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서머너즈워'의 글로벌 최강자를 가리는 ‘SWC 2018’대회, 선수 등록 시작

조학동

컴투스[078340](대표 송병준)는 자사의 글로벌 메가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SWC 2018)'의 월드 결선 개최지가 대한민국 서울로 확정되고, 금일부터 대회 선수 등록을 시작했다고 최근 발표했다.

컴투스는 지난 22일에 'SWC 2018' 공식 페이지를 열고 대회 일정과 지역별 예선 및 본선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지역컵 형식으로 진행될 이번 'SWC 2018'은 '아메리카컵''유럽컵''아시아∙퍼시픽컵' 등 3개 컵으로 나눠 펼쳐지며, 각 지역별 온∙오프라인 예선전을 실시해 본선 진출자를 가리고 오프라인 본선을 치러 각 지역 대표 선수를 선발할 예정이다.

컴투스 서머너즈워

예선 참가 신청은 오는 7월 4일(수)까지 게임 내 신청 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출전 선수는 신청자 중 현재 '서머너즈 워' 내에 진행되고 있는 '월드아레나'의 시즌5 성적을 기준으로 선발하게 된다.

지역별 온라인 예선전은 7~8월 중 진행되며, '아메리카컵' 본선은 오는 9월 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유럽컵' 본선은 9월 22일 독일 베를린에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퍼시픽컵' 본선은 8월 25일 일본 도쿄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선발된 각 지역컵 대표 선수들은 오는 10월 13일(토) 한국 서울에서 열리는 '서머너즈 워' 세계 최강자를 가리는 마지막 무대, 월드 결선에 오르게 된다.

한편, 한국∙중국∙일본∙대만∙홍콩∙동남아∙중동∙오세아니아 등이 소속된 ‘아시아∙퍼시픽컵’은 예선전 지역을 세분화해 더욱 다양한 지역 선수들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확인할 수 있을 예정이다. 예선전을 포함한 전 경기는 유튜브 등 공식 채널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중계 된다.

컴투스의 한 관계자는 " ‘SWC’는 ‘서머너즈 워’의 세계 모든 유저가 함께 즐기는 게임 문화 축제로, 각 지역 대표 선수들이 맞붙는 치열한 토너먼트를 통해 짜릿한 경기를 선사할 뿐만 아니라 관객에게도 게임이라는 문화 콘텐트로 즐겁게 교류하는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아시아 서머너즈워 SWC 퍼시픽컵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