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6/27 블소, 신규 스토리 던전 업데이트 등

- 블레이드 & 소울, 새로운 스토리와 영웅급 던전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27일 '악태후 외전'과 '천명 부화장'을 업데이트했다.

블소는 새로운 이야기가 담긴 '악태후 외전'을 추가했다. 이용자는 게임을 플레이하며 에픽 퀘스트 9막 '왕이 되는 자' 이후의 이야기와 신규 던전 '천명 부화장'의 등장 배경을 확인할 수 있다.

'천명 부화장'은 최대 6명의 이용자가 함께 도전할 수 있는 영웅급 던전이다. 최종 보스인 '천음마왕'을 처치한 이용자는 신규 전설급 아이템(태왕장갑)을 획득할 수 있다. '태왕장갑'은 '뇌공장갑(전설)'으로 진화시킬 수 있다.

엔씨는 특별 출석 이벤트를 7월 25일까지 진행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보상 수준을 대폭 높였다. 이용자는 블소에 접속해 캐릭터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아이템(빛나는 보석 망치(유료), 육각 흑요석 교환 증서 등)을 받을 수 있다. 출석 보상으로 공허 무기(전설)를 높은 단계로 강화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블소 신규 스토리 던전 업데이트
블소 신규 스토리 던전 업데이트

- 세가, 용과 같이3 여배우 스페셜 영상 공개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노모토 아키라)는 2018년 8월 9일 발매 예정인 PlayStation®4용 타이틀 『용과 같이3』에 캬바걸 역으로 등장하는 섹시 여배우 하타노 유이와 모모노기 카나의 스페셜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두 배우가 촬영 뒷이야기, 한국에 대한 인상에 대해 답하는 특별한 인터뷰다.

2명의 여신은 캬바걸 역으로 게임 속에 등장한다. 캬바클럽에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즐기면서 특별한 그녀들과의 친밀도를 높이면 보상 이벤트가 다수 발생한다. 클럽 밖 데이트도 가능하며 관계가 발전하면 전용 미션도 발생한다. 게임을 플레이하는 신사들은 그녀들의 마음 속 빗장을 풀어내는 것이 숙제다. 하타노 유이와 모모노키 카나의 등장은 PlayStation®3버전에는 없었던 요소이다.

용과 같이3는 2009년 일본 도쿄와 오키나와를 무대로 정치와 암흑가 이권, 음모가 소용돌이치는 스토리가 드라마틱하게 전개되는 호화 배우진이 선사하며, PS4로 발매될 예정이다.

용과같이3 이미지
용과같이3 이미지

-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 4주년 축하 이벤트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자사의 모바일 게임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World of Tanks Blitz)'의 출시 4주년을 기념하여 오늘부터 7월 2일까지 다양한 보너스와 선물 그리고 할인 혜택을 준비하였다고 밝혔다.

첫 번째 '댄스타임' 이벤트는 전투에서 승리한 후 #blitz4thewin 헤시 태그와 함께 비디오나 사진을 SNS에 공유하면 특별한 블리츠 생일 기념 티셔츠를 추첨을 통해서 증정한다.

이와 함께 전투에 참여한 전차장에게는 다음의 보상이 기다리고 있다.생일 케이크 4개 수집시, M3 Light, BT-7 artillery, LTP 또는 프리미엄 계정 3일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첫 번째 승리시 경험치 5배 획득, 승무원 숙련도 향상 프리미엄 계정, 전설 위장 해제, 영구 수익 강화 비용 할인 희귀 위장을 획득할 수 있다.

월탱 블리츠 이벤트
월탱 블리츠 이벤트

-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인기 아이돌 그룹 '여자친구'의 히트곡 '밤'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7일(수), 크래프트에그(대표 모리카와 슈이치)와 부시로드(대표 하시모토 요시타카)의 인기 모바일 리듬 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 한국 버전에서 인기 아이돌 그룹 '여자친구'의 히트곡 '밤(Time for the moon night)'을 연주 음악으로 공개했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는 매력적인 등장 인물들의 연주에 맞춰 스마트폰 화면을 터치하며 리듬 액션을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창작 곡과 유명 일본 애니메이션의 주제곡 등을 음악으로 제공하고 있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가 선보인 첫 번째 케이팝(K-pop) '밤'은 '여자친구'의 6번째 미니 앨범 'Time for the moon night'의 타이틀 곡으로, 사랑하는 이를 향한 애타는 마음을 담은 감성적인 가사가 경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멜로디와 절묘하게 어우러져 대중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다.

