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11/1 에픽세븐, 신규 캐릭터 루나 업데이트 실시

- 에픽세븐, 신규 캐릭터 루나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RPG 에픽세븐에 신규 캐릭터 루나와 할로윈 시즌 서브스토리 '검은 날개의 유령 저택'의 2번째 스토리를 업데이트했다고 금일(1일) 밝혔다.

신규 캐릭터 루나는 용을 모티브로 높은 공격력을 자랑하는 냉기 속성의 여전사 캐릭터다. 주력 스킬인 '라그나의 창'은 대상의 속성을 무시하고 피해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모든 상황에서 최고의 효율을 낼 수 있다. 또한, 패시브 스킬인 '용기사의 의지'는 상황에 따라 공격과 방어에 도움이 되는 효과를 제공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할로윈 시즌 서브스토리 '검은 날개의 유령 저택'의 2번째 스토리도 공개됐다. 오는 11월 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스토리는 지난 스토리에 이어 귀신이 나온다는 폐가 '유령 저택'에 방문해 저택의 비밀을 풀어가는 세릴라와 친구들의 흥미진진한 모험담이 담겨있다. 이번 스토리 또한 클리어에 성공하면 '금빛 전승석', '한정 5등급 아티팩트', '생명의 잎사귀', '전설 촉매제 상자', '책갈피'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에픽세븐
에픽세븐

- 아키에이지, 히라마 족의 이야기 '수호자의 사명' 공개

올해 초부터 매달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는 아키에이지가 11월에는 게임 내 히라마 산맥 서부에서 펼쳐지는 히라마 족의 파란만장한 스토리가 담긴 메인퀘스트를 공개한다.

원대륙 중심에 위치한 '히라마'는 하얀 문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는 산으로 게임 내 세계관의 주인공 격인 도서관 원정대가 정원을 찾아다니다가 도착한 곳이다. 이번에 공개될 콘텐츠는 세상이 탄생한 정원을 지키는 것이 자신들의 사명이라고 생각한 히라마족과 게이머들이 인근을 장악하고 있는 키르바차 교단과 맞서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 퀘스트다.

또한 붉은용에게 아버지를 잃은 분노로 은백색에서 검은색으로 변해버린 고귀했던 용 '크샤나스'가 레이드 몬스터로 등장한다. 검은 용 크샤나스는 지금껏 게임 내에 등장했던 레이드 보스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파괴력을 지닌 것으로 전해진다.

이외에 편의성 업데이트도 추가한다. 무기 교체 시스템과 강화제 사용 등과 관련한 아이템 합성, 영웅들의 임무와 활동을 확인할 수 있는 임무현황판도 이번 업데이트로 만나볼 수 있다.

아키에이지
아키에이지

- 넷마블, AGF2018에서 페이트/그랜드 오더 1주년 행사 개최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11월 3일부터 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AGF(Anime X Game Festival) 2018'에서 자사가 서비스 중인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 FGO)' 서비스 1주년 행사를 개최한다고 금일(1일) 밝혔다.

AGF 2018은 애니메이션과 게임 관련 전시, 체험 이벤트가 열리는 초대형 서브컬쳐 페스티벌로, 총22명의 유명 성우와 인기 애니메이션과 게임을 만나볼 수 있는 행사다.

넷마블은 AGF 2018에 '페이트/그랜드 오더' 부스를 설치하고, 방문객과 이벤트 참여자에게 게임 경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여 이용자들이 현장에서 FGO 와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진다.

'페이트/그랜드 오더' 부스에는 1주년 서비스 연표와 관람객들이 직접 축하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는 대형 보드가 설치되며, 부스 내 미니 스테이지에서는 유명 코스프레팀들이 게임의 인기 캐릭터 '스카사하', '길가메시', '잔 다르크 얼터' 등을 완벽히 재현해 퍼포먼스를 펼친다.

AR로 서번트(캐릭터)를 소환해보는 코너도 마련됐다. 부스에 설치된 대형 모니터를 통해 진행하기 때문에 관람객은 성인만한 크기의 서번트를 만나보고 함께 사진을 찍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행사 첫날(11/3)에는 무대 행사 'FGO 이벤트 스테이지'가 열린다. 'FGO 이벤트 스테이지'에는 1주년 특별 영상이 공개되고, '알트리아 펜드래곤' 등을 연기한 성우 '카와스미 아야코'와 '아라쉬' 등을 연기한 성우 '츠루오카 사토시', 제작사 딜라이트웍스의 'FGO 프로젝트'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 '시오카와 요스케'가 무대에 올라 토크쇼를 벌인다. 이번 행사는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공식 페이스북에 생중계 해, 현장을 방문하지 못한 이용자들과도 함께 즐길 예정이다.

