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세상에 없던 새로움, YG엔터 ‘위너’와 함께하는 컴투스 ‘댄스빌’, 국내 출시

조학동

신개념 모바일 샌드박스 플랫폼 ‘댄스빌’이 지난 9일 오후에 국내 정식 출시됐다.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개발한 ‘댄스빌’은 게이머가 직접 춤과 음악을 제작하는 높은 자유도의 샌드박스 플랫폼에 SNG(소셜네트워크게임)가 더해진 새로운 복합 장르의 콘텐츠.

춤과 음악을 소재로 누구나 자유롭게 콘텐츠를 창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신이 제작한 뮤직비디오를 전 세계 게이머들과 공유해 함께 감상하는 등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소셜 네트워크 기능으로 출시전부터 많은 주목을 받아왔다.

댄스빌

컴투스는 ‘댄스빌’의 매력과 재미를 높일 수 있도록 국내 출시와 함께 YG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인기 아이돌 그룹 ‘위너’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으며, 인기 음원 및 신곡을 비롯해 ‘댄스빌’에서 새롭게 탄생한 캐릭터, 목소리, 의상 등 ‘위너’의 풍성한 콘텐츠를 게임 속에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 컴투스는 ‘댄스빌’의 춤 제작 즐거움을 담은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 등 온라인을 통해 공개하기도 했다. 영상은 ‘댄스빌’의 핵심 즐길 거리인 ‘직접 춤을 만드는 재미’을 강조해 제작한 것으로, 유세윤은 이번 영상에서 모델뿐만 아니라 기획에도 참여해 그 만의 위트 넘치는 아이디어와 연기로 ‘댄스빌’의 재미를 풀어냈다.

댄스빌

컴투스 관계자는 “댄스빌은 6년에 걸쳐 개발된 새로운 장르의 게임으로, 게이머가 원하는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볼 수 있는 자유도 높은 게임이다.”라며, 춤과 음악을 활용해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전 세계 유저와 소통하는 즐거움도 느껴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컴투스는 ‘댄스빌’의 국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게임 출석 시, 인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흥 코인’을 지급하며, 경품 응모를 통해 ‘아이패드’, ‘백화점상품권’ 등 푸짐한 선물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댄스빌’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위너’ 카드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위너’의 실제 목소리로 제작된 ‘위너 목소리 악기’ 아이템을 제공하고, 그 밖에도 SNS 공유 이벤트를 통해 ‘위너’의 친필 사인이 담긴 판넬 및 굿즈를 증정한다.

: 컴투스 댄스빌 위너 YG 유세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