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7/16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 응모작 접수 등

-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 응모작 접수 시작 "문화 콘텐츠 창작자 모여라!!"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콘텐츠 발굴을 위한 스토리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의 작품 모집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은 전세계로 IP(지식재산권)를 확장 중인 히트작 '서머너즈 워'의 4주년을 기념해 서머너즈 워의 뒤를 이을 새로운 글로벌 문화 콘텐츠를 발굴하고 관련 인재 양성을 위해 기획 됐다.

이번 공모전의 작품 모집 마감일은 오는 8월 15일로 국내 거주 중인 내/외국인 모두 연령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또 소재나 장르 역시 제한은 없으며 신작 게임 및 코믹스,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에 활용 가능한 창작 스토리를 대상으로 접수 받는다.

수상작은 1, 2차 심사를 거쳐 9월 말 발표될 예정이며, 대상 수상자 1명에게는 2,000만원, 최우수상 수상자 1명에게 500만원, 우수상 수상자 2명에게 각각 2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

- 플레이위드,'Warlords Awakening' 26일 스팀 '얼리 엑세스'로 첫 선보여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 중인 온라인게임인 [Warlords Awakening(워로즈 어웨이크닝)]이 오는 7월 26일 한국 시간 기준 16시에 얼리 엑세스(Early Access)버전을 스팀에 오픈해 첫 선을 보이며 글로벌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Warlords Awakening]은 오는 26일 출시 전 테스트 단계인 얼리 엑세스 버전으로 전 세계 스팀 게이머들의 객관적인 평가 등을 통해 최종 담금질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플레이위드는 이미 지난 9일부터 앰배서더 프로그램(Ambassador Program)을 통해 북남미, 유럽 지역의 해외 유명 유튜버, 트위처, 블로거 등이 미리 게임 사전 접속을 통해 체험할 수 있게 만들었다. 앰베서더 프로그램에 참여한 북남미, 유럽의 유명한 게이머들은 적극적인 게임 테스트 진행과 함께, 다양한 피드백을 보이고 있다.

한편 Warlords Awakening은 플레이위드의 파트너사인 플레이위드 인터랙티브, 플레이위드 라틴, 플레이위드게임즈 등이 글로벌 진출의 첫 프로젝트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선보일 방침이다.

Warlords
Awakening
Warlords Awakening

- 컴투스, 글로벌 e스포츠 축제 'SWC 2018' 본격 개막! 아메리카컵 온라인 예선전 개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SWC 2018)'의 아메리카컵 온라인 예선전을 개최하고 대회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미국 현지 시간 기준 14일(토)에 펼쳐진 SWC 2018 아메리카컵 예선은 이번 대회의 포문을 여는 대회로 총 8천 여명의 사전신청자가 몰리며 아메리카 대륙에서의 서머너즈 워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번 아메리카컵 예선전은 사전 신청자 중 서머너즈 워의 PvP(게이머간 대결)콘텐츠인 '월드아레나'의 시즌5 성적을 기준으로 12명이 선발 됐으며, 이들과 함께 초대자격으로 참가한 SWC2017 북미지역 결선 진출자 4인(바리온, 싸이, 타이거, 쳐플스)이 16강 토너먼트 경기를 치뤘다.

약 5시간에 걸쳐 진행 된 아메리카컵 예선은 강력한 본선 진출자 후보로 꼽힌 작년 LA, 뉴욕 토너먼트 우승자 출신 3명이 떨어지는 등 박진감 넘치는 경기 끝에 페인트메모리(Faintmemory), 타이거(Tiger.D), DR.엠지조셉(DRmzjoseph), 톰슨(Thompsin)이 최종 4인에 오르며 오는9월 8일 LA에서 열리는 아메리카컵 본선 대회에 진출하게 됐다

이들은 아메리카컵 본선에서 지역 대표 결정전을 치르며, 이를 통해 선발된 두 명은 오는 10월 한국에서 펼쳐지는 SWC 2018 월드결선 무대에서 전세계 지역 대표들과 자웅을 가리게 된다.

한편, SWC2018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 이번 경기 이후 한국, 일본, 동남아, 유럽 등의 지역 예선전은 7-8월 중에 진행되며, '유럽컵' 본선은 9월 22일 독일 베를린에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퍼시픽컵' 본선은 8월 25일 일본 도쿄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SWC'는 '서머너즈 워'의 세계 모든 게이머가 함께 즐기는 게임 문화 축제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개최된다. 각 지역 대표 선수들이 맞붙는 치열한 토너먼트를 통해 짜릿한 경기를 선사하고, 관객에게 게임이라는 문화 콘텐트로 즐겁게 교류하는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SWC 2018
SWC 2018

- 넷마블문화재단, '2018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 캠프' 참가자 모집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18년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 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금일(16日) 밝혔다.

'2018년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 캠프'는 넷마블이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가족 소통 및 관계 증진 프로그램 '게임소통교육'의 일환이다.

서울시 도봉구 소재 도봉숲속마을에서 오는 8월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게임을 활용한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들로 진행된다.

게임이라는 공통 주제를 통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눈높이를 맞추며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우리 가족'만의 단단한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시간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희망자는 오는 8월 7일까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 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자녀와 함께 최대 4인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숙식비를 포함한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모집은 선착순 마감된다.

2018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 캠
2018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 캠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