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 강해졌다 돌격해!" 비행소녀학원의 성장 시스템은?

123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비행소녀학원은 다양한 스타일의 모에 미소녀들이 등장한다. 비행소녀학원에 등장하는 미소녀들의 수는 약 40여 종으로, 전세계 비행기를 컨셉으로 한 미소녀들과 가상의 비행기 등에 이르기까지 수 많은 컨셉의 미소녀들이 게이머를 기다리고 있다.

비행소녀학원 이미지
비행소녀학원 이미지

이 비행소녀학원은 소녀를 얻고 진형을 구축해 상대와 전투를 벌이는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으며, 소녀를 얼마나 성장시켰느냐에 따라 전투의 승패가 결정된다. 사실 비행소녀학원은 중국에서 큰 주목을 받았던 도탑전기의 스타일을 그대로 선보이고 있여 조각 모으기로 대표되는 새로운 수집 모델로 무과금 이용자도 시간을 많이 투자하면 원하는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는 구조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도탑전기의 경우 성장 시스템 역시 기존 장비를 계속 성장시키는 형태를 도입했기 때문에, 강력한 장비를 새롭게 획득하면 이전 장비를 버리게 되는 기존 게임보다 키우는 재미가 있다는 반응이 많았던 것이 사실. 때문에 비행소녀학원의 소녀들 역시 기존 장비를 성장시키고, 다양한 성장 아이템을 통해 스킬 및 장비의 레벨을 높이는 특징을 지녔다.

비행소녀학원 이미지
비행소녀학원 이미지

캐릭터 레벨의 경우 전투를 통해 성장시킬 수 있으나 별도의 성장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더 경제적이다. 레벨을 올릴 수 있는 아이템은 얼음, 샤벳, 빙과, 설빙, 폭풍설 등의 여성들이 좋아할 만한 아이스크림 등으로 이뤄져 있으며, 소녀들에게 경험치를 300부터 1만에 이르기까지 제공한다. 소녀의 레벨은 편대장 즉 게이머의 전체 레벨을 넘을 수 없으며, 해당 성장 아이템은 이벤트 및 보상 등으로 다수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우선 게이머의 레벨을 최대한 높이는 것을 목표로 게임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처음 영입한 소녀의 경우 레벨 상승에 상당히 많은 아이템이 소비되는데, 이를 일일이 누르기 보다 꾹 누르고 있으면 자동으로 아이템이 소비 되어 일일이 버튼을 누르는 수고를 겪을 필요가 없다. 다만 한계 레벨에 근접할 경우 아이템이 자동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이를 확인해 최고레벨에 근접할 때는 빙과 같은 낮은 경험치를 제공하는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다.

비행소녀학원 이미지
비행소녀학원 이미지

장비의 경우 공격, 생명, 등을 상승시켜 주는 총 6종의 아이템으로 이뤄져 있으며, 해당 장비는 일정 레벨까지는 게임 내 골드로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으며, 일정 레벨 이후에는 각성석을 소바해 다음 등급으로 상승시킬 수 있는데, 이 각성석은 매우 얻기 힘들기 때문에 주력으로 사용할 소녀의 장비에 제공하는 것이 좋다.

비행소녀학원 이미지
비행소녀학원 이미지

아울러 무기의 경우 다음 등급의 무기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해당 아이템은 각성 조각 상점 및 길드 상점, 명예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인 대전과 길드 참여가 곧 소녀의 성장으로 이어지는 결과로 나타난다.

비행소녀학원 이미지
비행소녀학원 이미지

소녀의 단계를 높여주는 진급은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는 보석을 필요로 하는데, 방어형, 공격형, 기술형 모두 사용하는 보석이 달라 해당 보석이 등장하는 스테이지를 반복적으로 클리어하는 '소탕' 기능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특정 보석이 부족할 경우 보석이 등장하는 스테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어 육성을 원하는 소녀가 있다면 이를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비행소녀학원 이미지
비행소녀학원 이미지

승성은 소녀의 '별' 즉 등급을 상승시키는 것으로, 해당 소녀의 조각을 필요로 한다. 소녀의 등급이 높아질 수록 더 많은 조각을 필요로 하며, 이는 이벤트 및 보상으로 지급되는 '경험치 빙과' 쿠폰에서 노려보자.

비행소녀학원 이미지
비행소녀학원 이미지

마지막 성장 요소인 스킬은 시간이 지날 수록 얻게 되는 포인트를 소비해 소녀의 스킬을 레벨업 할 수 있으며, 게이머의 과금에 따라 주어지는 VIP 레벨에 따라 보유할 수 있는 스킬 포인트가 늘어난다.

이처럼 비행소녀학원은 소녀를 성장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식이 존재한다. 물론, 이를 단기간에 성장시키려면 다수의 과금이 필요하지만, 오랜 시간 게임을 즐기려는 게이머라면 하루에도 수 없이 진행되는 보상과 이벤트를 통해 소녀들을 성장시켜 나가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