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세계 e스포츠 축제로 '우뚝'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의 e스포츠 대회인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SWC 2018)' 월드결선이 13일(토) 오후 성황리에 개최됐다. 특히, 한국을 넘어 글로벌 팬들을 열광시켰고, 대회에서는 한국 대표 빛대(Beat. D) 선수가 우승을 거머쥐었다.

SWC2018
SWC2018

'SWC 2018' 대망의 결승전은 서울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열렸다. 지난 7월부터 전 세계를 대상으로 약 3개월 간 대장정을 이어온 'SWC 2018'은, 아메리카컵∙아시아퍼시픽컵∙유럽컵 등 총 3개 대륙컵으로 나눠 진행됐다.

이번 'SWC 2018' 월드결선은 각 대륙컵을 통해 선발된 총 8인의 지역 대표 선수들이 우승의 명예를 두고 벌이는 최종 무대인 만큼, 경기장 안팎에서 '서머너즈 워' 세계 팬들의 관심이 몰렸다.

SWC2018
SWC2018

이날 현장에는 아침부터 관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지며, 인산인해를 이뤘다. 전 세계를 대상으로 펼쳐지는 e스포츠임을 증명하듯, 이번 대회 관람을 위해 다양한 지역의 해외 관객들과 인플루언서들이 한국을 찾았다. 1,300여명이 넘는 국내외 '서머너즈 워'의 팬들이 경기장에 몰렸으며, 대회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메인 경기장과 보조 관람관 객석을 가득 메웠다.

현장의 열기는 온라인에서도 이어졌다. 컴투스는 한국을 포함해 세계 유저들이 경기장 밖에서도 'SWC 2018' 월드결선 현장의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도록, 전 경기를 '서머너즈 워'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트위치 등 온라인 미디어를 통해 라이브 송출했다. 경기는 한국어와 영어를 비롯해 일본어, 중국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등 총 13개 언어로 전세계에 생중계됐으며, 이날 온라인 중계 동시 접속자수는 10만 명을 훌쩍 넘겼다.

SWC2018 우승자 빛대(Beat.
D)선수
SWC2018 우승자 빛대(Beat. D)선수

총 8강 싱글 토너먼트로 진행된 'SWC 2018' 월드결선은 약 6시간의 뜨거운 열기 속에 펼쳐졌다. 각 지역의 자존심을 두고 겨룬 승부 끝에, 결승전에서 한국의 빛대(Beat. D)가 강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된 홍콩 라마(L.A.M.A)를 상대로 세 판 연속 승리를 가져가며 세계 최강자 자리에 등극했다. 빛대는 이번 우승으로 3만 달러(한화 약 3,250만원)의 상금도 거머쥐었다.

아울러 본 경기에 앞서 열린 한국과 미국 간의 길드 대항전에서는 미국 '세이 스웨그 어게인' 길드가 한국 '바코드' 길드를 3:0으로 압승해 객석의 함성을 이끌어냈다.

한편, 'SWC 2018' 월드결선 현장은 '서머너즈 워'를 통해 다양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마련했다. 1층 로비에서는 몬스터 소환 및 사진 촬영이 가능한 AR 포토존이 운영됐으며, 선수 추첨, 속성주사위대결, QR이벤트 등 참여만으로 다양한 굿즈 선물이 제공되는 이벤트가 펼쳐졌다.

SWC2018
SWC2018

또한 곳곳에 위치한 코스튬 플레이어들이 관객과 포토 타임을 가졌으며, '서머너즈 워' 캐릭터의 몬스터 소환 장면을 형상화한 대형 디오라마를 공개해 눈길을 모았다.

컴투스 관계자는 "올해 두 번째로 열린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축제로 대회를 넘어 선수와 관객이 함께 즐기는 새로운 게임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보는 재미뿐만 아니라, 현장의 즐거움도 한층 끌어올려 '서머너즈 워'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