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리마스터, 1.22.0 패치 통해 '등급전' 도입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이하 스타: 리마스터)에 멀티플레이 시스템 업데이트를 담은 1.22.0 패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1.22.0 패치는 리마스터 출시 이후 가장 큰 규모의 업데이트로, 모든 게이머는 등급이 없는 상태로 시즌을 시작하게 되며 5회의 배치 경기를 완료하면 자신의 실력에 맞는 등급에 배치된다.

아울러 등급은 가장 상위권인 S부터, A, B, C D, E와 무등급인 F로 나뉘며 각 등급마다 고유한 색상의 테두리가 주어지며, 이중 상위 S, A, B 등 3개 등급에 배치된 게이머에게는 각각 특별한 초상화가 주어지고, S등급의 초상화의 경우 애니메이션도 추가된다.

배치를 완료해 등급이 결정된 플레이어들은 매 '등급전' 경기가 끝날 때마다 본인이 획득 혹은 잃은 MMR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상위 등급으로 승격하거나 하위 등급으로 강등하게 되기까지 필요한 점수가 명확하게 표시되어 자신의 위치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패치 이후 게이머의 프로필에는 '시즌' 탭과 '수집품' 탭이 새롭게 추가되며, '시즌' 탭에서 플레이어들은 현재 시즌과 지난 시즌의 성적, 각 래더 지도에서의 개인 승리 횟수와 경기 기록, 종족별 성적에 대한 통계 등 다양한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수집품' 탭에서는 유닛, 구조물, 콘솔 스킨 등 플레이어들이 획득한 치장용 전리품을 보다 쉽게 관리하고 착용할 수 있다.

스타: 리마스터 1.22.0 패치
스타: 리마스터 1.22.0 패치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