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6/5 SIEK,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2' 한국어 버전 배포 등

- 기동전사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2 한국어 버전 배포 결정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 대표: 안도 테츠야)는 PlayStation®4(이하 PS4)용 소프트웨어 '기동전사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2'의 한국어 버전을 배포한다.

이번 '기동전사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2'의 한국어 버전 배포와 함께, 6월 21일(목)에 발매하는 'New 건담 브레이커'의 예약 특전으로 '기동전사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2'에서 사용 가능한 코스튬의 프로모션 코드가 동봉된다.

기동전사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2'는 기본 플레이가 무료로, 최대 6:6의 온라인 배틀을 즐길 수 있다. '기동전사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시리즈는 PlayStation®3용 타이틀로 나온 이후 무려 5년여 동안 100만 다운로드 횟수를 달성하며 큰 인기를 얻은 작품이다. 이번에는 배틀의 무대를 PS4™로 옮겨 더욱 진화된 '기동전사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을 만날 수 있다.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2
이미지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2 이미지

- 파크라이5의 첫 DLC, 'Hours of Darkness(암흑의 시간)' 정식 한글화 발매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는 유비소프트(지사장 홍수정)와 협력하여 PlayStation®4, Xbox one, PC용 액션 FPS 게임 'FAR CRY® 5(이하 파 크라이 5)' 의 첫 번째 DLC인 'Hours of Darkness(이하 암흑의 시간)'를 파리 시간으로 6월 5일 오후 6시(한국 시간으로 6월 6일 오전 1시) 모든 플랫폼에서 정식 발매했다.

발매와 동시에 첫 번째 DLC를 기념한 런치 트레일러도 공개했다. 매복을 하고 있던 적의 공격으로 헬기가 추락하거나, 적에게 억류 당한 팀원을 구하기 위해 숨가쁘게 전장 한복판을 이동하는 모습은 전쟁의 긴박한 순간을 고스란히 전한다.

'파 크라이 5'의 첫 번째 DLC인 '암흑의 시간'의 가장 큰 특징은 파 크라이 시리즈 중 최초로 전쟁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는 점이다. 플레이어는 전쟁으로 짓밟힌 베트남에서 적진 후방에 고립된 채 생존해 적을 처치해야 하며 모든 수단을 동원해 동료 부대원을 구출하고 안전 지역으로 탈출해야 한다.

플레이어는 고유한 무기와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능력과 장비, '생존 본능' 같은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암흑의 시간' 완료 시 다시 한 번 베트남으로 돌아가 싸우도록 해 주는 새로운 모드가 잠금 해제된다.

'암흑의 시간'은 DLC 형태로 구매할 수 있으며, '파 크라이 5'의 시즌 패스 및 골드 에디션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파 크라이 5'는 시즌 패스에 포함된 프리미엄 DLC 및 아케이드 모드에서 이용 가능한 무료 콘텐츠들, 그리고 출시 후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인게임 라이브 이벤트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파크라이5 DLC 이미지
파크라이5 DLC 이미지

-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4주년 커뮤니티 이벤트 실시

컴투스078340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4주년을 앞두고 세계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12일 글로벌 서비스 4주년을 맞이하는 '서머너즈 워'는 오늘부터 10일까지 세계 게이머가 참여하는 4주년 기념 '축하해요, 서머너즈 워' 이벤트를 펼친다. 이번 이벤트는 각 지역의 공식 카페 및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진행되며, '서머너즈 워'를 즐기는 게이머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4주년을 축하하는 마음을 담아 이벤트 게시물에 재미있게 꾸민 게임 스크린샷 또는 사진 등을 축하 메시지와 함께 댓글로 남길 수 있으며, 재치 넘치는 이미지를 게재한 참가자에게는 다양한 아이템 및 경품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벤트는 글로벌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진행되는 만큼, 16개 현지 언어로 번역돼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북미, 유럽 등 세계 전역에 걸쳐 진행된다.

한편 '서머너즈 워'는 지난 2014년 출시 이후 전세계에서 기념비적인 기록을 세우며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게임으로 자리매김 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게이머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지난 4월 출시에 이어, 6월 글로벌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연속 진행해 나가고 있다.

서머너즈워 이미지
서머너즈워 이미지

- 홍대 엘큐브 게임관에 '네코제 스토어' 6월 15일 오픈

넥슨(대표 이정헌)은 롯데백화점과 제휴를 맺고 홍대 엘큐브 게임관에 이달 15일 '네코제 스토어'를 오픈한다.

엘큐브 게임관에서는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마비노기' 등 넥슨의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게이머 아티스트들이 직접 제작한 2차 창작물과 자체브랜드(Private Brand·PB)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 게이머 아티스트와 인형, 액세서리 등 게임 굿즈를 함께 제작해보는 '원데이클래스'도 엘큐브 게임관에서 진행된다. '네코제'에 참가한 경험이 있는 게이머 아티스트 중 뛰어난 실력과 창의성을 갖춘 아티스트를 멘토로 선발할 예정이다.

