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게임소식] 7/11 이카루스M 캐릭터명 선점 시작 등

위메이드 야심작 이카루스M, 캐릭터명 선점 시작

위메이드이카루스(대표 장현국)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서비스(대표 송모헌)에서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이 금일(11일)부터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시작했다.

위메이드의 MMORPG 이카루스 IP를 활용해 만든 이카루스M은 모바일 MMORPG 최초로 구현한 대규모 공중전투와 몬스터를 길들이는 펠로우 시스템, 펠로우를 타고 즐기는 펠로우 레이싱, 액션의 박진감을 더하는 연계 스킬 등이 특징이다.

이번 캐릭터 선점 이벤트는 브랜드 사이트와 연결된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정식 서비스 시 사용할 자신의 페이스북 및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후 참여할 수 있다. 5개의 클래스와 총 40개로 구성된 서버 중 원하는 곳을 선택하고, 자신의 캐릭터명도 미리 생성할 수 있다.

한편, 현재 이카루스M의 사전예약자수는 160만명을 돌파했으며, 공식 카페 가입자 수도 4만명을 넘어섰다.

이카루스m
이카루스m

추억의 만화 피구왕 통키, 모바일 게임으로 부활

국내 어린이들 사이에서 피구 열풍을 불러 일으킨 인기 만화 피구왕 통키가 모바일 게임으로 부활한다.

스노우파이프는 피구왕 통키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피구왕통키:불꽃슛의전설 출시를 앞두고 오는 17일까지 시범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11일) 밝혔다.

피구왕통키는 지난 1993년 국내 방영돼 분당 최고 시청률 48.3%를 기록한 애니메이션으로, 1997년까지 4번의 재방영을 할 정도로 국민적인 인기를 얻은 바 있다.

모바일 게임으로 부활한 피구왕통키:불꽃슛의 전설은 시즌별 기록에 따라 소속 리그가 승격 또는 강등되는 메인 리그, 승점만으로 순위가 결정되는 지하경기장, 경기에서 패배하기 전까지 토너먼트식으로 경기를 진행하는 PVP콘텐츠, 끝없이 도전하는 무한 타워, 캐릭터 승급을 위한 요일 경기, 골드 수급을 위한 아르바이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금일부터 17일까지 7일간 진행되는 이번 시범 테스트는 안드로이드 OS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형으로 진행되며, 테스트 참가 후 설문조사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정식 오픈 시 3만 원 상당의 블루젬과 시범 테스트 한정 엠블렘을 증정한다. 또한, 버그 제보 대상자 100명에게는 구글 기프트카드 1만 원권을 증정한다.

피구왕통키
피구왕통키

크로스파이어, 10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자사의 FPS 온라인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금일(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10주년 기념 이벤트로 CF 마일리지 샵이 오픈 된다. CF 마일리지 샵은 크로스파이어를 사랑해주고 있는 이용자들을 위한 스페셜 상점으로, 마일리지를 사용해 VVIP 영구제 무기 8종과 고스트 엑스(GHOST-X) 캐릭터 영구제, 그리고 현재 상점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캡슐과 부스트 아이템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마일리지를 획득하는 방식은 3가지로, 첫번째, 크로스파이어의 재론칭일이었던 2013년 12월12일 이후 누적 구매 금액을 마일리지로 환산하여 페이백 방식으로 지급된다. 두번째 휴면 유저가 복귀할 경우 휴면 일수에 300마일리지를 곱해 지급받을 수 있으며, 누적 구매 마일리지와 합쳐 최대 100만 마일리지까지 지급된다. 마지막으로 플레이 시간 10분마다 100 마일리지를 추가 획득할 수 있다.

또한 10주년 기념 플레이 선물로 30분 플레이 시 ‘RPK-Infernal Dragon 1일’, 60분 플레이 시 ‘GP 플러스 1일’, 90분 플레이 시 ‘경험치 플러스 1일’, 120분 플레이 시 ‘Thompson-Infernal Dragon 3일’ 등을 매일 지급한다.

PC방에서 크로스파이어를 즐기는 이용자들에게는 PC방에서 처음 플레이를 완료할 경우 ’PC방 전용 스페셜 기프트 캡슐’ 1개가 주어지며, 이후 매 30분마다 1개씩(최대 5개) 지급된다. 또한, 추가로 PC방에서 플레이할 때에는 마일리지를 2배로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25일 3대3 팀매치 신규맵을 추가하며, 내달 8일 바캉스 맵투어 이벤트, 22일 3대3 팀매치 온라인 대회와 러닝 점프 모드를 추가할 예정이다.

크로스파이어
크로스파이어

네오위즈, 모바일 신작 게임 점프 아레나 출시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체 개발 모바일 신작 게임 점프 아레나를 정식 출시했다고 금일(11일) 밝혔다.

점프 아레나는 전세계 이용자들과 실시간 매칭을 통해 점프 대결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캐주얼 대전 게임으로 아케이드 점프 게임 핑거 점프의 후속작이다.

콤보를 모으면 강력하고 화려한 스킬이 발동되어 역전의 기회를 잡을 수 있으며, 각각의 고유 특성을 가지고 있는 귀여운 캐릭터들을 강화하고, 액세서리 등을 통해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점프 아레나는 지난 5월 소프트 런칭을 진행했으며, 탭으로 즐기는 간단한 조작, 화려한 그래픽, 긴장감 넘치는 대전 등으로 사용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네오위즈는 정식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24일까지 신규 이용자들에게 게임머니인 5천 다이아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점프아레나
점프아레나

요리 모에화 게임 요리차원, 여름 업데이트 실시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요리차원에 이번 여름 시즌을 겨냥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한국형 식령 3종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번에 추가된 캐릭터는 5성 순두부찌개, 4성 수정과, 3성 오미자화채로 전원 탕류로 분류되어 전투 시 후열에 위치, 원거리 딜러를 담당한다.

