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길드전 확대!" '비행소녀학원'의 첫 업데이트 살펴보기

조영준

123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비행소녀학원이 첫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새로운 시스템을 선보였다. 지난 9일 진행된 업데이트에서는 게이머들의 실력을 겨룰 수 있는 경기장에 신규 콘텐츠가 추가된 것은 물론, 다양한 콘텐츠와 이를 기념한 이벤트가 진행 됐다.

비행소녀학원 여름 축제

가장 큰 주목을 받은 것은 경기장의 신규 콘텐츠 '여름 축제'다. 학원의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싸운다는 기본 스토리로 진행되는 게임 답게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여름 축제'는 PvP 콘텐츠인 '경기'에 총 10명의 캐릭터가 함께 전투를 벌일 수 있다. 게이머는 10명의 소녀를 배치해 전투를 벌이게 되며, 최대 10턴 안에 상대를 격파해야 한다.

아울러 순위 및 승패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함께 진행되는 퀴즈를 풀어 대량의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된다. 여름 축제의 경기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 50분에 신청할 수 있으며, 오후 8시부터 8시 40분 예선전이 열리고, 이후 8시 55분까지 8강전이 진행된다.이 '여름 축제'에서 1위를 기록한 게이머는 소녀 승성에 필요한 조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만능 승성 조각'과 18만 골드를 비롯해 SSS급 지원형 소녀 캐릭터 유진을 획득할 수 있는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비행소녀학원 길드 운동회

이와 함께 신규 길드 콘텐츠 '길드 운동회'도 함께 추가된다. 길드전의 일종인 '길드 운동회'는 '경기'에서 입장할 수 있으며, 편대 레벨 35이상을 기록한 게이머만 대상으로 진행된다. 특히 '길드 운동회'는 방어형 소녀 혹은 공격형 소녀만 참여할 수 있는 등 규칙이 매 경기마다 달라지며, 일정 랭킹 이상을 기록한 길드에게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비행소녀학원 레슨

편대 "레슨 & 앨범" 콘텐츠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다. 먼저 편대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는 '레슨'은 레슨권을 소모하여 게이머가 보유한 소녀 전체의 속성을 증가 시킬 수 있는 성장형 콘텐츠다. 게이머는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눠진 음악 레슨 교실을 통해 공격, 방어, 생명, 치명타 확률 및 방어 능력치를 성장시킬 수 있다. 레슨은 한번 진행할때 마다 레슨권을 소모하며, 레슨권은 이벤트 및 보상 등으로 얻을 수 있다.

비행소녀학원 앨범 콘텐츠

아울러 앨범은 사진을 추가하여 소녀들의 속성을 강화할 수 있는 콘텐츠로, 소녀의 사진은 재화 및 이벤트로 획득할 수 있으며, 사진마다 등급이 존재해 어떤 사진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속성이 달라지기 때문에 게이머의 취향에 따라 사진을 바꿀 수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비행소녀학원 이벤트

이와 함께 'U의 편대는?' 이벤트의 경우 비행소녀학원 공식 카페에 게이머의 편대를 스크린샷으로 찍어 인증할 경우 참가한 모든 이들에게 200만 골드와 체력약(대)5개가 지급되며, 추첨을 통한 50명에게 도넛 뽑기권 10장 및 각성석, 100만 골드가 지급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 중이다.

: 123게임즈 비행소녀학원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