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상실을 내손으로 운영해보자

#PC

코코룩
코코룩


코코룩이라.. 이름부터가 뭔가 심상치가 않은데.. 과연 패키지는 어떨까?
우선 코코룩 패키지는 저렴하다는게 정말 마음에 든다. 가격이 만원대 후반 정도여서 다른 게임의 절반보다 약간 비싼 정도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패키지는 나름대로 상당한 특색과 신경을 많이 쓴 흔적을 볼 수가 있다.
우선 패키지는 크기가 다른 게임에 비하면 좀 작지만 두께가 더 두껍다. 전면부 디자인은 게임의 분위기를 나타내듯이 아기자기하고도 귀엽게 꾸며져 있고 뒷면은 사진과 함께 게임의 특징이 앙증맞은 글씨체로 적혀져 있다. 전체적으로 패키지 디자인만 보면 여성 유저들의 눈길을 자연히 모을 수 있을 정도로 잘 되어 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일단 디자인에서는 만족스런 느낌을 받았는데 내용물은 어떨까? 패키지가 다른 게임과는 달리 여닫이 식으로 되어 있어 개봉하는 순간 느낌이 색다르다. 내용물은 저렴한 가격과 무게로 보아 게임 CD와 설명서가 전부일거라 생각을 했는데 예상을 깨고 코코룩 손거울이 하나 들어 있다. 작지만 이 게임을 구입한 많은 유저들이 이 거울하나에 미소 한번쯤은 머금을 것이라 생각하니 정말 잘한 결정이란 생각이 절로 들게 된다. 손거울 이외에도 고객등록 카드가 다른 제품과는 다르게 2개나 들어 있는데 제작사와 유통사 모두의 카드가 들어 있어 역시 색다르다는 느낌을 가지게 해준다.
마지막으로 설명서를 살펴보면 감동이 절정에 다다른다. 종이질도 좋지만 설명서가 올칼라로 되어 있기 때문이다. 물론 내용도 만족스러운 수준이다.
코코룩 패키지는 저렴한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만족스런 설명서와 유저들을 위한 작은 선물로 아주 기분을 좋게 해주고 있다. 이 정도 패키지라면 10점 만점에 9점 이상을 주어도 결코 과하진 않을 것이다.

#PC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