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 6/28 던파, '판타스틱 점핑 서버' 오픈 등

- '던전앤파이터' 빠른 성장 지원하는 '판타스틱 점핑 서버' 오픈

넥슨(대표 이정헌)은 28일 자사의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 '판타스틱 점포맷변환_던파 판타스틱 점핑 서버 보도자료 이미지핑 서버'를 오픈했다.

'판타스틱 점핑 서버'는 빠른 캐릭터 육성과 장비 수집(파밍)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열린 신규 서버로, 오는 8월 30일까지 운영된다. 서버 내에서 최대 2개의 점핑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으며, 새로운 아케이드 방식의 던전에서 레벨업 가이드에 따라 플레이 하면 하루 만에 90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다.

90레벨을 달성하면 90레벨 '에픽' 등급의 무기와 귀걸이, 칭호, '선택형 퀘스트 레전더리 상자'로 구성된 상자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마계의 틈: 입문모드' 던전을 통해 최대 64종의 '에픽' 장비를 수집할 수 있어 캐릭터의 13개 부위 모두 손쉽게 '에픽' 아이템으로 구성할 수 있다. 아이템을 수집한 뒤에는 원하는 '에픽' 아이템 10부위을 선택해 '일반 서버'로 이동할 수 있다.

넥슨은 오는 8월 9일까지 '점핑 서버'를 통해 '일반 서버'로 이전한 게이머들의 정착을 돕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점핑 서버'를 통해 성장한 캐릭터와 팀을 구성해 '안톤', '루크' 일반/레이드 던전을 완료할 경우 팀 구성원 전원에게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일반 서버'로 이전한 게이머가 주어진 미션을 완료할 경우 '안톤의 영혼 조각'과 '모놀리움'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PC방에서 매일 접속한 시간 및 총 누적 시간에 따라 최대 '90레벨 초월의 돌(에픽)' 아이템을 선물하고, 매주 '안톤 레이드'가 진행되는 요일 피로도 소모량에 따라 추가 능력치를 제공하는 '버닝 이벤트'도 진행한다.

던파 판타스틱 점핑 서버 오픈
던파 판타스틱 점핑 서버 오픈

- '검은사막', 총 2천 만원 경품 걸린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 시작!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에서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28일(목), 총 2천만원 상당의 경품이 걸린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Secret Quest Challenge)'를 금일 오후 6시부터 시작한다.

'시크릿 퀘스트 챌린지'는 게임 내 숨겨진 의뢰를 찾아 수행하는 이벤트로, 가장 먼저 모든 의뢰를 완료한 모험가에게는 최종 우승 보상으로 게임 재화 3만펄과 특별 칭호가 부여된다. 이후 의뢰를 완료한 모험가에게도 순서에 따라 순위를 산정해 10위까지 펄와 특별 칭호를 차등 지급한다.

또한 의뢰를 모두 완료한 모험가 중 추첨을 통해 총 4명에게는 5백 만원 상당의 '2인 여행 패키지 상품권'을 증정하는 파격적인 혜택도 마련되었다.

이 외에도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시크릿 상자를 열기 위한 노력을 코믹하게 그린 홍보 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모험가들의 이벤트 수행을 돕기 위해 숨겨진 의뢰 단서도 순차적으로 공개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모든 월드 우두머리 몬스터의 생명력을 전 서버에 동기화하는 업데이트가 단행됐으며, '생활 숙련도' 시스템도 첫 선을 보였다. '생활 숙련도'는 기존 생활 레벨과 생활 도구의 능력치를 합산한 것으로, 모험가들에게 보다 효율적이고 활용도 높은 생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가공 숙련도가 우선 적용되며, 이후 다른 '생활 숙련도'도 단계적으로 추가해 나갈 방침이다.

여기에 검은 결정, 보스 알림, 보스 아이템 제작, 신규 소셜액션 등 새로운 콘텐츠도 대거 추가되었다.

마지막으로 금일부터 8월 31일 사이에 접속한 신규 및 복귀 모험가에게는 게임 적응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 담긴 쿠폰을 선물로 증정한다.

검은사막 이벤트
검은사막 이벤트

- '다크어벤저 3' 글로벌 서비스 1주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300만 돌파!

넥슨(대표 이정헌)은 ㈜불리언게임즈(대표 반승철)에서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다크어벤저 3'가 글로벌 서비스 1주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300만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1일 글로벌 서비스명 '다크니스 라이지즈(Darkness Rises)'로 한국과 중국, 일본을 제외한 전 세계 지역에 출시된 이후 가파른 이용자 증가에 힘입어 1주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300만을 돌파했다.