'네코제'는 게이머 아티스트들이 게임의 캐릭터·음악·스토리를 활용해 제작한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참여자 중심의 문화축제다. 지난 5월 26일부터 이틀간 세운상가에서 개최된 '제5회 네코제'는 약 1만 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넥슨 IP사업팀 조정현 팀장은 '네코제 스토어를 통해 게이머 아티스트들이 창작자로서 자신만의 개성을 마음껏 표출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게이머들과 접점을 넓히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시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코제 스토어 이미지
네코제 스토어 이미지

- '로한' 성공적인 동남아 정식서비스 돌입하며 본격 행보!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한 대표 온라인 게임 '로한' (현지 게임 서비스명 : R.O.H.A.N.: Vengeance)의 태국을 포함한 동남아 지역 정식 퍼블리싱 서비 스를 지난 4일부터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 게임 로한의 동남아 퍼블리싱 서비스는 플레이위드의 태국 현지 파트너사인 플레이위드 타일랜드(PLAYWITH (THAILAND) Co.,Ltd)가 담당하 고 있으며, 태국을 비롯해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국가 지역이다.

'로한(ROHAN)'은 플레이위드의 대표 다중 접속 역할 온라인게임(MMORPG)으로 지난 2005년 국내 서비스 후 많은 게이머들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시스템홀릭과 함께 8종족간 대립, 타운공방전, 공성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현재 국내를 비롯해 일본, 대만, 미국 등에서 서비스 중이다.

플레이위드는 로한의 이번 동남아 정식 서비스를 위해 플레이위드 타일랜드와 함께 지난 18일 티징 사이트에 이어 24일 공식 사이트를 오픈했다. 이어 31일부터 오는 6월 3일까지 공개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접속자 증가에 따라 신규 서버를 오픈하기도 했다.

현재 로한의 동남아 공식 페이스 북에는 4만명이 넘게 좋아요 버튼을 클릭하며 관심을 보였다. 현지 시각 4일부터 정식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로한은 지난 주말인 3일 기준으로 하루 평균 6,000 여명이 넘게 방문해 게임을 즐기고 있으며, 방문자 수는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플레이위드와 플레이위드 타일랜드는 정식 서비스 이 후 현지 게이머에 맞는 콘텐츠 업데이트와 마케팅을 진행하며 더 많은 게이머들을 끌어모을 예정이다.

로한 이미지
로한 이미지

- PS4버전의 '뉴 건담 브레이커' 한국어판, 예약 판매 시작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박희원)는 창조 파괴 공투 액션 게임 '건담 브레이커' 시리즈의 최신작인 '뉴 건담 브레이커 (New GUNDAM BREAKER)'의 PS4용 예약 판매가 오는 6월 7일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New GUNDAM BREAKER'는 밀려드는 적 건프라를 상쾌하게 '파괴'하고 각 파츠를 '수집'하여, 모은 파츠로 자신만의 건프라를 '창조'해서 싸우는 창조 파괴 공투 액션 게임이다.

이번 작품은 여러 명의 히로인이 다니는 사립 건브레 학원을 무대로 사랑도 파츠도 뺏고 빼앗아야 한다. 플레이어는 본 학원에 전학 온 주인공이 되어 히로인들의 미소를 되찾기 위해 최강의 건프라를 두고 쟁탈 배틀을 펼치며, 건프라 쟁탈 배탈에서 승리하여 히로인들과 깊은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예약 구매 특전으로 PS4 등에 붙일 수 있는 뉴 건담 브레이커 MS실루엣 멀티유즈 스티커를 증정한다. 또한, 초회 동봉 특전으로 스페셜 다운로드 콘텐츠를 입수할 수 있는 프로모션 코드 증정하며 상세 내용은 아래와 같다.

- 초회 동봉 특전 1일 1회 개최되는 스페셜 미션 '그 이름은 슈퍼 후미나'
- 'GUNDAM BATTLE OPERATION 2'에서 사용 가능한 '사립 건브레 학원 파일럿 수트'
- New GUNDAM BREAKER PS4 특제 테마
- 건담 빌드 파이터즈 배틀로그 EPISODE.1

호화 한정판인 'New GUNDAM BREAKER 프리미엄 에디션'의 구성품도 함께 공개되었다.

- 'New GUNDAM BREAKER' 한국어판 패키지 본체
- 애니메이션 '건담 빌드 파이터즈' 시리즈 및 '건담 브레이커' 시리즈의 악곡(전 20곡)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프로모션 코드
- 한정 건프라 HGBD 1/144 건담 AGE2 매그넘[클리어 컬러]

뉴 건담 브레이커 이미지
뉴 건담 브레이커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