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오늘의 게임 소식] 10/24 '레드데드리뎀션2', 신규 정보 공개 등

조영준

- 락스타게임즈, 레드데드리뎀션2, 신규 정보 공개

락스타 게임즈는 금일 '레드 데드 리뎀션 2'(Red Dead Redemption 2)의 출시를 앞두고 도움이 될 정보를 공개했다.

'레드 데드 리뎀션 2'의 출시가 며칠 남지 않은 가운데, 미국의 험난한 심장부를 향한 장대한 여정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한다. 플레이어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꾸준히 향상시키기 위해 플레이어의 의견과 신고가 얼마나 큰 도움이 되는지 등 1일차 타이틀 업데이트 정보를 포함한 출시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게임이 출시하는 10월 26일 이번 주 금요일에 iOS와 Android 모두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플레이하는 PlayStation 4 또는 Xbox One과 직접 연결할 수 있는 '레드 데드 리뎀션 2' 공식 컴패니언 앱을 확인 할 수 있다. 컴패니언 앱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금일 중 공지 할 예정이다.

이러한 규모와 범위를 지닌 게임이 늘 그렇듯이, 막판에 추가된 몇 가지 조정과 버그 수정 등이 다운로드 가능한 타이틀 업데이트로 제공된다. 최적의 환경에서 게임 플레이를 하려면 게임을 실행하기 전에 이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실 것을 강력하게 권장한다.

문제가 발생하여 도움이 필요할 때, 플레이어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더욱 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Rockstar Games 지원 웹사이트를 새단장하여 오픈했다. 새로운 Rockstar 지원 사이트는 모바일 기기에도 최적화되어 있으므로 여러분이 스마트폰에서 빠르게 유용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런 규모의 게임을 출시하면서, 한편으로 예기치 않은 버그와 문제가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한다. 혹시 '레드 데드 리뎀션 2'에서 이러한 문제를 겪거나 발견한다면 언제든지 알려주면 된다. '레드 데드 리뎀션 2'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면 플레이어가 겪는 문제가 알려진 문제인지 확인하거나, 기존에 등록된 게시물을 확인하거나 티켓, 파일, 버그 리포트 등을 제출해 지원을 요청할 수 있다.

레드데드리뎀션2

- 넥슨레드 모바일 MMORPG 'AxE(액스)' 일본 사전예약 40만 돌파

넥슨레드(대표 김대훤)가 개발한 모바일MMORPG 'AxE(액스)'가 일본 서비스에 앞서 현지에서 진행중인 사전예약자가 40만 명을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일본 서비스는 넥슨 일본법인(대표 오웬 마호니)이 맡으며, 현지 출시명은 '페이스(FAITH, フェイス)'다.

넥슨레드 김대훤 대표는 “일본 서비스를 위해 현지화에 노력을 기울였으며, 원활한 서비스로 게이머들이 액스의 매력과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25일 일본 현지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게임과 현지 서비스 스펙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넥슨 일본법인 김기한 본부장은 “페이스(FAITH, フェイス)는 현재 가장 주력하고 있는 타이틀 중 하나로, 게이머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로컬라이즈, 운영 모두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액스 일본 사전예약 이미지

-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PC 할로윈 이벤트 진행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할로윈 시즌을 기념해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PC 게이머를 위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미션 성공 시 '망령 들린 호박 마스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비롯해 새로운 할로윈 의상 아이템 및 유명 인플루언서와의 콜라보레이션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할로윈 미션 이벤트는 10월 25일부터 11월 7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스쿼드 모드에서 20위 이내 순위 10회 달성 시 영구 사용 가능한 '망령 들린 호박 마스크'가 제공된다.

할로윈 분위기를 더욱 살리는 광대, 도살자, 미라, 간호사 테마의 다양한 할로윈 의상 아이템도 추가됐다. 이 중, 4 가지 테마로 제작된 세트 4 종(삐에로 살인마 세트, 미치광이 도살자 세트, 고대 미라 세트, 피의 간호사 세트)은 상자로 구매할 수 있으며, 세트별 아이템도 개별 구매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마미손, 우왁굳, 킴성태 등 유명 인플루언서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마미손의 'MOMMYSON 안면 마스크', '왁굳 상자', '킴해적단 상자'를 선보인다. 왁굳 상자에는 '왁굳의 M416'과 '왁굳의 AWM'이, 킴해적단 상자에는 '킴해적단의 M416'과 '킴해적단의 SKS' 스킨이 포함된다.

