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흥했다, e스포츠 월드결선 100만 누적 뷰 돌파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이하 SWC 2018)’가 글로벌 70여개국 국가들에서 호평을 받은 가운데, 월드결선만 100만 누적 뷰를 돌파하는 등 위용을 과시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최근 성황리에 막을 내린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세계 e스포츠 축제 ‘SWC 2018’의 주요 경기 내용과 기록들을 인포그래픽에 담고 전 세계에 소개했다.

서머너즈워 인포
서머너즈워 인포
서머너즈워
인포
서머너즈워 인포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개최된 ‘SWC 2018’은 지난 7월부터 아시아퍼시픽컵, 아메리카컵, 유럽컵 등 3개 대륙컵으로 나눠 펼쳐졌으며, 지난 달 월드결선을 마지막으로 3개월 간 이어온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공개된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이번 ‘SWC 2018’에는 총 70개국 유저들이 예선 참가를 신청했으며 각 지역에서 총 2만6천여 명 지원자가 최종 월드 챔피언의 자리를 두고 박빙의 승부를 펼쳤다.

또 세계 최고를 선발하는 월드결선 생중계 영상은 지난해보다 53% 상승한 13만 건 이상의 최고 동시 접속수를 기록했으며, 올해에는 스페인어와 포르투갈어 등 남미 지역까지 아우를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언어를 추가, 총 13개 언어로 전 대륙에 생중계 됐다. 해당 월드결선 영상은 경기 이후 ‘서머너즈 워’ e스포츠 공식 유튜브 채널 기준으로 누적 100만 뷰를 넘어서는 등 세계 유저들의 열띤 반응을 이끌었다.

서머너즈워 인포
서머너즈워 인포
서머너즈워
인포
서머너즈워 인포

대회에는 총 972 마리의 많은 몬스터가 선수들의 선택으로 등장했고 그 중 총 162마리에 달하는 몬스터가 ‘프리밴(Pre-Ban)’ 룰로 출전이 금지됐으며 상대 공격 게이지를 떨어뜨림과 동시에 쿨타임(재사용 대기시간) 없이 모든 아군이 즉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바람 속성 요정왕이 90%가 넘는 총 74경기에 등장한 것으로 등장했다. 또 어둠 속성 드래곤나이트가 총 37번 출전 금지되며 가장 두려운 상대로 선수들에게 지목됐다.

한편 이번 인포그래픽은 다양한 언어로 전 세계에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공개됐으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서머너즈 워’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