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7/23 '프렌즈타워 for Kakao' 사전 예약 등

- 카카오게임즈, '프렌즈타워 for kakao' 사전 예약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23일(월), ㈜넵튠(대표 정욱)의 자회사 ㈜마그넷(대표 김소희)이 개발한 퍼즐 게임, '프렌즈타워 for kakao'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사전 예약은 안드로이드 OS와 iOS 이용자 모두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 한정판 카카오톡 '끅곰이 이모티콘'을 선물한다.

'프렌즈타워 for kakao'는 '카카오프렌즈'와 '타워'를 쌓아나가는 콘셉트의 캐주얼 링크 퍼즐(동일한 블록을 최대로 연결해 없애는 한붓그리기 방식) 게임이다. 이 게임은 방문 손님의 주문 미션을 퍼즐로 수행하고 '타워'를 쌓아나가는 점이 특징으로, 손을 뗄 수 없는 짜릿한 손맛에 '나만의 타워'를 만드는 재미를 더했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타워 for kakao' 사전 예약 실시를 기념해 '소문 내기 이벤트'와 '친구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전 예약 페이지에서 링크를 친구에게 전달한 이용자와 초대한 친구가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카카오프렌즈' 아이템을 선물로 제공한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작년 말 출시해 많은 인기를 얻은 '프렌즈마블 for kakao'에 이어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퍼즐 게임 '프렌즈젬 for kakao', '프렌즈타워 for kakao' 등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선보이며 캐주얼 게임 이용자들의 즐거움을 더하고 있다.

프렌즈타워 for Kakao
프렌즈타워 for Kakao

-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소통교육 부모공감클래스 '오키토키' 3회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넷마블게임소통교육 2018 부모공감클래스 '오키토키(Oki Talkey)' 3회를 지난 19일 넷마블 사옥에서 진행했다고 금일 밝혔다.

부모공감클래스 '오키토키'는 넷마블이 지난 2016년부터 초등학생 자녀와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가족 소통 및 관계 증진 프로그램 '게임소통교육'의 일환이다. 기존의 찾아가는 교육에 더해 더 많은 학부모 및 교사가 게임문화의 가치와 진로, 건강한 소통 방법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마련한 오픈형 강의다.

이번 3회는 '게임과 문화' 주제로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특히, 올바른 게임 사용 방법을 가족이 함께 정하고 실천하는 방법을 안내, 자녀가 학업과 놀이 사이에서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뒀다.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장근영 박사가 '놀이문화와 게임의 가치' 주제로 청소년 놀이문화를 이루는 게임의 특성 및 게임을 즐기는 이유에 대해 강연했으며, 국제사이버대학교 상담학부 특수상담치료학과 최희아 객원교수가 자녀의 놀이문화를 인정하고 올바르게 즐길 수 있도록 부모가 갖춰야 할 자세와 교육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오키토키 3회 전경
오키토키 3회 전경

- 넥슨, '엘소드 레스토랑'서 '2018 천생엘분' 행사 성료

넥슨(대표 이정헌)은 KOG(대표 이종원)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액션 RPG '엘소드(Elsword)'의 게이머 초청 행사 '2018 천생엘분'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1일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수제버거 전문점 '카퍼룸'에서 열린 '2018 천생엘분'에는 엘소드 개발진과 약 300여 명의 게임 팬들이 참석했다. 행사는 여름 업데이트와 신규 테마곡 공개를 비롯해 '엘리오스 시식회', '길드 간담회'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마련됐다.

먼저, 이달 26일 '마계:바니미르' 지역에 도입되는 '보스 레이드' 정보가 처음 공개됐다. 이용자는 총 세 개 던전에서 보스 몬스터 9종과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보스 몬스터를 사냥할 때마다 최강의 성능을 보유한 신규 무기의 획득 기회가 높아진다.

또 싱어송라이터 '우혜미'가 보컬로 참여한 보스 레이드의 테마곡 '노 원 윌 세이브 유(No One Will Save You)' 음원을 최초 공개했다. 차갑고 거친 분위기를 표현한 인더스트리얼 록 장르의 파격적인 테마곡이다.

이와 함께 수제버거 가게 '카퍼룸'과 제휴를 통해 이달 23일부터 9월 21일까지 '엘소드 레스토랑'을 운영한다. 해당 매장에서는 엘소드 캐릭터와 펫을 활용해 제작한 상품을 판매하며, 엘소드 전용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게 캐릭터 매트와 컵받침 등을 함께 제공한다.

이날 현장에서는 엘소드 레스토랑에서만 맛볼 수 있는 '엘리오스 미식회'와 엘소드 관련 문제를 풀어보는 '엘소드 모험능력평가' 등 이벤트가 마련돼 이용자들의 큰 인기를 얻었으며, 이동신 디렉터가 길드 회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2018 천생엘분
2018 천생엘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