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부산&경남지역 게임인을 위한 '2019 부스타 챌린지 공모전'개최

조영준

- 우수 게임콘텐츠 4개 작품 선발, 총상금 1,000만원 규모
- 부산글로벌게임센터 內 사무공간 제공,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등 지속 성장 지원
- 국내 최대 인디게임 전시회 '2019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특별부스 전시 기회 제공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 부산글로벌게임센터(이하 BGC)는 올해 3회를 맞는 '2019 부스타(Bu:Star) 챌린지 게임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스타 챌린지 공모전

이번 공모전은 부산글로벌게임센터가 부산·경남지역의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게임콘텐츠를 발굴하고 미래 인재육성을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는 공모전으로, 지난 1~2회 공모전에 입상한 총 8개팀 중 4개팀이 실제 창업으로 이어지는 등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이번 공모전은 PC, 모바일, 콘솔, VR·AR 등 모든 장르의 디지털 게임 콘텐츠를 공모한다. 부산·경남지역 소재의 게임 개발에 관심 있는 대학생 및 동아리, 예비 창업자(팀)이며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시상 내역은 총 4팀(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으로 총 1천만원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국내 대표 인디게임 전시회인 '2019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Fest)' 특별부스에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수상자들에게는 현업 게임 전문가와 함께하는 킥오프 워크숍 참가 기회가 주어지며, 향후 1년간 게임 개발 및 서비스 전반 각 분야에 대한 온·오프라인 멘토링과 '부산콘텐츠아카데미'의 게임 개발 관련 특별 강좌를 통해 역량을 키우게 된다.

부스타 챌린지 공모전

또한, 게임 콘텐츠 관련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을 위한 개방형 공동 사무 공간인 'BGC 게임스테이션' 입주 지원 기회도 제공된다. 'BGC 게임스테이션'에 입주하면 △BGC 입주 게임기업과의 네트워킹, △출시 게임 성과에 따른  BGC 입주심사 가산점 부여, △BGC 입주사 워크숍 △정기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 인큐베이팅을 지원받을 수 있다. 

출품작 접수는 오는 1월 7일(월)부터 1월 14일(월) 18:00까지이며, 자세한사항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사업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 챌린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스타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