룽투코리아, 타이곤 모바일 지분 전량 인수 "자회사 편입"

룽투코리아(대표이사 양성휘)는 타이곤 모바일(대표이사 김유승, 이하 타이곤)의 잔여지분 전량을 인수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룽투코리아 로고
룽투코리아 로고

기존 룽투코리아와 모회사 룽투게임의 타이곤 지분율은 64.57%였으나, 이번 계약으로 나머지 지분 35.43%를 인수함에 따라 타이곤은 룽투코리아의 자회사로 편입된다.

이번 타이곤 잔여지분 인수방식은 넵튠(13.33%)과 핵심주주들(19.79%)이 보유한 7,950주(33.12%)를 약 50억 규모의 CB(전환사채)를 발행하여 인수대금으로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나머지 554주(2.33%)는 현금으로 지급한다. 이번에 발행된 CB의 만기는 3년이며 액면 이자율 0%, 만기 이자율 3% 전환가액은 5,660원이다.

타이곤은 인기만화 '열혈강호'의 한국 및 글로벌 지역 모바일 사업권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로, '룽투코리아'는 타이곤 모바일의 잔여 지분을 인수함에 따라 인기만화 '열혈강호' 모바일 사업에 속도를 낸다는 각오다.

열혈강호 이미지
열혈강호 이미지

넵튠은 "이번 룽투코리아 지분 투자는 열혈강호 IP 뿐만 아니라, 룽투코리아와 사업 전반에 대한 협력 관계를 지속시킬 수 있는 신뢰를 바탕으로 한 결정"이라고 말했다.

양성휘 룽투코리아 대표이사는 “'열혈강호'는 한국, 중국, 대만, 태국, 베트남 등 게임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핵심 IP로 자리잡은 만큼 앞으로 이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성공 가능성도 매우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열혈강호'가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핵심 IP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