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오늘의 게임 소식] 8/22 '데빌메이크라이5', 2019년 3월 8일 한글 발매 등

조영준

- 'Devil May Cry 5' 2019년 3월 8일 발매 예정

게임피아(대표 정종헌)는 CAPCOM ASIA와 협력하여, 스타일리시 액션게임 'Devil May Cry 5' PS4/XBOX ONE 버전을 한국에 2019년 3월 8일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타이틀은 또한 한국어를 지원하며, 예약구매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Devil May Cry 5'는 스타일리시 액션게임의 정점으로서 전설적인 인기를 누려온 '데빌 메이 크라이' 시리즈의 가장 최신작에 해당한다. 캡콤의 독자적인 RE엔진으로 개발된 본 작품은 마치 사진과도 같은 뛰어난 캐릭터 디자인과 조명 및 환경 효과를 동원하여 데빌 메이 크라이 시리즈를 한층 더 높은 그래픽의 경지로 끌어올렸다.

지옥의 군단이 이 세계를 물들인지 수년 후, 플레이어는 복수에 대한 갈망으로 뭉친 고독한 세 명의 악마 사냥꾼이 되어 악마들을 사냥하고 악마들로 물들은 도시를 종횡무진 누비게 된다. 세 명의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각각 독특한 전투스타일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플레이스타일을 잘 활용하면서 강력한 보스들과 흥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스파다의 아들로, 형제의 타락과 살해된 어머니에 대한 복수를 하려는 단테 일가의 이야기 또한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이번 'Devil May Cry 5'의 발매를 맞아 한국 게이머들을 위하여 'Devil May Cry 5'의 개발진인 디렉터 이츠노 히데아키, 시니어 프로듀서 오카베 미치테루, 프로듀서 맷 워커가 직접 출연하여 이번 작품의 한국어화를 발표하는 영상이 공개되었다.

데빌메이크라이5 이미지

-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의 1인 모험, '묘수풀이 연구소' 출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의 무료 1인 모험인 '묘수풀이 연구소(The Puzzle Labs)'를 금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묘수풀이 연구소 이벤트

하스스톤은 신규 확장팩을 통해 각종 우두머리를 상대로 대결하며 카드 덱을 구성해 나갔던 기존 하스스톤 1인 모험인 '미궁 탐험'이나 '괴물 사냥'과는 다른, 새로운 형식의 1인 모험을 선보인다.

'묘수풀이 연구소'는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의 핵심 인물인 천재 과학자 박사 붐과 위험하고 기상천외한 실험이 항상 진행 중인 그의 비밀 연구소를 배경으로 특정 시나리오와 카드들을 제시하며, 게이머들은 각 카드들의 상호 작용이나 역학을 얼마나 잘 이해하는지 100개가 넘는 묘수풀이를 통해 시험하게 된다.

하스스톤 게임 플레이의 다양한 묘미를 담아낸 '묘수풀이 연구소'에 합류한 게이머들은 치명(Lethal), 거울(Mirror), 초토화(Board Clear), 생존(Survival) 등 4개 연구실의 점점 어려워지는 묘수풀이를 모두 해결해야 한다. 4개 연구실의 묘수풀이에 성공을 해 박사 붐의 환심을 산 게이머들은 박사 붐과 일대일 만남을 갖게 된다.

박사 붐보다 한 수 앞서는 지략으로 이 최후의 대결에서 성공한 게이머들은 특별한 '폭심만만!(The Boomsday!) 카드 뒷면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묘수풀이 연구소' 출시 이후 한정 기간 동안 하스스톤에 접속하는 게이머들에게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 카드 팩 3개를 무료로 증정한다.

게이머들은 각 연구실의 테마에 맞는 묘수풀이를 접하게 된다. 치명은 주어진 카드로 한 턴 안에 상대방을 굴복시켜야 하는 묘수풀이가 가득해 박사 붐의 연구소에서 개발된 각종 발명품의 파멸적인 면모를 확인할 수 있다.

거울의 경우 하수인의 위치나 생명력, 공격력 등 내 전장을 상대방의 전장과 동일하게, 마치 거울에 반사되는 모습으로 만들어야 성공할 수 있으며, 전장을 다루는 기법을 총동원해야 한다. 초토화 묘수풀이의 경우 상대방과 내 전장의 하수인들은 모두 없애야 성공한다. 즉, 하스스톤 대결에서 우승을 하기 위해서는 핵심 역할을 하는 하수인을 없애는 법을 통달해야 하는 것이다. 생존의 경우 생명력을 최대한 회복하여 상대방의 맹공격을 버텨내야 성공할 수 있다.

게이머들은 원하는 순서로 치명, 거울, 초토화, 생존 연구실의 묘수풀이를 할 수 있으며, 각 묘수풀이 진행도가 기록되기 때문에 난관에 부딪히거나 다른 연구실의 묘수풀이를 해보고 싶을 경우 도중에 변경도 가능하다.

