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스페셜포스 VR: ACE'로 VR e스포츠사업 '박차'

(주)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가 '스페셜포스'를 활용한 자사의 VR게임 '스페셜포스 VR: ACE'를 국내 VR 오프라인 매장 브랜드인 'VR존'에 배치하면서 VR e스포츠 시장 개척에 나선다.

스페셜포스
VR
스페셜포스 VR

4인부터 최대 16인까지의 실감나는 VR PVP 전투를 구현한 '스페셜포스 VR: ACE'는 GDF2018(게임개발자포럼), 프랑스 MIPTV 등 메이저급 VR 행사에서 흥행성을 검증받은 기대작으로, 고퀄리티 그래픽과 리얼한 타격감, VR 시점 등을 통해 긴장감 넘치는 전장을 한층 더 실감나게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스페셜포스 VR:ACE'에 대해 ㈜예쉬컴퍼니(대표 황의석) 측은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한편, 'VR존'의 가로수길점에 우선 배치하기로 했다. 이 가로수길점은 20∙30대 유동인구가 풍부한 신사동에 위치한 매장으로 첨단 문화시설을 위한 최적의 장소이기에 사업적 성과가 기대되는 곳이다.

드래곤플라이는 이번 가로수길점에 이어 점차적으로 전국 VR존 매장들에 '스페셜포스 VR: ACE'를 선보일 예정이며, 매장 내 경쟁은 물론 매장 간 경쟁으로 발전시켜 진정한 VR e스포츠 리그를 운영하겠다는 포부다.

드래곤플라이 예쉬
드래곤플라이 예쉬

박인찬 드래곤플라이 부사장은 "전국에 100여개의 오프라인 VR 사업장을 운영 중인 예쉬컴퍼니와 'VR존'에 '스페셜포스 VR: ACE'를 최초로 출시함으로써 드래곤플라이 VR 사업 확장에 더욱 속도를 높이게 됐다."며 "양사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여 VR 콘텐츠 리더로서 오프라인 VR 시장을 강력하게 이끌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