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오늘의 게임 소식] 9/17 '로스트아크', 사전예약 실시 등

조광민

- 블록버스터 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 사전예약 시작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개발하고 서비스를 준비 중인 핵앤슬래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사전예약 일정 및 공개서비스 일정을 공개했다.

로스트아크의 공개서비스 일정은 오는 11월 7일이다. 공개서비스에서는 지난 FINAL CBT(비공개테스트)를 통해 수렴한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핵앤슬래시 장르의 핵심인 전투의 완성도와 밸런스가 더욱 개선되며 이동속도 증가, 탈것의 탑승제한 지역 해제 등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 개편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로스트아크의 사전예약은 금일부터 시작되어 11월 5일까지 진행된다. 사전예약에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이용자는 추후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칭호, 한정판 카드, 한정판 아바타 등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모험을 시작하는 영웅들의 이야기가 담긴 신규 CG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으며, 로스트아크의 중장기 서비스를 위한 추가 콘텐츠 업데이트 계획도 함께 공개되어 공개서비스 이후 더욱 발전해 나갈 로스트아크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한편, 로스트아크는 스마일게이트 RPG가 2011년부터 개발해 오고 있는 PC온라인 기반의 MMORPG로 혼자서 다수의 적을 쓸어버리는 박진감 넘치는 핵앤슬래시(Hack & Slash)방식의 전투 콘텐츠, 동서양을 아우르는 방대한 세계관, 항해를 통해 다양한 섬들을 탐험하며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모험을 즐길 수 있는 항해 시스템 등 블록버스터 온라인 게임으로서 남다른 스케일을 자랑한다. 2014년 지스타에서 공개한 트레일러 영상으로 게임업계 최대 기대작으로 떠올랐으며 3차례의 비공개 테스트를 거쳐 금일 사전예약 시작과 함께 본격적인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선다.

로스트아크

-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 REMASTER', 2019년 1월 11일 발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박희원)는 PlayStation4, Nintendo Switch, PC(STEAM), Xbox One(디지털)용 RPG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 REMASTER'의 한국어 버전을 2019년 1월 11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한편, 10주년에 대한 마음을 담아 『테일즈 오브』팬에게 보내는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 REMASTER'의 PS4, Nintendo Switch™용 한정판 '10 th ANNIVERSARY EDITION'의 국내 발매 또한 결정되었다. 한정판 '10 th ANNIVERSARY EDITION'의 구성품은 다음과 같다.

1. Fujishima Kosuke 작가의 일러스트가 담긴 호화 특제 BOX

2. 극장판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 ~ The First Strike ~」블루레이 오리지널 신규 영상 특전 포함
게임 본편과 이어지는 유리와 프렌의 기사단 시절을 그린 ProductionI.G 최고의 『테일즈 오브』 영화 (한국어 자막 대응)
한정판 오리지널 '스페셜 드라마틱 스킷~동창회편~' 등 10주년 기념의 신규영상 콘텐츠를 추가 수록 (한국어 자막 대응)

3. 애니버서리 아크릴 플레이트
10주년을 기념하여 만들어진 Fujishima Kosuke 작가의 일러스트가 담긴 플레이트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

- 웹젠, 'PC방 클린서비스' 접수 시작

웹젠(대표 김태영)이 더욱 쾌적한 PC방 사용환경 조성을 위한 캠페인사업에 나선다.

웹젠은 지난 13일 웹젠 PC방 공식 홈페이지에서 크리닉 전문업체 '영구크린'과 함께 친환경 PC방 시공 솔루션을 제공하는 '웹젠 PC방 클린서비스'의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PC방 클린서비스'는 웹젠과 영구크린이 PC방 매장 실내청소뿐 아니라 냉난방기, 책상, 의자 등의 부분크리닉까지 공동으로 일괄 진행하고 검수와 사후 관리를 책임지는 PC방 전문 크리닉이다.

웹젠은 서비스 접수를 준비하면서 8월 중 5군데 매장(서울, 경기, 대전, 부산, 광주)을 대상으로 사전 점검을 진행한 바 있으며, 사전점검 참가 매장들에게서 수렴한 서비스 보완 사항 등을 수정해 지난 9월 13일부터 서비스 접수를 시작했다.

웹젠은 사전점검에서 확정한 서비스 매뉴얼을 바탕으로 이후 'PC방 클린서비스'에서는 PC방 인테리어에 적합한 전문장비를 사용하고, 사전 교육을 수료한 전문 인력만 투입해 보다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PC방 클린서비스'는 웹젠PC방 가맹 여부와 상관 없이 전국 어떤 PC방이라도 웹젠의 PC방 홈페이지에서 회원으로 가입한 후 신청할 수 있다. 'PC방 클린서비스'를 받은 매장은 웹젠이 보증라는 '웹젠 클린 PC방 인증' 현판을 부착할 수 있다.

