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대규모 전장이 온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세력전 업데이트 개시

조광민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500 대 500이 맞붙는 대규모 오픈필드 세력전이 열린다.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체리벅스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세력전'을 추가하는 첫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13일) 밝혔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첫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세력전'은 서로 다른 이념을 가진 무림맹과 혼천교 양대 세력이 대규모 오픈필드에서 벌이는 실시간 전쟁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송림분지(1막)가 오픈되며, 이후 순차적으로 오색암도(2막)도 오픈 예정이다.

세력전에는 돌격대장, 해치, 법기궁수 등 다양한 전략요소가 존재하며 정해진 시간 내 상대의 향로를 먼저 파괴하거나 높은 점수를 획득한 세력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세력전을 통해 얻은 점수 및 주간 경쟁 결과로 각 세력 별 10개 계층으로 나뉘며, 상위 계층으로 올라갈수록 더 많은 권한과 특별 혜택이 부여된다.

30레벨을 달성해 세력을 선택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세력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매일 1회, 밤 9시부터 진행된다.

넷마블 강지훈 사업본부장은 "세력전은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기다렸던 콘텐츠로 단순한 전투 양상을 벗어나 전략적 전투의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며, "앞으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은 물론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업데이트를 발 빠르게 진행해 콘텐츠의 깊이와 재미를 더해 가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매일 접속만해도 상급 수호령, 희귀 장비 등을 선물로 증정하며, 세력전 참여, 몬스터 처치 등 정해진 미션을 완료하면 영석상자를 제공한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출시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현재 진행 중이다. 출석 이벤트에 참여 시 희귀 장비를 비롯한 강화석, 은화 등 풍성한 아이템을 증정하며, 정해진 8개의 미션을 달성하면 한정판 고급 보패를 제공한다.

또 문파 가입 및 활동에 따라 수호수를 획득할 수 있는 '문파 수호 이벤트', 강화 단계에 따라 무기 강화석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화중사형은 강화 중 이벤트' 등에도 참여할 수 있다.

지난 12월 6일 출시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 & 소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출시 전 날(5일) 사전 다운로드만으로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출시 당일(6일) 구글 플레이 인기 1위,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이어 출시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 매출 2위에 오르는 등 레볼루션 타이틀의 흥행 계보를 이어가고 있다.

: 넷마블 블레이드&소울레볼루션 블소레볼루션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