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오늘의 게임 소식] 6/1 듀랑고, MBC 예능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 기념 이벤트 등

조영준

- 넥슨, '야생의 땅: 듀랑고' MBC 예능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 첫 방송 기념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왓 스튜디오(What! Studio)가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Durango: Wild Lands)'에서 MBC 예능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이하 '두니아')'의 첫 방송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두니아'는 국내 게임사 최초로 지상파 방송사 MBC와 손잡고 '야생의 땅: 듀랑고'를 소재로 선보이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오는 6월 3일(일) 저녁 6시 45분 첫 방송을 시작한다.

기존의 관찰, 리얼 버라이어티의 흐름을 뒤집은 '언리얼 버라이어티'로, 유노윤호, 정혜성, 루다, 권현빈, 샘오취리, 돈스파이크, 구자성, 한슬, 오스틴강, 딘딘까지 각양각색 10명의 출연진이 참여한다. 가상의 세계 '두니아'에 떨어진 10인의 출연자들이 만들어가는 드라마틱한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출연자가 가진 현실의 캐릭터와 '두니아'라는 가상 세계의 경계가 색다른 재미를 만들어낼 예정이다.

넥슨은 '두니아'의 첫 방송을 기념해 3일부터 17일까지 게임 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방송 시작 후 '야생의 땅: 듀랑고'에 접속하면 '두니아'에 등장하는 아이템으로 구성된 '두니아 생존 키트' 쿠폰 번호를 지급하고, 지정된 시간 접속하는 게이머 전원에게는 추가 경험치와 스킬 계열 숙련도를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3일부터 9일까지 출석부 이벤트를 통해 '두니아' 내에서 출연진들과 가상의 세계로 워프된 물품들을 게임 아이템으로 지급한다.

이 밖에도, '두니아' 방송 화면을 촬영해 '야생의 땅: 듀랑고'의 공식 페이스북 에서 이벤트 공지 댓글로 응모하는 게이머에게는 '햄버거 세트' 교환권을 선물한다.

야생의 땅: 듀랑고 듀니아 방송

-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공개 예고...복귀 게이머 지원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 세 번째 신규 클래스 공개 예고와 함께 복귀 게이머 지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1일 오픈된 티저 페이지에서는 '새로운 어둠의 시작'이라는 문구와 함께 장미 이미지가 공개되어 신규 클래스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펄어비스는 베일에 쌓인 신규 클래스를 6월7일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외에도 '복귀 자금' 시스템과 '집중 채집' 등 48건의 업데이트를 31일 완료했다.

'복귀 자금'은 게임에 복귀한 이용자들이 원활한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게임 내 은화를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복귀 자금은 100만 은화이며, 최근 14일간 게임에 접속하지 않았던 이용자가 접속할 경우 수령 가능하다. 14일 초과 1일마다 4만 은화가 더해져 최대 244만 은화까지 받을 수 있다.

이용자들의 인기 콘텐츠인 '영지 시스템'에도 새로운 채집 시스템 '집중 채집'이 추가됐다. 이 모드를 활성화하면 영지민의 식량과 피로도 소모가 증가하나 채집량이 상승한다.

이 밖에 메디아 지역에 신규 신화 등급 2종인 '검은 눈물 반지'와 '검은 눈물 귀걸이'가 추가되어 필드 드랍으로 획득 할 수 있으며, 각 클래스 별 신규 의상이 1종씩 추가되어 게임 내 상점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펄어비스는 원작의 글로벌 흥행에 힘입어 올해 여름 북미/유럽에 '검은사막' Xbox 버전을 출시한다. 또한 국내 흥행작인 '검은사막 모바일'을 이번 3분기 대만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선보일 계획이다.

검은 사막 신규 클래스 공개

- 베스파 '킹스레이드', 매력 넘치는 신규 영웅 3종 업데이트

베스파(대표 김진수)의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가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3종 및 웨딩 코스튬, 영웅 '비스카'의 서브 스토리 등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공개된 영웅으로는 저주의 그릇 '샤밀라', 고대문명의 정수 '카라', Type. 0 '체이스' 3종으로 먼저, 저주의 그릇 '샤밀라'는 삼천만 종류의 저주를 몸아 담은 고위 마족으로, 타락의 화살을 이용해 석화는 물론 스틸 대기 시간 마저 늘리는 온갖 저주를 건다.

고대문명의 정수 '카라'는 고대 문명의 마도공학자가 개발한 인간형 기계 골렘이자 강력한 병기로 레이저와 포를 이용한 집중 포화로 적에게 큰 타격을 주며, 강력한 물리 공격을 자랑하는 Type. 0 '체이스' 는 과거를 잃은 실험체이자, 전투를 시작하면 주체할 수 없는 힘을 터트리는 광전사이다.

