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12/10 플레이위드, '로한모바일'서비스 발표 등

- 플레이위드, '로한 모바일' 국내 서비스 발표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레드브릿지그룹의 한국 스튜디오인 엔엑스쓰리게임즈(대표 최재헌)와 모바일 MMORPG '로한 모바일(가제)'의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플레이위드는 이번 계약을 통해 로한 모바일의 국내 서비스는 물론 대만, 태국, 홍콩, 마카오 지역까지 퍼블리싱 서비스까지 진행하게 된다.

로한 온라인은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하고 플레이위드가 2005년부터 서비스 중인 게임이다. 시스템홀릭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내면서 온라인 게임의 기본에 충실하고 PvP, PvE, 타운공방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갖췄다. 이번에 엔엑스쓰리게임즈가 개발 중인 로한 모바일은 로한 온라인의 세계관, 게임 시스템 등을 모바일 특성에 맞게 재해석한 것이다.

엔엑스쓰리게임즈는 이번 퍼블리싱 계약에 앞서 지난 해 말 '로한'의 그래픽을 포함한 개발 리소스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과 관련해 플레이위드게임즈와 IP 제휴 계약을 맺고 개발을 진행 중이다. 현재 플레이위드와 엔엑스쓰리게임즈는 로한 모바일의 국내 서비스를 위한 작업을 준비 중이며, 해외 파트너 사와 일정 조율을 통해 로한 모바일의 해외 런칭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플레이위드는 중국의 완미세계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환생신화 RPG인 '신세계'와 함께 '로한 모바일' 등 2종의 대형 모바일 게임을 2019년 상반기 내 순차적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로한 모바일
로한 모바일

- 넷마블, '모두의마블' 월드 챔피언십 최종 결정전 22일, 23일 양일간 개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오는 12월 22일, 23일 양일간 OGN e스타디움에서 국민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 제 1회 '월드 챔피언십' 최종 결정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총 상금 5,000만원 규모로 진행되는 '모두의마블 월드 챔피언십'은 '모두의마블' 출시 5주년을 기념해 개최하는 E스포츠행사로 넷마블이 주최하고 헬로모바일이 후원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상금 3,000만원 및 10만 다이아(게임재화)를 포함해 해당 선수의 특색을 담아낸 게임 내 고급캐릭터 'S+등급 카드'가 제작되는 혜택 등을 제공한다.

'월드 챔피언십' 최종 결정전에서는 지난 8월부터 3차에 걸친 온라인 토너먼트, 국가대표 결정전 등을 통해 선발한 국내 대표 선수 2인을 비롯해 총 6개국 대표팀이 대결을 펼치며, 유튜브 모마TV 및 OGN TV 채널로도 생중계한다.

최종 결정전 관람을 원하는 이용자들은 금일부터 티켓링크를 통해 티켓을 구매 할 수 있다.

넷마블은 현장을 찾은 관람객을 위해 하루 3천 다이아, 양 일간 총 6천 다이아 등 푸짐한 다이아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모두의마블' 대표 캐릭터 데니스 및 슬기와 함께 관람객 전원에 크리스마스 머리띠를 선물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도 만끽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모두의마블
모두의마블

-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전국 PC방 배틀' 성황리 종료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에서 개발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가, '전국 PC방 배틀' 결선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8일과 9일 양일간 전국 13개 지역(서울, 수원, 강원, 인천, 대전, 천안, 전주, 광주, 대구, 부산, 창원, 울산, 제주), 21개 PC방에서 개최된 '전국 PC방 배틀' 결선은 온라인 예선을 거쳐 선발된 256개 팀이 참여했다.

대회는 총 6개 조를 하루 3개 조로 나눠 전국에서 동시에 개최됐다. 경기는 총 3라운드 포인트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각 조에서 가장 높은 포인트를 획득한 1위 팀에게 상금 100만원, 2위는 70만원, 3위는 50만원이 각각 수여됐다. 또한 대회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에게는 '전국 PC방 배틀' 기념 주화가 선물로 증정됐다.

