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오늘의 게임 소식> 9/04 스페셜솔져. 업데이트 '쎈' 사전예약 실시 등

조영준

- 넥슨, '스페셜솔져' '쎈'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넥슨레드㈜(대표 김대훤)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모바일 FPS게임 '스페셜솔져'에 '쎈' 대규모 업데이트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페셜솔져'는 오는 9월 19일 진행 예정인 '쎈'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예약 페이지를 오픈하고 4일부터 17일까지 사전예약 신청을 받는다.

넥슨은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 전원에게 'SS급 주무기 AKM(영구제)'와 'Cyber BlackWater스킨(7일)', '골드(1만)'를 제공하고, 사전예약 이벤트 소식을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SS보급함'과 '골드(3만)'을 선물한다.

19일 진행하는 업데이트를 통해 누구나 'SS급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통합 미션 시스템'을 추가하고, 캐릭터 코스튬을 바꿀 수 있는 '캐릭터 스킨 시스템'을 도입한다. 또 캐릭터와 맵 그래픽 개선 및 UI/UX 리뉴얼을 통해 업그레이드된 비주얼을 선보일 예정이다.

스페셜 솔저 업데이트

- 웹젠 모바일MMORPG '뮤 오리진2', '뮤 레전드' 콜라보 이벤트 준비

웹젠(대표 김태영)이 모바일MMORPG '뮤 오리진2'와 PC 온라인게임 '뮤 레전드' 간의 제휴 이벤트를 준비했다.

웹젠은 지난 8월 30일부터 '뮤 레전드'의 신규 클래스 '블랙팬텀' 사전예약에 참가하는 게임회원들에게 '뮤 오리진2'의 코스튬을 선물하는 제휴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제휴 이벤트는 9월 중 '뮤 레전드' 내에 '블랙팬텀'이 업데이트될 때까지 참가할 수 있다.

'뮤 오리진2'의 코스튬 선물을 원하는 게임 회원들은 '뮤 레전드' 홈페이지를 방문해 사전예약 신청에 참가하면 된다.

또한, 웹젠의 대표 모바일MMORPG '뮤 오리진2'의 공식 카페에서는 지난 8월 '마스터클래스' 업데이트 및 어비스 시즌2 등 대형 업데이트 후 꾸준히 카페 내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카페에서는 '어비스'에서 현상금 퀘스트를 완료해 스크린샷을 카페에 등록한 카페 회원 중 추첨을 거쳐 게임내 고급 아이템을 증정하는 '어비스' 시즌2 관련 이벤트는 물론, 게임 내 '뮤' 대륙의 여러 명소를 촬영한 스크린샷을 등록한 회원에게 영화관람권을 선물하는 깜짝 이벤트도 준비했다.

'뮤 오리진2'의 '어비스'는 자유로운 PK(Player Killing)가 가능해 경쟁이 치열한 공간이며, 시즌제로 운영되고 있다. 자신의 홈서버에서는 볼 수 없었던 희귀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이곳만의 고유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어 회원들에게 인기가 높다.

앞선 지난 7월, 첫 번째 '어비스'를 경험한 게이머들은 희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어비스 보스'와 로제, 룬스톤 등의 재화 채집이 가능한 '수정광산' 등 기존 서버와 차별화된 콘텐츠들에 높은 만족을 표하기도 했다.

웹젠의 '뮤 오리진2'는 지난 6월 출시 후 현재까지 국내 앱스토어 매출 최상위권에서 여전히 인기리에 서비스 되고 있다.

뮤오리진2

- '월드 오브 탱크' 1.1 업데이트 출시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금일 자사의 MMO 액션게임 '월드 오브 탱크' 1.1 업데이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월드 오브 탱크'에는 게임내 11번째 국가로 등장하는 폴란드 전차 연구 계통도와 스투지안키(Studzianki) 전투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지도가 추가된다.