또한, 대만과 태국, 베트남 앱스토어에서 각각 인기순위 1위를 석권하고, 최고매출 TOP3에 진입하며 빠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미국 앱스토어에서 메인 피처드에 노출돼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최고 평점 4.9점을 기록하며 높은 게임성에 대한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해외에서 게임을 접한 게이머들은 '다크니스 라이지즈'의 글로벌 페이스북을 통해 '온라인/콘솔 게임과 견줄만 한 게임성', '수준 높은 그래픽과 몰입감 높은 스토리', '짜릿한 피니시 액션' 등을 큰 강점으로 내세웠다.

한편, '다크어벤저 3'는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3,500만을 기록한 글로벌 타이틀 '다크어벤저'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콘솔급 액션 연출과 몰입감 높은 스토리, 세분화된 커스터마이징 등을 모바일 플랫폼에 구현했다.

'다크니스 라이지즈'로 선보인 글로벌 버전에서는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번체), 태국어, 독일어, 프랑스어 등 13개 언어를 선보이고, 정통 영국 성우들의 더빙 작업, 지역 별 게이머 성향에 맞춘 철저한 현지화 과정을 거쳤다.

다크어벤저3(해외명 다크니스
라이지즈)
다크어벤저3(해외명 다크니스 라이지즈)

- '이터널 라이트', 신규 직업 '팔라딘'과 직업 변경 시스템 추가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는 넷이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이터널 라이트(Eternal Light)'에 새로운 직업 '팔라딘'을 추가하고, 동시에 직업 변경을 할 수 있는 '전직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금일 28일(목) 밝혔다.

게임의 네 번째 직업인 성기사 '팔라딘'은 근접형 탱커이자 딜러로써 검과 방패를 들고 싸우며, 신성 마법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여러 직업들 중 유일하게 공격과 방어, 치료를 모두 할 수 있으며, 주변 적군에게 피해를 입히는 동시에 주변 아군을 치유하거나 자신을 치유하는 강력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많은 게이머들의 선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성기사 '팔라딘'의 더빙에는 '검'을 자유자재로 휘두르는 캐릭터를 맡았던 성우들이 참여했는데, 남자 팔라딘 역에는 오버워치의 '겐지'로 유명한 김혜성 성우가, 여자 팔라딘 역에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와 하스스톤의 성기사 영웅 '여군주 리아드린'으로 잘 알려진 김채하 성우가 실감나는 목소리로 팔라딘만의 매력을 발산한다.

이와 함께 금일 추가된 '전직 시스템'은 캐릭터 레벨 45 및 특성 레벨 30 달성 시 게이머들이 지금까지 육성해온 직업을 바꿀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주목할 부분은 직업 변경 시 이전에 보유한 장비의 레벨과 속성이 새로 선택한 직업에 맞춰 변경된다는 것이며, 장식품이나 장비에 장착했던 보석들 또한 우편으로 회수돼 다시 사용할 수 있다.

즉, 2,000 수정을 소모해 레벨 45 레인저를 팔라딘으로 전직하면, 즉시 레벨 45 팔라딘으로 바뀌고 장비의 레벨과 메인 속성도 그에 맞춰 변경된다. 금일부터 2주 동안은 할인된 가격인 1,000수정으로 직업 변경이 가능하며, 팔라딘으로 전직 후에도 7일이 지나면 원래 직업으로 재 전직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신규 서버 '라파엘' 오픈과 신규 탈 것(뇌조 리들, 영광의 유니콘) 추가, 애시스 요새(영웅 난이도) 등이 이번 '팔라딘' 업데이트와 함께 완료, 게임에 새로운 활력소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이터널 라이트 팔라딘 업데이트
이터널 라이트 팔라딘 업데이트

- 아키에이지, 대규모 업데이트 '히라마' 프리뷰 사이트 통해 공개

아키에이지가 베일에 쌓였던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히라마'의 모습을 소개 영상과 함께 오늘(28일) 공개하며 본격적인 업데이트 국면에 접어든다.

엑스엘게임즈는 오는 7월 5일(목), 준비해온 대규모 업데이트 '히라마'를 통해 새로운 지역, 레벨 확장,신규 장비 및 각종 수집시스템을 업데이트하고 게이머 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히라마'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는 신규 지역인 '히라마 산맥'을 의미하는데, 과거 이지역에서만 산출되는 특수한 광물 덕에 높은 기술 수준의 무기 등을 만든 히라마 족이 거주했던 곳으로 추정되는 곳으로 이번 프리뷰사이트를 통해 첫 공개한다.

게임 내 세계관에선 과거 도서관 원정대가 어머니 신이 만든 '정원'을 찾기 위해 올랐던 곳으로 현재는 대이주 사건으로 인해 모든 것들이 사라지고 알 수 없는 마법의 기운으로 인해 모여든 키르바차 교단의 신도들과 마물들이 출몰한다.