거주지와 가까운 PC방으로 배정을 받은 참가자들은 한파의 날씨 속에서도 친구, 연인 뿐만 아니라 부부가 팀을 이뤄 참여하는 등 함께 즐기는 추억을 남겼다.

한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오는 19일 정식 출시 예정인 설원 배경의 신규 맵 '비켄디'의 사전 예약을 진행중이다. 18일까지 사전 예약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15일 기간제 아이템 5종(정장 재킷, 정장 바지, 슬립온, 트위드 조끼, 목표물 포착-프라이팬)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배틀그라운드 커스텀 PC도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 PC방 배틀
배틀그라운드 PC방 배틀

- 락스타게임즈, RED DEAD 온라인 베타 1주 차 업데이트 공개

락스타게임즈는 '레드 데드 온라인 베타(RED DEAD ONLINE BETA)'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 밝혔다.

먼저, 유랑 모드 임무, 유랑 모드 이벤트, 기회의 땅 임무 다시 하기, 결전 시리즈 모드 등 다양한 보조 활동에서 보수로 받을 수 있는 현금과 금이 인상된다.

또한 윌러, 로슨 & Co. 상품 책자와 총포상에서 판매하는 대다수 무기를 할인 판매하며, 기존 가격으로 이미 무기를 구입한 경우 차액을 환불해줄 예정이다.

환불은 모든 플레이어들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환불 내역은 레드 데드 온라인 베타에 로그인 시 알림 메시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밸런스를 조정하기 위해 일부 가죽, 물고기, 말 소생제, 책자의 가격이 조정되어 유저들의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

아울러 현재 일부 플레이어들이 세션에서 추방되는 버그를 수정하고 있으며, 빠른 시일내에 적용될 예정이다.

레드 데드 온라인 베타 기간 동안 게임을 플레이하고 의견을 보내준 플레이어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자격요건을 갖춘 유저들에게 오는 14일까지 RDO$250와 금괴 15개를 선물한다.

레드 데드 리뎀션 2
레드 데드 리뎀션 2

- 라스타게임즈, 모바일 레저 RPG '데일리 판타지' 애니메이션 공개

라스타게임즈는 자사가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모바일 레저 RPG '데일리 판타지'의 인기 유튜버와의 콜라보 애니메이션을 공개한다.

'데일리 판타지'는 판타지 배경에서 펼쳐지는 독특한 스토리와 다양한 매력을 가진 영웅을 수집하며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레저 RPG이다. 고퀄리티 일러스트는 물론, 일본 유명 성우가 음성 더빙에 대거 참여해서 생동감을 더하고 완성도를 높였다.

이용자는 영웅을 수집하여 룬을 조합하거나 장비 공명 시스템으로 강화시키고, 다양한 조합을 만들어 랜덤 지도를 탐색하고 레전드 장비를 획득하는 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모바일 레저 RPG답게 방치형 육성 시스템을 도입해 따로 컨트롤 없이도 빠른 육성이 가능하도록 했다. 게임 내에 BJ 시스템을 도입해 누구나 BJ가 될 수 있으며, 쉽게 자신의 플레이를 공유할 수 있는 점도 매력이다.

'데일리 판타지'와 인기 유튜버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된 이번 애니메이션에서는 게임 '데일리 판타지'를 유쾌하게 풀어냈다. 블루샤크 애니메이션에서는 우연히 게임 속 세계로 빠져든 샤크를 중심으로 전투를 벌이는 등 단순하면서도 귀여운 구성이 돋보이며, 세치혀와 텔론이 함께 제작한 애니메이션에서는 계속해서 마족을 물리쳐 나가는 장면을 유머스럽게 보여주면서 웃음을 유발하게 한다.

한편, '데일리 판타지'와 인기 유튜버와의 콜라보 애니메이션은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카페, 유튜브 채널 및 블루샤크, 세치혀, 텔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판타지
데일리판타지

- 넥슨, 배틀라이트 '라이브 스트리밍 페스티벌'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16일까지 스턴락 스튜디오(Stunlock Studios AB, 대표 리카드 프리세게드)가 개발한 온라인게임 '배틀라이트(Battlerite)'의 '라이브 스트리밍 페스티벌'을 연다.