맥스 츄발로프(Max Chuvalov) 월드 오브 탱크 퍼블리싱 디렉터는 "폴란드 플레이어들의 열정적인 호응에 보답하고자 지역 콘텐츠를 추가하게 됐고 폴란드 전차와 전장을 함께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 폴란드 연구 계통도를 통해 흥미롭고 독특하면서도 사실적인 게임플레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폴란드 전차는 2대의 프리미엄 전차를 포함 10단계까지의 연구 계통도를 선보이게 된다. 낮은 단계 전차들은 다른 나라 전차들과 유사하게 빠르고 다이나믹하지만 얇은 장갑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다른 국가 전차보다 포탄 공격력이 조금 더 강력한 것이 특징이며 이 특징은 10단계까지 이어진다. 높은 단계 전차들은 바르샤바 군사 기술 학교(Warsaw Military Technical Academy)의 공학도들에 의해 설계된 전차들로 실제로 제작되지는 않아 설계도만 보존되어 있던 것을 구현한 것이다.

스투지안키는 독일군과 폴란드 제1 기갑 여단, 소련 제8 동부 전선 군단이 치열한 전투를 벌였던 역사적인 곳으로 폴란드 전차 추가와 함께 새 전장으로 선을 보인다. 월드 오브 탱크 오디오 팀은 스투지안키 지도를 위해 폴란드의 전통 밴드 Żywiołak와의 협업으로 스투지안키 전투를 테마로 한 사운드트랙을 제작했다. 메인 테마곡은 폴란드의 전통곡인 "W moim ogródecku"로 월드 오브 탱크 사운드트랙에서는 서사적인 교향곡 형태로 구현되어 있다.

또한 월드 오브 탱크가 처음 시작된 곳이자 현재에도 모든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 민스크가 새 지도를 통해 전장으로 추가된다.

막스 츄발로프는 "우리가 재창조한 민스크 지도는 90%가 독창적인 내용으로 모든 건물과 기념물들은 가능한 한 현실적으로 도시를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제작되었다. 민스크 지도를 선보이게 된 이번 업데이트 출시는 민스크 출신인 나 자신 뿐 아니라 민스크 출신의 모든 사람들, 그리고 전체 월드 오브 탱크 개발팀에게 있어서도 매우 특별한 순간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와 함께 개인 임무의 새로운 캠페인 "제2차 전선(The Second Front)이 추가된다. 기존 캠페인에서 제공되었던 4종의 전차에 새롭게 추가된 3종의 신규 전차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각각의 보상 전차는 임무 세트를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다.

월오탱 1.1 업데이트

- 윈드소울 아레나', 사전예약자 모집 시작!

조이맥스(대표 이길형)는 자사가 개발 중인 모바일게임 '윈드소울 아레나'의 사전 예약자 모집을 오늘(4일)부터 시작한다.

'윈드소울 아레나'는 전작 '윈드소울'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실시간 전략 배틀 게임으로, 세 명의 영웅들이 소환수와 함께 덱(병력조합)을 구성해 이용자 간 실시간 PVP 대전을 즐길 수 있다.

자신만의 전략적 덱을 조합해 ▲빠른 대전이 가능한 실시간 '1:1 아레나 모드' ▲매일 받는 새로운 카드로 덱을 만들어 전투하는 '챌린지 모드'와 함께 ▲친구와 함께 상대와 대결하는 실시간 '2:2 대전 모드'가 추가돼 재미를 더했다.

특히, 지난 4월 CBT(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 '윈드소울 아레나'는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조이맥스는 정식 서비스 전까지 카카오게임 사전예약 사이트와 구글 플레이를 통해 '윈드소울 아레나'의 사전 예약을 실시하고, 이를 기념해 오는 30일(일)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전예약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이용자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카카오게임 사전예약 버튼을 누른 이용자 중 100명을 추첨해 문화 상품권을 선물한다.

