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맥스, 기해년 다양한 신작으로 글로벌 공략 박차

조이맥스(대표 이길형)가 2019년 사업 방향을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신작 게임 출시를 목표로 잡고 사업을 진행한다고 금일(2일) 밝혔다.

조이맥스는 올 상반기 자사의 인기 모바일 게임을 북미, 동남아시아 등 전 세계 152개국에 선보이며 새로운 활로를 모색할 방침이다.

가장 먼저, 이달 말 퍼즐 게임 '캔디팡: 쥬시월드'가 해외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어 1분기에 실시간 전략 배틀 게임 '윈드소울 아레나'가 영문명 'FANTASY STARs(z) : BATTLE ARENA'로 출시될 예정이다.

윈드러너z
윈드러너z

또한, 2분기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있는 런닝 액션 게임 '윈드러너Z'의 현지화 작업도 진행되고 있다.

이와 함께, 격투 매니지먼트 '허슬', SF 전략 시뮬레이션 RPG '우주전쟁M'. 해외 유명 IP 기반 모바일 게임 등 다양한 신작 라인업을 구축했다.

허슬
허슬

지난 '지스타 2017'에서 공개된 '허슬'은 오는 2분기에 소프트 론칭될 예정이다. 게임은 무협 장르에 육성 시스템인 격투 매니지먼트가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RPG 게임에서 경험할 수 없는 신선함으로 무장했다

더불어 하반기 정식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는 SF 전략 시뮬레이션 RPG '우주전쟁M', 세계적으로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아 온 유명 SF IP(지식재 산권)를 활용한 신작 모바일 게임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우주전쟁
우주전쟁

조이맥스 이길형 대표는 "올해 조이맥스 색깔이 명확한 자체 개발 게임을 지속해서 선보이고 글로벌 시장 진출 등 새로운 성장동력을 통해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며, "두 가지 사업 방향을 중심으로 핵심 역량을 확대해 게임회사로서 끊임없이 성장하고 내실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 밝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