이 외에도 부스를 방문하면 게임 속 아이콘을 활용한 '커맨드 머리띠'를 증정하고, 부스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다양한 경품(FGO 아크릴 마그넷, 서번트 아크릴 스탠드 등)을 선물한다.

페이트/그랜드 오더 AGF
2018
페이트/그랜드 오더 AGF 2018

- 게임위, 학부모위한 게임 컨퍼런스 개최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 이하 게임위)는 오는 11월 30일 오후 2시,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판교테크노밸리 스타트업캠퍼스 1동 1층 컨퍼런스 홀에서 '학부모님을 위한 2018 게임 교육 컨퍼런스-게임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기'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게임위가 주최하고 게임이용자보호센터(센터장 이종훈)와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은수미)가 주관하며 학부모들의 게임에 대한 이해도 향상과 자녀의 올바른 게임이용 문화 조성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발제 주제는 게임, 한 판의 중요성(수원공업고등학교 디지털게임과 한종천 교사), 온 가족이 함께하는 슬기로운 게임 생활(부산대학교 교육학과 김정섭 교수), 게임 세대, 어떻게 이해하고 소통할 것인가?(한국IT직업전문학교 게임스쿨 홍성관 교수)로 구성됐다.

주요내용은 청소년들의 게임에 대한 생각을 공유, 게임 관련 교육활동 및 진학에 대한 정보 제공, 올바른 게임 이용을 위한 시간관리, 게임을 통한 부모-자녀간의 소통 및 교육방법 제시 등으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초·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등 참가 희망자 100명 내외이며 온라인 신청서를 통해 참가 신청 가능하다. 사전 등록자(선착순 100명)에 한해 컨퍼런스 종료 후 판교 소재 주요 게임회사 견학이 예정되어 있다.

게임위
게임위

- 이카루스M, 정식 서비스 100일 기념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이카루스(대표 장현국)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서비스(대표 송모헌)에서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이 2일 정식 서비스 100일을 맞이한다.

'이카루스M'은 100일 동안 게임을 즐긴 이용자들의 성원과 관심에 보답하고자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1일부터 4일 동안 이용자들에게 '펠로우 강화석', '복원석', '물약', '결정' 등 약 22개의 아이템이 들어있는 '종합 선물 세트'를 지급한다.

또한, 7일 동안 출석만 해도 '전설 펠로우 알', '전설 방어구 선택 상자'와 함께 강화 단계에 상관 없이 1회에 한해 100% 강화되는 '축복받은 아크스톤'을 선물한다.

이 외에도 오늘부터 15일까지 게임 내 몬스터 사냥 후 획득할 수 있는 '아크리움'을 모아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 탭 S4', '에어팟', '건강식품' 등을 제공한다.

이카루스
이카루스

- 와이제이엠게임즈, '삼국지 블랙라벨' 대규모 업데이트 개시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이사 민용재)는 모바일 전략 게임 '삼국지 블랙라벨'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개시했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서버 대전'이 신설되어, 전 서버를 통틀어 최강의 군단을 가릴 수 있게 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매주 토요일에만 한정으로 열리는 특별한 전장에서, 군단 대 군단이 공성전을 통해 펼치는 대규모 전투로 승패를 예측할 수 없는 전략 플레이를 느낄 수 있다.

또한, 강렬한 카리스마를 자랑하는 삼국 최강의 무신 '여포'가 기병과 보병에 특화된 신규 무장으로 등장해 보다 강력한 공격이 가능해졌다.

이 외에도 대장간에서의 대량 합성이 가능해져 이용자의 편의성이 대폭 강화되었으며, 타 플레이어의 정찰을 차단할 수 있는 '정찰 보호' 아이템과 이러한 정찰 보호를 무효화 시킬 수 있는 '지피지기' 아이템이 새롭게 추가되어 더욱 다양한 전략을 구사할 수 있게 되었다.

삼국지블랙라벨
삼국지블랙라벨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