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게임즈, 크립토홍빠오와 'HTML5 게임 위한 블록체인 기술개발' MOU 체결

크립토홍빠오(대표 박병현)은 HTML5 게임에 적용 가능한 블록체인 기술 개발 및 홍빠오 지갑에서 플레이 가능한 HTML5 게임의 공급을 위하여, HTML5 게임포털 사이트 'Simple5'를 서비스중인 123게임즈(대표 신동준)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HTML5 게임과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여 게임의 재미와 매출을 증가시킬 수 있는 경험과 기술을 교환해 나가기로 했으며 암호화폐와 게임을 통한 새로운 수익 모델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123게임즈는 웹게임 및 앱게임, HTML5게임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개발 및 서비스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신들의전쟁:인페르노'게임을 공동 퍼블리싱을 한 게임 전문 퍼블리셔이다.

이번 계약을 통하여 123게임즈는 가상화폐 지갑에서 구동되는 HTML5게임을 개발할 예정이며, 블록체인의 투명한 거래 시스템을 활용하여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시킬 예정이다.

아울러 크립토홍빠오는 가상화폐를 활용한 보드 게임 개발 및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폴라게임즈의 '골든나이츠 오리진' 등과 같은 MMORPG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키는 기술 개발을 진행하며, 기존의 온라인 게임과 블록체인의 접목을 활발히 연구하고 있는 블록체인 및 게임 전문 개발사이다.

123게임즈의 신동준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하여 서비스중인 Simple5 HTML5게임 포털의 개발 및 서비스 노하우를 100% 활용할 예정이며, 가상화폐의 장점을 최대한 적용하여 쉽고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크립토홍빠오의 박병현 대표 역시 "가상화폐 지갑에 HTML5게임 서비스를 도입하여, 일반인들도 블록체인 서비스를 친숙하게 받아들이도록 서비스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123게임즈 로고
123게임즈 로고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