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3분기 매출 1170억. 역대 최고치 또 경신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을 앞세운 펄어비스가 2018년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펄어비스는 2018년 3분기 매출액 1,170억원, 영업이익 603억원, 당기순이익 517억원을 기록했다고 금일(9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23.8%, 297.2%, 281.4% 증가한 수치이며, 2분기에 기록한 1127억도 넘어선 수치다.

이 같은 성적은 검은사막 온라인의 리마스터와 검은사막 모바일의 해외 진출 등 안정적인 성장 덕분이다. 검은사막 온라인은 전 세계 150여 개 국가에서 견조한 매출을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3분기에 전 세계를 대상으로 선보인 리마스터 업데이트가 이용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아홉 번째 클래스인 금수랑 등 새로운 콘텐츠를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첫번째 해외 진출 지역인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도 좋은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펄어비스는 이후에도 일본, 동남아 등 다른 국가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펄어비스는 8일부터 12일까지 (현지시각 기준) 검은사막 엑스박스 북미 지역 오픈베타를 진행하는 등 PC와 모바일 게임 시장에 이어 글로벌 콘솔 시장도 공략에 나섰다.

펄어비스 조석우 재무기획실장은 “지난 1년간 검은사막 IP의 가치 증대와 새로운 성장 기반 확보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며, “검은사막 온라인의 리마스터링, 검은사막 모바일의 해외 시장 진출과 ‘이브 온라인’의 CCP 게임즈 인수는 그 노력의 일환이며, 이를 통해 펄어비스의 역량과 경쟁력이 한층 강화되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검은사막
검은사막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