초대한 친구 2명 이상이 사전 예약에 응할 경우 10명을 추첨해 '치킨'을 지급하고, 5명 이상 공유한 이용자 10명에게는 '문화상품권 3만원 권'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공식 카페에서는 오는 9일(일)까지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인증샷을 게시글 또는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윈드소울 아레나 사전예약

- 플레로게임즈, '에브리타운 for Kakao' 9월 업데이트 및 복귀 이벤트 실시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여성향 소셜 게임 '에브리타운 for Kakao'(이하 에브리타운)가 9월 첫 번째 업데이트와 함께 복귀 이용자를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4일(화) 밝혔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바삭한 쿠키에 카라멜을 더한 아르헨티나의 국민 과자 '알파호르 전문점'과 신규 축사 '프리미엄 사슴 우리', 생산 나무 '프리미엄 커피나무'가 게임에 새롭게 등장했다. 아울러 신규 생산시설 '프리미엄 블랙머스크 디퓨저 공방'이 슈퍼박스 전용 보상으로 추가됐다.

플레로게임즈는 '에브리타운' 복귀를 독려하는 특별한 이벤트 '9월 페스티벌'을 오늘(4일)부터 10월 3일까지 약 한달간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중 최근 6개월 이상 방문하지 않은 50레벨 이상의 이용자가 게임에 접속하면, 아이템 '챌린지 트로피'와 '100시드'를 무조건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12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에브리타운 블록', '시드' 등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 같은 기간 게임에 접속한 전체 이용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9월 10일까지 '알파호르 전문점'을 2개 구매한 이용자와 '프리미엄 커피나무'를 1개 구매한 이용자 전원에게 같은 건물을 하나씩 더 증정하고, '프리미엄 사슴 우리'를 구매한 이용자에게는 시드 10개와 스탬프 5개를 선물로 지급할 예정이다.

에브리타운 복귀 이벤트

- VR TOON '살려주세요' 스팀(Steam) 정식 출시

덱스터 스튜디오(이하 덱스터)가 올초 네이버 웹툰과 함께 선보인 신개념 VR 콘텐츠인 VR TOON '살려주세요'를 글로벌 최대 온라인 게임 플랫폼인 스팀(Steam)에 지난 8월 27일 정식으로 출시했다. VR TOON '살려주세요'는 네이버 인기 호러 웹툰인 ‘DEY 호러채널’ 중 ‘살려주세요’ 에피소드를 VR콘텐츠로는 최초로 VR TOON이라는 새로운 포맷을 시도하여 제작한 작품이다.

총 2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이번 작품은 컨트롤러를 이용해 마치 웹툰을 보듯이 페이지를 넘기며 관람하는 방식으로, 유저가 독자이면서 동시에 가상현실 속 주인공이 되어 스토리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콘텐츠는 VR 전용 HMD(Head Mounted Display)인 HTC VIVE(바이브), 오큘러스 리프트, 삼성 오딧세이로 이용 가능하며, 스팀(Steam)을 시작으로 대표적인 온라인 게임 플랫폼인 오큘러스 스토어,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도 순차적으로 출시하여 국내를 넘어 전 세계 유저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살려주세요'는 제71회 칸국제영화제, 제18회 스위스 뉴샤텔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22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등 국내 외 유수의 영화제에서 연이어 상영 및 초청 소식을 전해오고 있어 이번 온라인 글로벌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인다.

한편, 덱스터 스튜디오는 현재 시네마틱 VR '화이트 래빗', VR TOON '살려주세요', VR애니메이션 '프롬 더 어스', 조석 작가의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VR TOON '조의영역-1화'를 성공적으로 제작해 CGV용산아이파크몰에 위치한 ‘V버스터즈’, KT-GS리테일이 운영하는 VR테마파크 ‘VRIGHT(브라이트)’, 홍빈네트워크에서 운영하는 ‘버추얼아일랜드’ 등 오프라인 플랫폼에 활발히 유통 중이다.

여기에 '신과함께VR'을 비롯해 '조의 영역'의 다음 시리즈, <청년경찰> 김주환 감독의 공포물 '지박령'(Trapped)' 등 올해 10편 이상의 다양한 콘텐츠 라인업으로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살려주세요

: 월드오브탱크 에브리타운 뮤오리진2 윈드소울아레나 스페셜솔저 살려주세요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