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18] 저연령층 노린 확실한 타겟 게임 '런닝맨 히어로즈'

SBS의 인기 TV 프로그램 런닝맨을 활용한 모바일게임이 등장했다. 넥슨이 이번 지스타 2018서 최초로 공개한 모바일게임 '런닝맨 히어로즈'가 그 주인공.

넥슨 런닝맨 히어로즈
이미지
넥슨 런닝맨 히어로즈 이미지

'런닝맨 히어로즈'는 지난 2017년 7월 국내에서 첫 방영 후 동시간대 애니메이션 시청률 1위를 달성한 것은 물론, 대만, 태국, 필리핀 등 여러 국가에서 인기리에 방영되어 저연령층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은 '애니메이션 런닝맨'의 캐릭터를 사용한 액션 모바일게임이다.

이 게임의 특징은 버그족 '리우', 냐냐족 '미요' 등 제각기 특색 있는 스킬을 지닌 일곱 가지 종족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해 다른 게이머들과 대전을 즐길 수 있다는 것.

넥슨 런닝맨 히어로즈
이미지
넥슨 런닝맨 히어로즈 이미지

게임 모드는 플레이어간 힘을 모아 미션을 수행하는 스토리 모드부터 점점 좁아지는 맵에서 최후의 1인이 남을 때까지 진행되는 '배틀로얄 모드', 3:3 팀으로 나누어 포인트를 쌓아 승패를 가르는 '스쿼드 모드'까지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제공한다.

여기에 원작의 세계관과 캐릭터를 그대로 재현한 것은 물론 아이템 생산과 장비 강화, 코스튬 고유 기능 등 세부적인 게임 요소에서도 '애니메이션 런닝맨'의 세계관을 최대한 도입해, 유저들이 게임을 진행하면서 원작의 세계관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구성했다.

넥슨 런닝맨 히어로즈
이미지
넥슨 런닝맨 히어로즈 이미지

이번 지스타 2018에서 만나본 '런닝맨 히어로즈'은 저연령층이라는 확실한 타겟을 노린 게임이었다. 현장에 참가한 다른 게이머들과 한 팀을 이루어 거대 보스를 공략하는 스토리 모드 및 최후의 1인이 남을 때까지 진행되는 배틀로얄 모드 등 치열한 경쟁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다만 타겟이 명확한 만큼 성인인 기자가 즐기기는 몰입도가 떨어지는 것은 어쩔 수 없었다. '좀비고등학교'처럼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배틀로얄 모드나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액션 RPG 스타일의 전투 모두 기존 모바일게임의 완성도와는 분명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였다.

넥슨 런닝맨 히어로즈
이미지
넥슨 런닝맨 히어로즈 이미지

개인적으로는 런닝맨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이름표 떼기'와 같은 콘텐츠가 등장하지 않을까 했지만, 대전 이외에 딱히 즐길 만한 콘텐츠가 없는 것도 아쉬운 부분이었다.

과연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런닝맨 히어로즈'가 저연령층을 넘어 일반 게이머들에게까지 영역을 확장할 수 있을지 지스타 이후의 행보가 주목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