업데이트 예정일인 7월5일(목)부터는 히라마 산맥 탐험을 통해 계승자 최고 레벨이 확장되고 빛나는 고대의 장비를 더 강하게 만들 수 있는 새로운 각성 실마리도 찾을 수 있다. 이 외에도 꾸준한 성장이 가능한 시스템들과 장비 간의 성능에 대한 조정도 함께 이뤄진다.

아케에이지 히라마 업데이트
아케에이지 히라마 업데이트

- 베스파 '킹스레이드', 네번째 NPC 영웅 '로만' 등장!

베스파(대표 김진수)의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가 신규 NPC(Non-Player Character) 영웅 '로만'을 공개했다.

NPC는 게임 내에서 게이머들의 플레이를 돕고 콘텐츠를 제공하는 일종의 도우미 캐릭터지만, '킹스레이드'는 이러한 NPC를 게임 영웅으로 등장시키는 독특한 시스템을 갖고 있다.

신규 NPC영웅 신뢰의 수문장 '로만'은 오르벨 왕가를 대대로 수호해온 리스페로 가문의 후손으로 공주인 '스칼렛'이 가장 신뢰하는 사람 중 하나이며, 왕가에서 비밀로 부치는 고대 금고와 지하 미궁의 문을 지키고 있다.

거대한 할버드(도끼와 창을 결합시킨 형태의 무기)를 휘두르는 기사 '로만'은 전방의 적에게 피해를 주며 넘어뜨리는 '지면 가르기', 모든 아군에게 걸린 해로운 효과를 제거하는 '신념의 장막', 전방의 적에게 3회 연속 공격을 퍼붓는 '기사의 신념' 등의 스킬을 사용한다.

더불어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3번째 서브스토리로 강철의 시종 '프리실라'의 이야기가 공개됐다. 서브스토리에서는 군 장교였던 '프리실라'가 어떻게 '아이샤'의 메이드가 되었는지, 또 그녀가 연루되어 있는 오르벨리아의 거대한 음모는 무엇인지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이와함께 2개의 옵션을 보유한 '벨카자르의 룬' 3종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게이머들의 의견을 반영한 영웅 '미르르'와 '로지나', '체이스' 등이 개선됐다. 또한, 길드 토벌전 및 레이드 등 길드 콘텐츠와 상점 및 상급 던전, 스킬 이펙트 등 게임 다방면에서 개선 작업이 진행됐다.

킹스레이드 로만 업데이트
킹스레이드 로만 업데이트

- '드래곤 블레이즈' 여름 맞이 특별 업데이트 및 프로모션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해외 히트작 '드래곤 블레이즈(Dragon Blaze)'가 여름 맞이 특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패왕 동료 '세이'를 최초로 선보였다. '세이'는 번개를 소환하는 마법사로 적 전체에 강력한 데미지를 가하고 마법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광역 스킬을 지니고 있다.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게이머들에게 특별한 보상을 제공하는 특별 접속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 중이다. 내달 1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게이머들에게 '아크 초월 동료 선택권'을 지급한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플린트(대표 김영모)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동화풍의 그래픽이 돋보이는 판타지 모험 RPG다.

국내 버전 '별이되어라!'에 이어 해외에서도 최근 3주년을 맞은 대표적인 모바일게임 스테디셀러다. 양사는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롱런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서비스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드래곤블레이즈 업데이트
드래곤블레이즈 업데이트

- 탑게임, 동양 판타지 '진제천대성' 6월28일 그랜드 오픈!

탑게임(대표 배성호)의 신작 웹게임 '진제천대성'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서버 오픈 시간은 오늘(28일) 오후 5시다.

진제천대성'은 중국 고전 '서유기'를 배경으로 제작된 대형 MMORPG로, 진(眞)짜 동양 판타지를 표방한다.

제천대성 손오공부터 삼장법사, 저팔계, 사오정, 우마왕, 나찰 등 서유기의 친숙한 캐릭터가 등장해 기존 웹게임들보다 한층 강화된 스토리라인을 선보인다. 플레이어는 서유기 소설을 한 장 한 장 읽어 나가듯 게임을 플레이하며 게임 속 유명 캐릭터들을 만나볼 수 있다.

'진제천대성'은 자체개발 엔진을 기반으로 그래픽의 자연스러운 질감을 살렸고, 화려한 물리효과와 뛰어난 타격감 등을 통해 기존 웹 RPG들과의 차별성을 보여준다.

'진제천대성'은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 참가자에게 푸짐한 선물 보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매일매일 무료 쿠폰 제공 이벤트, 출석 이벤트, 7일 개근 이벤트 등 게임에 접속만 해도 응모가 되는 이벤트부터 사행시 이벤트, 퀴즈 이벤트, 여름을 주제로 한 스크린샷 만들기 이벤트 등 유머 가득한 이벤트, 50레벨 이상 달성, 최소 천원 결제 등 미션 이벤트까지 풍성하게 진행한다.8일 그랜드 오픈!

진제천대성
진제천대성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