묘수풀이 연구소 이벤트

- 게임빌, '빛의 계승자' 글로벌 초대형 시즌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빛의 계승자(HEIR OF LIGHT)'의 글로벌 초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2.0 RE:START'를 타이틀로 다시 시작하는 '빛의 계승자'를 콘셉트로 한 첫 시즌급 업데이트라서 주목된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대대적인 콘텐츠 업그레이드에 나섰다. 출시 후 최초로 '서번트 초월 시스템'을 선보였으며, 각성 단계를 5차까지 총 3단계 추가했다. 더불어 신규 5성 서번트 '르노어'를 추가하고 아바타 '레토', '샬롯', '그레텔'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외에도 게이머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업데이트 콘텐츠들도 눈길을 끈다. 던전 공략 시 다른 게이머들이 일정 기간 동안 클리어한 파티를 기준으로 캐릭터를 추천해주는 '추천 캐릭터' 기능과 '친구 맺기', '우정 포인트 주고 받기' 등이 가능한 '친구 시스템'과 '서번트 관계 효과' 등을 탑재했다.

특히 공식 카페를 통해 업데이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게이머들과 공유하여 호평 받고 있다. 업데이트 준비 과정을 공개하고 별도 Q&A 게시물을 통해 게이머들의 질문에 개발진이 일일이 답변하며 게이머들과의 소통에도 힘을 쏟고 있다.

더불어 '빛의 계승자'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접속하는 모든 게이머들에게 '5성 확정 소환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빛의 계승자 글로벌 업데이트

- 블레이드 & 소울, '기운이 불끈불끈 특급 한방 삼계탕'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이 '기운이 불끈불끈 특급 한방 삼계탕' 이벤트를 실시한다.

엔씨(NC)가 무더위에 지친 게이머를 위해 준비한 특별 이벤트다. 게이머는 오늘(22일)부터 9월 19일까지 참여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블소 게이머는 일일도전과 주간도전을 완료하여 '삼계탕'과 '특급 한방 삼계탕'을 얻을 수 있다. 삼계탕은 '진귀한 한약재'를 사용해 '특급 한방 삼계탕'으로 만들 수 있다. 진귀한 한약재는 접속 시간 보상과 화룡 일일 퀘스트(심연의 화염)를 완료해 획득 가능하다.

'삼계탕'과 '특급 한방 삼계탕'에는 '빈 뚝배기'와 추가 아이템(진화석, 고급 진화석, 신공석 등)이 담겨 있다. 빈 뚝배기는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신규 의상 세트(승리, 대결)로 바꿀 수 있다.

게이머는 블소 제휴 PC방에서도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PC방에서 블소를 즐긴 시간에 따라 받는 PC방 포인트로 특급 한방 삼계탕(100포인트)과 진귀한 약재(30포인트)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블소 이벤트

- 야구9단, 2018 시즌 상반기 선수 업데이트

NHN빅풋(대표 김상호)이 개발하고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서비스되는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야구9단>이 2018년 시즌 상반기 선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2018 시즌 타자 가운데 최소 50타석 이상, 투수의 경우, 최소 10이닝 이상 기록 보유 선수 가운데 새롭게 등록된 316명의 선수 외에도 2018 올스타전에 출전한 선수 48명 등 총 364명이 추가돼 새롭게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가장 눈에 띄는 선수는 서울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입단 첫해 20홈런을 터트리며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키고있는 KT위즈의 강백호 선수다. 이 외에도 삼성 라이온즈의 양창섭, 롯데 자이언츠의 한동희, 한화 이글스의 정은원 등 루키를 비롯, 두산에서 KT로 이적한 더스틴 니퍼트, 한화의 제라드 호잉, NC의 왕웨이중 등 외국인 선수들도 새롭게 등록됐다.

선수 업데이트와 동시에 선수들의 고유 '특능(특수능력)' 2차 업데이트도 적용을 마쳤다. 매년 기발하고 재치있는 게이머들의 아이디어를 공모, 선정된 내용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하는데, 지난 7월 31일에 이어 8월 22일 2차 업데이트를 통해 36명의 고유 특수능력이 추가돼 게임에 재미를 더했다.

한편, 아시아인들의 축제에 참가하는 야구 대표팀의 선전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9월 5일까지 열린다.

먼저 야구 대표팀의 결과를 예측하는 이벤트로, 경기 시작 10분 전까지 승리팀, 첫안타, 첫득점, 첫홈런의 4가지 항목에 대한 예측을 진행, 결과 적중 시 인게임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며, 모두 맞출 경우 추가 보상이 가능하다.

또한 게임 내 정헌균/진달래 스카우터를 통해 선수 스카우트를 할 경우, 국가대표 선수 출현 시 포인트를 얻을 수 있고, 획득한 포인트 순위에 따라 별도의 보상이 지급된다.

마지막으로, 국가대표 응원 티켓 경품 이벤트로, 진달래 스카우터에 의뢰할 경우, 일정 확률로 '국가대표 응원 티켓'을 획득 가능한데 이 티켓으로 주유상품권과 문화상품권 등 경품에 응모 가능하다. 9월 12일 추첨을 통해 경품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야구9단

: 야구9단 블소 하스스톤 빛의계승자 데빌메이크라이5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