배그 할로윈 이벤트

- '검은사막', 편의성 초점 맞춘 인터페이스 리마스터 단행!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에서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 기업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검은사막'이, 이용자 인터페이스(이하 UI)를 리마스터하고, 연금 숙련도 시스템을 업데이트 했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그래픽 및 오디오 리마스터에 이어 모험가들의 플레이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창 형태로 이루어진 모든 UI를 리마스터 수준으로 개편했다. 잠재력 돌파 UI와 거래소 최고가, 최저가 글자 색상 등이 기존보다 직관적으로 바뀌었으며, 의뢰 탭이 새롭게 추가되어 신규 의뢰와 이벤트 의뢰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변경했다. 여기에 접속 보상, 도전과제 알림, 메뉴 UI, 캐시샵 UI도 모험가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개편했다.

이와 함께 매주 순차적으로 적용해가고 있는 생활 콘텐츠 숙련도 시스템에 연금 숙련도를 추가했다. 연금 숙련도는 기존 생활 레벨을 보조하는 연금 숙련 척도로, 생활 레벨이 성장하면 함께 올라간다. 또한 마노스 연금술사의 장비 및 장신구를 착용하면 더 빠른 상승이 가능하며, 연금 시간 감소와 연금 경험치 증가 효과도 적용 받을 수 있다.

숙련도가 높으면 연금 시 결과물을 최대치로 획득할 수 있으며, 시약류, 오일류 등 연금 재료 뿐만 아니라 정령석이나 연금석 등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얻을 수 있다. 여기에 연금 상자 납품 시 보너스가 증가하고, 연금 레벨이나 숙련도가 일정 레벨 도달 시 새롭게 추가된 아이템 '파괴/수호의 정령석'을 연성할 수 있는 반복 의뢰도 수행이 가능해진다.

아울러 금일(24일)부터 11월 7일까지 '생활의 발견' 이벤트가 열린다. 이벤트 기간 중 사냥, 채집, 낚시를 즐기면 기억의 파편, 크론석, 고대 정령의 가루, 발크스의 외침 등 각종 잠재력 돌파 재료가 담긴 '희귀한 재료 꾸러미'와 '진귀한 재료 꾸러미' 아이템을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진귀한 재료 꾸러미' 아이템은 개봉 시 여러 개 아이템을 무작위로 받을 수 있어 이용자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이 외에도 오는 31일까지는 '생활의 달인' 이벤트 3주차가 진행되어 연금 및 가공, 채집 등 생활 의뢰 진행 시 그믐달 생활의 달인 인장과 그믐달 보석 연마재 재료 상자 등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지난 주말 성황리에 예선전을 종료한 '아르샤의 창 2018 시즌2'가 오는 10월 27일(토) 오후 1시부터 대망의 본선을 개최한다. 8강전부터 최종 우승팀을 가리는 결승까지 이어지는 이번 본선 경기는 1, 2 라운드는 3vs3 팀 대전, 3라운드는 1vs1 개인 대전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PVP(Player vs Player) 최강자를 가리는 '아르샤의 창 2018 시즌2'의 우승팀에는 500만 원의 상금이, 준우승은 300만 원, 3, 4위 에게는 100만 원(5위~8위 50만 원) 이 각각 수여된다. 아울러 참여한 모든 모험가에게는 발크스의 조언, 황금 아르샤의 창 등이 보상으로 지급된다.

검은사막 온라인

- 룽투코리아 신작 '천존협객전M' 서비스명 확정

룽투코리아(060240, 대표이사 양성휘)는 중국 게임사 '클라우드 토드'에서 개발한 판타지 무협 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촉문'(중국 서비스명)의 국내 서비스명을 '천존협객전M'으로 확정하고 BI를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천존협객전M'은 지난 2009년 국내에 서비스 되며 많은 인기를 얻은 온라인게임 '천존협객전'의 모바일 버전으로 원작의 감성을 모바일에 최적화 시킨 것이 특징이다.

'천존협객전' 온라인 버전은 2009년 서비스 당시 탄탄한 시나리오와 무기 성장 시스템, 자동이동 내비게이션 시스템 등 획기적인 콘텐츠로 국내 이용자들의 호평을 이끌어내며 오픈 첫 날 최고 동시 접속자 수 1만명을 기록하는 등 기대이상의 성과를 보여준바 있다.

특히 이 게임은 지난해 동개발사를 통해 모바일 버전으로 개발되면서 중국 서비스를 시작, 현지 iOS 최고매출 7위를 기록하고 중국 최대 안드로이드 플랫폼 360의 '2017년 가장 기대되는 모바일 게임'으로 선정되는 등 큰 주목을 받았다.

천존협객전M 이미지

: 레드데드리뎀션2 액스 배그 천존협객전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