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라인게임즈, 1,250억 해외 투자 유치 성공.. "성장 속도 가속도 낸다"

조영준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라인게임즈, 대표 김민규)는 글로벌 투자 기업 앵커에퀴티파트너스(Anchor Equity Partners)로부터 1,25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금일(17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라인게임즈가 발행하는 신주(보통주 144,743주)를 앵커에퀴티파트너스가 전량 인수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라인게임즈는 이를 바탕으로 향후 선보일 신작 프로젝트들에 대한 글로벌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는 한편 다양한 지식재산권(IP) 확보 및 글로벌 파트너사 발굴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를 전개, 글로벌 게임사로서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사업 경쟁력 제고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지난 8월 27일 넥스트플로어와 합병하여 통합 법인으로 출범한 이후 첫 대규모 투자인 만큼 개발 및 퍼블리싱을 비롯해 올해 하반기부터 진행할 글로벌 진출 및 신규 타이틀 출시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각오다.

라인게임즈 배영진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이번 투자를 통해 라인게임즈가 글로벌 게임사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내부 개발 및 서비스 환경을 견고히하며 동시에 검증된 스튜디오들에 대한 투자도 적극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라인게임즈는 지난 2012년 자체 개발한 모바일게임 '드래곤 플라이트'를 시작으로, 2016년 '데스티니 차일드' 및 '프렌즈런' 등을 시장에 안착시키며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등 다양성과 전문성에 기반한 사업 역량을 구축하고 있다.

라인게임즈

: 해외 투자 라인게임즈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