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재다능 한 그녀" 비행소녀학원의 기술형 소녀들

123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비행소녀학원은 세계 각국의 비행기를 모에화 시켜 등장하는 미소녀들이 다수 등장해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육성형 모바일게임 스타일의 이 게임은 다양한 비행기를 컨셉으로 한 소녀들이 등장하는 만큼 비행소녀학원은 총 6명의 소녀를 활용해 전투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게임 속 등장하는 소녀들은 공격, 방어, 기술 등 총 3가지 타입으로 나뉘어 저마다의 특색 있는 스킬과 능력치를 지닌 것이 특징. 이중 기술형 소녀들은 다양한 상태 이상 공격을 비롯해 회복, 전체 공격 등 수 많은 스타일의 스킬을 지니고 있어, 방어와 공격형 소녀보다 어떤 기술형 소녀를 지니고 있느냐에 따라 승패가 갈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비행소녀 학원 기술형
비행소녀 학원 기술형

이 기술형 소녀들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유용성이다. 소녀들의 성장 여부에 따라 공격형보다 높은 순간 대미지를 줄 수도 있고, 회복을 중점으로 하여 좀비 같이 버티는 스타일의 진형을 짤 수도 있으며, 만약 소녀들의 수집 여하에 따라 나머지 스타일의 빈자리를 메울 수도 있다. 이처럼 다양한 스타일의 소녀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게이머의 선택에 따라 전략과 전황이 바뀔 수도 있는 것이 바로 기술형 소녀들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비행소녀 학원 기술형
비행소녀 학원 기술형

비행소녀학원의 기술형 소녀들은 유진, 미키, 에이다, 앤, 라디아, 시온, 모카나, 유우, 쿠로코, 마리, 카요, 페이, 티티, 리사 등 총 14종이 등장한다.(8월 16일 기준) 이중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캐릭터는 바로 '유진'으로, 전체 공격과 함께 오의(필살기) 수치를 떨어트리고, 일정 확율로 기절 시킬 수 있는 '광역포'와 모든 소녀들의 스킬 제어 확률이 증가하는 패시브 '강공' 등 스킬, 오의, 패시브까지 어느 것 하나 빼놓지 않은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다.

비행소녀 학원 기술형
비행소녀 학원 기술형

아울러 유진과 함께 SS급 소녀인 '모카나' 역시 전체 적의 공격력을 감소시키는 '공격력 감소 효과'가 스킬, 패시브 그리고 오의에 이르기까지 무려 3개나 지니고 있어 지속적으로 적의 공격력을 약화시켜 유리한 전투 고지를 선점할 수 있도록 해주는 특징을 지녀 높은 인기를 우리고 있는 중이다.

이러한 기술형 소녀들은 전방에 단단한 탱커와 적의 체력을 최대한 깎을 수 있는 딜러와 함께 해야 빛을 볼 수 있으며, 이들은 공격형 소녀들보다 방어력이 더욱 취약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배치를 신중히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