신규 모드 '격전' 공개

조영준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LoL의 신규 게임 모드 '격전'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고 초회 대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LOL 신규 모드 격전 이미지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모드인 '격전'은 대회 형태로 진행되는 팀 토너먼트 방식의 새로운 방식의 시스템이다. '격전'에 참가하기 위해서 5인의 게이머가 팀을 구성해야 한다. 참가신청 접수 및 팀 구성은 LoL 클라이언트 내 격전탭을 통해 가능하며, 팀명과 로고를 선택한 후 친구를 맺은 게이머를 초대해 팀원을 구성할 수 있다. 팀을 구성한 후 참가 티켓을 제출하면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티켓은 1장 혹은 5장을 제출할 수 있으며, 더 많은 티켓을 제출하면 경기 결과에 따라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각 팀은 토너먼트가 열리는 3일 중 원하는 날에 경기를 시작해 1일, 2일 또는 3일 내내 참가할 수 있으며, 지난 일자 경기의 우승팀은 다음날 승자 대진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1일차에는 4개 팀, 2일차에는 8개 팀, 3일차에는 16개 팀이 단판제 토너먼트로 대결을 펼치며, 각 팀 구성원의 실력 수준을 반영한 팀 티어가 정해져 비슷한 수준의 팀들과 대진이 성사된다.

또한, 각 경기에서는 상대 팀의 주력 챔피언 등의 전력을 확인할 기회가 주어지며, 챔피언 금지 및 선택은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와 같은 '교차 벤픽' 방식으로 진행돼 마치 프로 리그에 참여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아울러 '격전'에 참가해 승리하면 티켓 제출 개수 및 팀 티어에 따라 풍성한 보상이 주어진다. 각 경기에서 승리할 때마다 승리 포인트를 획득해 해당 포인트로 한정판 휘장과 로고를 얻을 수 있으며, 3일간 각 일자별 대진에서 우승한 팀에게는 최고의 보상인 트로피를 받게 된다. 또한 토너먼트에 참가한 모든 게이머는 제출한 티켓 개수에 따라 경험치 부스트와 새로운 팀 로고, 스킨 등이 담긴 '격전 구' 및 '격전 캡슐'을 받을 수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지난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격전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다. 격전 모드 기반의 초회 대회인 '데마시아 컵'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며 첫째 날인 금요일은 오후 7시, 주말인 토요일 일요일은 오후 6시에 진행된다. 이후에도 2주에 한 번씩 금, 토, 일요일 3일에 걸쳐 공식 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LOL 신규 모드 격전 로고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격전 모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마이크로사이트와 관련 영상을 공개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격전 마이크로사이트에서는 실제 격전에 참여하는 것처럼 진행 과정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모든 진행 과정을 확인한 게이머에게는 참가 티켓 1장이 제공된다. 김동준 LCK 해설의 나레이션이 담긴 격전 모드 소개 영상도 공개됐다. 또한 관련해 프로모션 사이트와 '얼불져스 1차 티저 영상'도 금일 공개되며, 자세한 내용은 프로모션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LOL 라이엇게임즈 격전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