카카오게임즈는 여자친구의 또 다른 대표곡 '오늘부터 우리는(Me gustas tu)'도 7월 중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업데이트를 기념한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오는 7월 10일(화)까지 게임 접속자들에게 캐릭터 획득에 필요한 '스타', 캐릭터 성장에 사용하는 '연습티켓' 등을 매일 지급한다.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는 카카오게임과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으며, 게임에 대한 세부 정보는 브랜드 페이지와 공식 커뮤니티 '카카오게임 카페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뱅드림 걸즈
뱅드림 걸즈

- '매직 : 더 개더링', 네오싸이언 '퍼즐앤드래곤'과 콜라보레이션 진행!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대표 모리시타 가즈키)가 개발하고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에서 서비스 중인 '퍼즐앤드래곤'이 '매직 : 더 개더링'과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는 오는 7월 9일까지 진행되며, 전 세계 팬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전략 트레이딩 카드 게임 '매직 : 더 개더링'의 인기 캐릭터인 '카른', '니콜 볼라스', '조이라', '브라스카' 등 총 11종의 캐릭터를 콜라보 에그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콜라보 실시 기간 중 퍼즐앤드래곤에 로그인 하면 '개최기념! 매직 : 더 개더링 콜라보 에그'를 받을 수 있다. 이 콜라보 에그에서는 '매직 : 더 개더링' 콜라보 에그 대상 캐릭터 중 1개를 랜덤하게 획득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콜라보 던전에서 적을 쓰러뜨리면 '항해사의 나침반' 또는 카드가 드롭되며 '항해사의 나침반'은 '웨더라이트'로 어시스트 진화할 수 있다. 또한 3인 협력 플레이 전용 '협력! 매직 : 더 개더링!'도 등장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매직더개더링, 퍼즐앤드래곤 콜라보
매직더개더링, 퍼즐앤드래곤 콜라보

- 삼국블레이드, 원소군의 쌍두마차 안량·문추 초월 장수로 등장!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이하 4:33)은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개발사 액션스퀘어)에 장수 안량·문추를 초월 가능 장수로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초월 시 장수 안량과 문추는 철갑을 몸에 두른 강력한 외형으로 변경되며 강력한 초월 기술도 사용한다. 특히 안량은 거대한 검을 내리쳐 적을 기절시키고 땅을 폭발시켜 적을 느리게 하는 기술을 보유하며, 문추는 아군의 공격속도를 증가시키고 강력한 투창을 날리는 기술을 사용한다.

이와 함께 민초들의 고충을 처리하고 게임 내 아이템을 얻는 '민원청'과 장수의 경험치 및 진급 경험치 획득이 가능한 '훈련장'이 새롭게 개편됐다. '민원청'의 경우 이용자가 직접 보상을 선택하고 더 많은 양의 게임 내 아이템을 얻도록 변경됐고, 완료 횟수에 따라 무쌍 재료도 추가로 지급한다. 또, '훈련장'의 경우 기존보다 더 수월하게 장수 경험치와 진급 경험치를 획득 가능하도록 훈련에 필요한 장수의 수를 줄이고 보상을 상향했다.

이밖에도 상점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가 개선됐고, 장수 정보 창과 위광 외형의 강화 단계가 표기되는 등 이용자 편의를 위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와 더불어 삼국블레이드는 게임 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정해진 임무를 수행하고 누적된 점수를 사용해 게임 내 아이템을 획득하는 '산통뽑기'와 게임 내 금화와 경험치를 두 배로 지급하는 '업데이트 기념 핫타임' 이벤트를 내달 8일까지 실시하며, 게임에 매일 접속만 해도 고급 보패 연마제와 고급 보물 상장 등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 획득이 가능한 '스페셜 출석 이벤트'를 7월 6일까지 진행한다.

삼국블레이드
삼국블레이드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