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품에 안긴 '오버히트', 일본 시장 정식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넷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RPG '오버히트'가 금일(29일) 일본에 안드로이드OS 및 iOS 버전으로 출시됐다고 밝혔다.

넥슨은 '오버히트'의 일본 지역 공략을 위해 별도 개발 조직과 운영 인력 등을 구성하고, 게임 내 시나리오 및 캐릭터 등 다양한 콘텐츠를 현지 게이머의 성향에 맞게 현지화 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오버히트 일본 출시 이미지
오버히트 일본 출시 이미지

특히, 앞서 진행된 사전예약 이벤트에 50만 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28일 사전 다운로드 시작 직후 일본 애플 앱스토어 인기 무료 게임 1위를 단숨에 기록하는 등 현지에서 출시 전부터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전작인 'HIT'에서도 열연을 펼친 日 인기 배우 '쿠보타 마사타카'를 기용한 TV CF를 공개하는 것을 비롯해 '이시카와 카이토', '우치다 사이' 등 유명 성우들의 사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대규모 론칭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다고 넥슨 측은 전했다.

현재 오버히트는 일본 출시와 함께 펍지에서 서비스 중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제치고, 일본 iOS 무료 게임 순위 1위를 기록 중이다.(앱애니 순위 기준)

오버히트 일본 인기 순위
오버히트 일본 인기 순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