더불어 아름다운 순백의 드레스와 젠틀한 턱시도를 컨셉으로 한 웨딩 코스튬이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아이샤, 에피스, 테오, 크로우 등 8명의 영웅들의 웨딩 코스튬이 우선 공개됐으며,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영웅들의 코스튬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마족의 이단아로 강한 마족을 잡아먹어 힘을 키우는 악마 '비스카'의 숨겨진 이야기가 서브 스토리를 통해 공개됐으며, '영웅의 여관' 및 대표 영웅 선택 등 게임 전반적인 기능 개선 작업이 진행됐다.

한편, '킹스레이드'는 다가오는 '애정폭8' 업데이트에 앞서 다양한 특전을 선물하는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사전예약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접속 가능하며, '애정폭8' 업데이트 콘텐츠는 물론 '제 1대 킹스레이디' 소혜의 깜찍한 홍보 영상도 확인 할 수 있다.

킹스레이드 업데이트

- 웹젠, 만능 엔터테이너 정상훈 앞세워 '뮤 오리진2' 알리기 나선다

웹젠(대표 김태영)이 상반기 최대 기대작인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2'의 광고모델로 배우 정상훈을 섭외했다.

웹젠은 드라마는 물론 뮤지컬, 코미디까지 여러 연예영역에서 폭넓은 활동을 펼치는 배우 정상훈의 연기력과 재능을 활용한 광고소재를 발굴해 '뮤 오리진2' 알리기에 나설 계획이다.

웹젠은 전작인 '뮤 오리진'을 출시하면서 “게임네트워크로 연결된 온라인세상을 함께 즐긴다”는 MMORPG의 특징을 '함께하자'라는 광고문구에 녹이고, 배우 장동건을 앞세운 '공감 캠페인'을 진행해 게이머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전작 '뮤 오리진'은 출시와 동시에 모바일MMORPG 중 최초로 국내 모든 앱 마켓(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매출 및 인기순위 1위에 오르며 국내 모바일MMORPG 시장의 전성시대를 열었다.

후속게임인 이번 '뮤 오리진2'의 광고 역시 전편의 '공감 캠페인'의 연장선에 있다. 웹젠은 생활 주변에서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여러 소재에 배우 정상훈의 코믹한 연기를 더해 무겁지 않게 다가가면서 게이머들의 호응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현재 웹젠은 신작 '뮤 오리진2'의 6월 4일 출시를 앞두고 개발 마무리를 서두르고 있다.'뮤 오리진2'는 구글(안드로이드) 및 애플(iOS)기반 기기를 대상으로 동시에 출시된다.

'뮤 오리진2' 출시 후 게임 내에서 여러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정식서비스 사전예약 이벤트는 서비스 직전(6월 3일)까지 계속 진행된다. 오늘(6월 1일) 현재 '뮤 오리진2'의 사전모집 이벤트 참가자는 158만명을 넘어섰다.

웹젠의 '뮤 오리진2'는 MMORPG의 가장 큰 재미요소인 성장 및 협력, 대립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으며, 모바일 MMORPG에서는 처음으로 활동 서버 밖으로 게임 공간을 넓힌 '어비스'도 구현했다.

게이머들은 자신의 원래 활동서버를 벗어나 상시 존재하는 독립된 공간인 '어비스'를 왕복하면서 다른 서버의 사용자들과 협력하거나 대결하는 콘텐츠들을 '크로스월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다.

한편, '뮤 오리진2'의 공식카페에서는 추첨을 거쳐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게임카페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뮤 오리진2 정상훈 모델 발탁

- '몬스터 길들이기' 신규 수호자 캐릭터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모바일 액션 RPG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신규 수호자 캐릭터, 불멸자 교환 시스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규 수호자 '미스티아'는 총을 주 무기로 사용하는 공격형 캐릭터로 기존 캐릭터 중 가장 사정거리가 길며, 환영을 소환해 적을 교란시키고 아군을 돕는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미스티아'의 능력을 더욱 증폭시킬 수 있는 라이플, 드레스, 목걸이, 반지, 티아라 등 고유장비 5종도 추가됐다.

이 외 불멸자 캐릭터 레벨 확장, 장비 인벤토리 확장, 7성 몬스터를 재료로 사용해 불멸자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불멸자 교환 시스템' 추가 등의 업데이트가 함께 이뤄졌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5일까지 신규 수호자를 초월하거나 고유장비를 획득하면 수정, 고유장비 조각 등의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또 오는 13일까지 진행하는 미스티아의 비밀임무 이벤트에 참여해 미션을 완료하면 영웅의 징표 아이템을 지급하며, 획득한 영웅의 징표로 최대 7성 미스티아 캐릭터를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몬스터 길들이기 업데이트

: 듀랑고 몬스터길들이기 킹스레이드 검은사막모바일 뮤오리진2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