라이브 스트리밍 페스티벌은 세련된 아트풍 그래픽과 피지컬 컨트롤 기반의 액션성을 앞세운 배틀라이트의 로얄 모드를 알리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로 로얄 라이브 페스티벌과 로얄 스트리밍 배틀로 구성됐다.

먼저 지난 7일부터 9일까지 넥슨의 공식 트위치 채널인 겜믈리에를 비롯 10대·20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게임 스트리머(실시간 방송 진행자) 62명이 참가해 게임 팬들과 소통하는 로얄 라이브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풍월량, 우왁굳 등 유명 스트리머 방송에 시청자들이 몰리면서 지난 주말 이틀간 트위치 시청자 수 1위(국내 게임)를 기록하기도 했다. 30명의 선수가 동시에 게임을 시작해 마지막까지 살아남아 1등을 가리는 로얄 모드로 팬들의 관심이 이어진 결과다.

오는 16일에는 스트리머 30명이 로얄 모드에 참여해 컨트롤 실력을 겨루는 로얄 스트리밍 배틀을 진행한다. 시청자는 방송 중 스트리머 채널 하단에 등록된 이벤트 링크를 클릭하면 캐릭터의 이동을 돕는 아이템인 '무장한 검은 곰'을 얻을 수 있다.

넥슨은 내년 1월 1일까지 게이밍 모니터, 게이밍 키보드, 치킨 기프티콘, 아이스크림 기프티콘 등을 주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하루에 10회씩 게임에 승리하면 지급되는 응모권을 모아 갖고 싶은 선물에 신청하면 된다.

같은 기간 아레나 모드에서 특정 레벨(2·4·6·8·10)을 달성할 때마다 배틀코인을, 로얄 모드에서 5위 이내에 들면 챔피언 선택권을 지급한다. 친구에게 초대 코드를 받은 뒤 게임에 접속하면 100젬을 받을 수 있다.

배틀라이트
배틀라이트

- 네오싸이언 '퍼즐앤드래곤' 서비스 6주년 이벤트 실시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대표 모리시타 가즈키)는 자사가 개발하고 모바일 콘텐츠 전문 기업 네오싸이언(대표 기타무라 요시노리)이 서비스 중인 '퍼즐앤드래곤'에서 안드로이드 정식 출시 6주년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게임에 접속만 해도 금일부터 16일까지 총 '마법석 7개'를 지급하며,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총 7개의 '★7성 잠재 타마도라 에그'를 제공한다.

또한 오는 23일까지 한정 기간 동안 열리는 스페셜 던전 '6주년 기념 던전'을 클리어하면 '마법석 1개'와 '6주년 기념 타마도라'를 얻을 수 있으며, '단 한 번뿐인 초절경험치'를 클리어 시 랭크업에 필요한 경험치 '20만'과 '마법석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구글 플레이 콜라보 던전인 '미지의 방문자'가 등장하며 던전 클리어 시 +297포인트와 안드로이드 캐릭터 '퍼즈로이드'를 획득 할 수 있다.

아울러 6주년을 기념해 대감사제 이벤트를 실시, 31일까지 한번이라도 로그인하면 선물로 '마법석 100개'를 제공하고, 한정 기간 동안 즐길 수 있는 2종류의 '6주년 기념 퀘스트' 던전이 등장한다. 2종류의 던전을 모두 클리어 하면 총 50개의 '마법석'과 특별한 몬스터와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메달(무지개) 2개'를 클리어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 밖에 12월 한달 동안 스페셜 던전 '6주년 대감사제 200만 랭크 경험치'가 등장한다. 이 던전은'단 한 번뿐인 초절경험치'의 10배에 해당하는 200만 랭크 경험치를 얻을 수 있어 처음 시작하는 유저도 어렵지 않게 강해질 수 있어 호응이 예상된다.

퍼즐앤드래곤
퍼즐앤드래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