또한, 'PC방 클린서비스'의 비용을 매장의 면적과 상관없이 운영되는 PC수량을 기준으로 산정하고, '살균케어' 서비스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비용적인 혜택도 고려했다. 아울러 'PC방 클린서비스' 서비스 시작을 기념해 올해 12월 31일까지 서비스를 신청한 PC방에 한해 무료 '살균케어' 혜택을 제공하는 등의 기념 이벤트도 준비했다.

웹젠 클린 PC방

- 엔미디어플랫폼, PC방 관리 프로그램 통합 브랜드 'GET.O' 공식 론칭

엔미디어플랫폼(대표 송재화)은 17일 PC방 관리 프로그램 통합 브랜드 'GET.O'를 공식 론칭했다.

통합 브랜드 'GET.O' 론칭과 함께 기존 관리 프로그램명인 '멀티샾'과 '게토골드'를 각각 '게토매니저#'과 '게토매니저G'로 이름을 바꿔 서비스한다.

엔미디어플랫폼은 브랜드 론칭과 함께 '게토매니저#(구 멀티샾)' 최신 업데이트 버전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명칭 변경과 함께 바탕화면 아이콘 등 디자인을 변경하고, PAYCO 결제 기능, 무인선불기 메인화면 공지 사항 기능, 상품 주문 브레이크 타임 기능 등을 추가했다.

2019년형 무인선불기 '게토셀프'의 제품 이미지와 상세 스펙도 함께 공개했다. 신형 '게토셀프'는 라운드형 디자인에 '27인치 터치 스크린', '지폐방출기(2개)', '적재형 지폐투입기(2개)'가 탑재돼있고, 'CCTV' 기능과 '지문인식기', '5만원권 투입기능&1만원권 방출기', '동전투입기/방출기'등을 추가로 장착할 수 있다.

한편, 엔미디어플랫폼은 통합 브랜드 론칭과 신형 무인선불기 출시를 기념해 10월 26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견적을 문의하면 추첨을 통해 '게토셀프 무료사용 기회(5대)', '넥슨통합정량 상품(1,000시간, 20명)', '넥슨통합정량 상품(100시간, 400명)'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17일부터 신형 '게토셀프' 무인선불기를 구매한 고객 100명에게 22만 원 상당의 '5만원권 투입기능&1만원권 방출기'를 무료로 업그레이드해주고, 추첨을 통해 '게토매니저#' 최신 버전 설치 매장 중 1,500개 매장에 '넥슨통합정량 상품(100시간)'을 무료로 제공한다.

게토셀프 신형

- NHN엔터 'RWBY: 아미티 아레나', 10월 25일 출시 앞서 사전예약 시작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 하고 바오밥넷(대표 정용안)이 개발한 'RWBY' IP 활용 신규 모바일게임 'RWBY: 아미티 아레나(RWBY: Amity Arena)'가 글로벌 출시일을 공개하면서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RWBY: 아미티 아레나'는 북미 유명 애니메이션 'RWBY'에 기반한 모바일 전략대전게임으로, 오는 10월 25일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원하는 캐릭터 카드로 덱을 구성하고, 랜덤으로 매칭된 다른 이용자와 실시간으로 1:1 전투를 벌이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되며, 'RWBY'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과 무기, 스킬, 화려한 액션까지 완벽하게 재현되는 것이 특징이다.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예약을 시작했으며, 사전예약자 전원에게는 메인 캐릭터 '루비' 이모티콘과 코스튬을 지급한다. 구글 플레이를 통한 사전예약자는 게임 재화인 리엔을 1000개 추가 획득할 수 있다.

'RWBY: 아미티 아레나'의 원작 애니메이션 'RWBY'는 미국 텍사스 소재의 글로벌 미디어 기업 '루스터티스(Rooster Teeth)'가 2013년부터 방영을 시작해 현재 시즌 6를 앞두고 있는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괴물 '그림(Grimm)'으로부터 그들의 세계 '램넌트(Remnant)'를 구하기 위해 헌터 트레이닝을 받는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RWBY: 아미티 아레나

- 게임빌, 대작 '탈리온' 출시 직후 태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3위 등극

게임빌(대표 송병준)의 글로벌 MMORPG '탈리온(TALION)'이 태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3위에 올랐다. 무료 게임 순위에서도 2위에 랭크되어 있다.

