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액토즈소프트, '액토즈 아레나' 통해 e스포츠 사업 박차 가한다

조영준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금일(4일) 서울시 역삼동에 위치한 '아이콘역삼빌딩' 지하 1층에 위치한 '액토즈 아레나'를 공개하는 '액토즈 아레나 오픈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액토즈 아레나 개관식 이미지

이날 행사에서 액토즈소프트는 자사의 새로운 e스포츠 경기장 '액토즈 아레나'를 선보인 것은 물론, 향후 e스포츠 사업 전략 및 계획을 함께 발표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금일부터 정식 오픈을 시작한 '액토즈 아레나'는 e스포츠에 최적화된 경기장으로, 총 길이 14미터, 5760x1080의 해상도의 플렉서블 LED, 경기석 12석, 관람석 100석을 갖추고 있으며, 세계 최초로 e스포츠 경기장에 10.2 채널 서라운드 입체 음향 시스템을 적용해 보다 생생한 관람 환경을 선사한다.

액토즈 아레나 개관식 이미지

이와 함께 액토즈소프트는 '액토즈 아레나'를 e스포츠 관련 사업 외에도 대관을 통해 여러 사업군의 프로모션 행사나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마케팅 공간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최신 장비를 통한 UHD 4K 제작 환경으로 방송 예능 프로그램이나 MCN 콘텐츠 제작, 인플루언서 라이브, 대회 시상식 등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로도 운영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종목의 글로벌 대회를 진행하면서 한국 e스포츠의 거점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액토즈 아레나 개관식 이미지

액토즈소프트의 구오 하이빈 대표는 "세계 e스포츠 산업은 규모와 인구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중이다"라며, "액토즈소프트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 시장에 성공적인 진입을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에 개관한 '액토즈 아레나'를 통해 액토즈소프트가 e스포츠 리그와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 액토즈소프트 액토즈아레나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