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오늘의 게임 소식] 9/5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한글판 10월 5일 발매 등

조영준

-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한국어판 10월 5일 발매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는 유비소프트(지사장 홍수정)와 협력하여 PlayStation®4, Xbox one, PC용 오픈월드 액션 게임 "ASSASSIN'S CREED® ODYSSEY(이하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의 한국어판을 2018년 10월 5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는 기존의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시스템을 적용하여, 플레이어의 선택이 영웅은 물론이고 주변 세계가 어떻게 변화해 나갈지를 결정하는 것이 특징인 게임이다. 다채로운 인물들과 어떤 관계를 맺고, 대장정의 과정에서 어떤 선택을 할 것인지는 플레이어에게 달려있으며 이 선택에 따라 30시간에 달하는 게임플레이의 흐름이 달라지게 되고, 그에 맞는 엔딩으로 이어지게 된다.

배경은 기원전 431년의 고대 그리스로, 스파르타와 아테네가 전쟁을 치르던 시기이다. 플레이어는 알렉시오스 또는 카산드라가 되어 역사적 전환점의 순간에서 스스로의 운명을 개척하고 그리스의 영웅이 되어야 한다. 이 과정에서 플레이어는 강력한 유물을 통해 지도자를 조종하고 그리스 전역에 영향력을 퍼뜨리려 하는 코스모스 광신 집단에 대적하게 된다.

그들은 그림자 속에 숨어있으며, 정치가나 상인, 해적, 장군 등으로 위장하여 플레이어의 동맹군들 사이에 숨어들 수 있다. 또한 스파르타와 아테네의 역사적 전쟁인 펠로폰네소스 전쟁에 뛰어들어 150대 150으로 펼쳐지는 전장을 누비며 적들을 물리쳐야 하며, 플레이어의 목에 현상금을 걸고 사방에서 끈질기게 추적해 오는 숙련된 용병들과도 맞서 싸워야 한다.

여정이 지속되면서 신화와 전설이 풍부한 그리스 시대를 만끽하는 것도 가능하다. 어떤 공격에도 상처 받지 않는 네메아의 사자나 신들에게 저주받은 짐승인 리카온 늑대, 아카디아인들의 분노한 어머니인 곰 칼리스토 등 헤라클레스 전설에서 영감을 받은 전설적인 동물들과 마주할 수 있으며, 고대 그리스의 명망 있는 인물들을 만나고 유명한 조각상이나 고대 의식들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2기 발족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서울 구로구에 있는 본사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12기의 출범을 알리는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3년부터 시작한 마블챌린저는 대학생들에게 넷마블에서 기업문화와 다양한 실무를 경험하고, 게임업계 전문가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12기 모집에는 경쟁률 24:1을 기록, 대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방증했다.

12기로 선발된 10명의 학생들은 6개월 동안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온/오프라인 PR∙마케팅 기획 및 실행△게임 리뷰 및 최신 트렌드 분석△사내 외 행사 와 사회공헌 활동 등에 참여하고, 사업, 마케팅, 게임개발 등 다양한 직군의 실무자 멘토링도 받는다.

넷마블은 마블챌린저 활동 기간 동안 매월 활동비와 넷마블 캐시를 지원하고, 모든 과정을 수료하면 수료증을 발급해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넷마블에 입사 지원을 하는 이에게 서류 전형에서 우대한다.

12기장으로 선발된 이강산 군은 "게임업계 최장수 대외활동인 마블챌린저에서 게임에 대한 열정과 게임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키우고 싶다"며 "특히 게임회사의 다양한 직무 사이에서 고민이 많은 대학생으로서 현업자의 직무 멘토링이 가장 기대가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매년 두차례 운영되는 마블챌린저는 한 기수당 10명 내외를 발탁하며, 현재(1~10기)까지 총 86명이 수료, 이들 중 게임업체에 취업한 비율은 55%에 달한다.

마블챌린저 12기

- '피싱마스터' 신규 낚시터 '크리스탈 동굴' 공개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글로벌 장수 낚시 모바일게임 '피싱마스터(영문 서비스명 : 'Fishing Superstars')'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게임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낚시터 '크리스탈 동굴'을 새롭게 선보였다. '크리스탈 동굴'은 얼음들로 장관을 이루고 있는 동굴로 유저들의 출조를 한껏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더불어 '프론토사 모바'와 '보세마니 레인보우' 등 다양한 신규 어종도 공개하고 현재 최고 레벨인 150레벨을 넘어선 '한계 돌파'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한계 돌파 시 캐릭터의 최대 능력치 상승 효과와 에너지 회복 시간 단축 등 다양한 혜택들을 얻을 수 있다.

특히 한계 돌파 레벨에 따라 '랜덤 보석함'과 '강화 패키지' 등의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와 더불어 일반 레벨의 보상도 상향되는 만큼 호응이 예상된다.

'피싱마스터'는 게임빌의 자체 개발 낚시 게임으로 글로벌 서비스 6년 5개월을 맞은 대표 장수 모바일게임이다.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낚시 본연의 '손맛'과 '서비스 운영 노하우'로 글로벌 시장에서 롱런 중이다. 실제로 스마트폰의 '틸트' 기능을 활용해 던지는 조작법, 낚시줄의 텐션에 따른 진동 등이 장수의 비결로 꼽힌다.

피싱마스터

: 피싱마스터 마블챌린저 어쌔신크리드오딧세이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