이번 성과와 관련하여 게임빌이 태국 시장을 중심으로 서버 운영 및 마케팅을 집중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더불어 핵심 콘텐츠 '20:20 진영전' 등 뛰어난 게임성이 초반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로 동남아 시장은 실시간 PvP를 선호하는 유저층이 많은 지역으로 게임빌은 이 같은 유저 성향도 고려하여 전략적으로 해당 시장부터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전역을 순차적으로 선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탈리온'은 게임빌이 하반기 주력 게임으로 내세운 블록버스터급 모바일게임이다. 게임빌이 유티플러스(대표 유태연)와 손잡고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만큼 출시 전부터 RvR에 특화된 대형 모바일 MMORPG로 우수한 그래픽, 360도 시점 조절이 자유로운 Full 3D 뷰 등 하이 퀄리티 게임성이 주목받아 왔다.

탈리온

- 인트라게임즈, Nintendo Switch용 '루프란의 지하미궁과 마녀의 여단'

인트라게임즈(대표 배상찬)는 니폰이치 소프트웨어(대표 니이카와 소헤이)와 협력하여 9월 27일 일본과 동시 발매하는 Nintendo Switch(닌텐도 스위치)용 RPG '루프란의 지하미궁과 마녀의 여단'의 한국어판 예약판매를 9월 1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루프란의 지하미궁과 마녀의 여단'은 시크한 성격의 마녀 드로니아와 상상을 초월하는 귀여움을 보여주는 제자 루카가 고대의 지하미궁이 잠들어 있는 '루프란'이라는 도시에 도착하면서 벌어지는 사건들을 다룬 전략 RPG이다. PlayStationVita로 발매되었을 당시에는 뛰어난 게임성과 스토리, 그리고 캐릭터성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게임의 특성상 닌텐도 스위치 버전에서 최적의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으며, 기존의 콘텐츠가 전부 수록된 완전판이라는 점이 큰 매력으로 다가온다.

예약 판매는 9월 18일 오후 3시부터 진행되며, 예약 특전으로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이 제공된다. 제품의 희망 소비자 가격은 59,800원이며 2018년 9월 27일 발매 예정이다.

루프란의 지하미궁과 마녀의 여단

- '메가맨 11', 9월 18일 예약판매 시작

게임피아(대표 정종헌)는 CAPCOM ASIA와 협력해, 액션 게임 '메가맨 11(록맨 11)'의 PlayStation4, Nintendo Switch 버전 예약판매를 9월 1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메가맨 11'은 속도감 넘치는 액션 플랫포머 게임인 '메가맨 시리즈'의 30주년을 맞이하여 발매되는 최신작이다. 시리즈 전통의 횡스크롤 액션 플레이 방식에 신규로 추가된 특성과 신선한 디자인들이 어우러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더블기어 시스템'이 도입되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스피드 기어'와 '파워 기어', 그리고 이 두 기어를 모두 발동하여 사용 가능한 '더블 기어'를 활용하여 게임을 공략해야 한다. 스피드 기어를 발동하면 평소보다 빠른 속도로 움직이게 되면서 플레이어 이외의 다른 사물들은 천천히 움직이게 된다. 파워 기어를 발동하면 더 강력한 화력으로 적을 공격할 수 있게 된다. 이 둘을 동시에 사용하여 더블 기어를 발동 시 폭발적인 힘과 스피드, 그리고 궁극기인 파워 차지 샷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각 스테이지에서 적들을 격파하면서 볼트를 모은 뒤 신규 아이템을 만들거나 업그레이드를 하는 데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입문 게이머와 고난이도 플레이 게이머가 모두 즐길 수 있도록 ‘뉴커머’ 모드에서부터 ‘슈퍼히어로 모드’까지 원하는 난이도로 설정해서 플레이가 가능하다. 그리고 스코어 어택, 타임 어택, 점프 세이버, 벌룬 러시 모드 등 다양한 게임 모드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도전과제들을 수행하고, 리플레이나 온라인 리더보드의 랭킹도 확인할 수 있다.

'메가맨 11' PS4버전의 예약판매 특전으로는 아래 프로모션 코드 2종이 지급될 예정이다.

1. 와일리 넘버즈 스테이지 악곡 어레인지 버전
2. 메가맨 30주년 테마 「"라이트 박사의 실험실」

'메가맨 11'의 PlayStation4, Nintendo Switch 버전의 예약 판매는 9월 18일부터 10월 1일까지 다양한 다양한 온, 오프라인 마켓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 정식 발매일은 10월 2일(Nintendo Switch), 10월 3일(PS4)이며, 심의등급은 전체 이용가다.

 메가맨 11

: 웹젠 로스트아크 엔미디어플랫폼 탈리온 테일즈오브베스페리아 메가맨11 RWBY:아미티아레나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