신규 식령은 조리대, 던전 클리어 보상 등으로 획득할 수 있고, 기존에 선보였던 5성 유과도 시즌 이벤트 보상에 추가되어 다양한 한국형 식령들을 게임 내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인기 캐릭터 3종의 수영복 코스튬도 함께 공개했다. 아름다운 일러스트는 물론 강력한 성능으로 셰프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5성 유과, 5성 월병, 4성 티라미수가 그 대상이며, 유과 코스튬은 룰렛 이벤트로, 그 외는 상점에서 8월 8일까지 획득할 수 있다.

오는 8월 1일까지 여름 맞이 특별 이벤트 여름 작전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전용 던전 모래사장을 클리어하면 아이템 하얀조개껍질이 주어지며, 이를 이용해 신규 식령 수정과, 오미자화채를 비롯한 다채로운 자원 및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전용 임무 보상인 특수 장비 여름과 폭염을 착용하면 하얀조개껍질의 드랍률이 대폭 상승한다.

요리차원
요리차원

파이널판타지14, 대규모 업데이트 새벽의 빛 공개

액토즈소프트 자회사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중인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 대규모 업데이트 새벽의 빛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11일) 밝혔다.

지난 10일 공개된 새벽의 빛은 메인 시나리오를 포함해 주요 퀘스트, 레이드, 토벌전, 인스턴스 던전, PvP 시스템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담고 있다.

먼저 해방 전후의 도마에서 일어난 사건을 다룬 주요 퀘스트 ’해방 전쟁 전후편’과 외전 퀘스트 ‘힐디브랜드 외전: 홍련편’, 야만족 퀘스트 '아난타족' 등 3종의 신규 퀘스트가 추가됐으며, 신규 8인 레이드 차원의 틈 오메가: 시그마편(일반/영웅)이 추가됐다.

차원의 틈 오메가: 시그마편은 각 층에 등장하는 보스가 파이널판타지6의 몬스터들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며, 영웅 모드 클리어 시 아이템 레벨 370 장비와 375 레벨 무기, 희귀 탈것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청룡, 백호, 주작, 현무로 구성된 사성수들의 이야기가 신규 연대기 퀘스트로 전개된다. 가장 먼저, 백호가 등장하는 신규 토벌전 백호 토벌전과 극 백호 토벌전이 추가됐으며, 해당 던전을 클리어하면 아이템 레벨 355 백호 무기와 신규 탈것 백호의 견신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인스턴스 던전 지옥뚜껑과 무한연속 박물함(어려움)을 추가하고, 아이템 레벨 360 장비로 교환할 수 있는 알라그 석판: 허구를 선보였다. 이외에 신생 에오르제아의 크리스탈 타워 던전을 모델로 제작된 더 피스트 맵 크리스탈 타워 훈련장을 비롯해 잠수함 탐사, 장비 투영 기능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다.

아이덴티티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내달 6일까지 대규모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이널판타지14의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무료 이용권 7일을 지급하고, 최초 1회에 한해 30일 이용권을 9900원의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일정 조건을 충족한 복귀 유저에게도 아이템 레벨 330 ‘만물 무기’와 ‘장신구 세트’ 등의 선물을 지급하며, 매주 주어진 미션을 달성한 유저에게 포인트를 제공하고, 누적 포인트에 따라 비활성 클러스터 16개, 희귀 탈 것 창천 야만신 송골매 시리즈 중 1종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파이널판타지14는 지난 10일부터 서비스 이용 가능 연령을 18세에서 15세로 확대해 만 15세 이상 이용자라면 누구나 파이널판타지14를 즐길 수 있다.

파이널판타지14
파이널판타지14

엔씨소프트 아이온, 얼어붙은 성물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가 서비스 중인 MMORPG 아이온에 얼어붙은 성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인스턴스 던전인 세네크타와 헤레림 광산이 추가됐다. 세네크타는 에레슈키갈 몬스터가 등장하는 인스턴스 던전으로, 최대 18명이 입장할 수 있으며, 던전 공략에 성공하면 혹한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헤레림 광산은 입장 인원에 따라 던전 콘텐츠가 달라진다. 두 던전 모두 80레벨 이상 이용자가 입장할 수 있다.

새로운 전투 지역인 일루미엘 전장도 추가됐다. 76레벨 이상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으며, 캐릭터 별 장비 능력치가 배제되어 모든 이용자가 동일한 환경에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80레벨 이용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판도라 인력 공단과 판도라 개발 공단도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판도라 인력 공단 퀘스트를 순차적으로 완수해 고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판도라 개발 공단 레이드를 공략하면 각종 보상도 얻는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8월 1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복귀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에 계정을 등록하면 변신 물약 상자, 캐릭터 이름 변경권 등 보상을 받는다.

PC방 이용자는 PC방 접속 시간에 따라 전설 강화석, 80레벨 마석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PC방 특강 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PC방에서 인스턴스 던전을 공략하면 PC방 전용 아이템 상자도 획득할 수 있다.

아이온
아이온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