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NCSOUND 유튜브 채널 열고 게임 OST 선봬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오늘(19일) 'NCSOUND' 유튜브 채널을 오픈 했다.

엔씨소프트 엔씨사운드 유튜브
오픈
엔씨소프트 엔씨사운드 유튜브 오픈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는 '엔씨 사운드센터'가 만든 게임 OST(Original Sound Track) 658곡을 NCSOUND 유튜브 채널서 순차적으로 들어볼 수 있다. 엔씨 사운드센터는 음악 작곡 등 엔씨(NC)의 모든 사운드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NCSOUND 유튜브 채널은 OST와 뮤직비디오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OST 카테고리에서 리니지, 리니지2, 블레이드 & 소울, 아이온 등 다양한 엔씨 게임 OST를 확인할 수 있다. 뮤직비디오 카테고리에서는 리니지2 'Eternal Love', 블레이드 & 소울 '바람이 잠든 곳으로-황후의 노래' 등을 영상과 음악으로 즐길 수 있다.

엔씨는 이후에도 오디오북, OST 개발 스토리 등 사운드와 관련된 새로운 콘텐츠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2019년 1월 중에는 'NC OST 피아노 앨범'을 출간할 예정이다. 각 게임 OST 대표곡을 선곡해 피아노로 연주하기 쉽게 편곡한 후 악보로 제작해서 선보인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