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 소식] 1/21 넥슨, '스피릿위시' 매출 순위 5위권 진입 등

- 넥슨, '스피릿위시' 양대 마켓 매출 순위 5위권 진입

넥슨(대표 이정헌)은 네온스튜디오(대표 김세용)가 개발한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스피릿위시(SPIRITWISH)'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5위와 애플 앱스토어 매출 3위를 기록했다.

지난 17일 공식 출시된 스피릿위시는 양대 마켓 매출 5위안에 든 유일한 오리지널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로, '낡은 삼포'의 소유권을 두고 펼쳐지는 포욜라와 칼레바 왕국 간 분쟁 속에서 의문의 사건을 해결해 가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은 모바일 MMORPG다.

산책, 요리, 친구, 연주 등 신세경의 평범한 일상 모습과 게임을 접목한 유튜브 광고 영상 조회 수는 88만 건을 넘어서며 인기를 끌고 있다. 또 네이버에 개설한 스피릿위시 공식카페 가입자 수는 공식 출시 5일만에 4만 3천 명을 돌파했다.

이용자들은 동화 속 세계를 연상시키는 파스텔 톤 그래픽, 정교한 자동전투 기능을 지원하는 전략 설정 시스템, 3명의 캐릭터를 동시에 조작(개별·전체)하는 멀티 캐릭터 전투 등을 인기 요인으로 꼽는다.

스피릿위시
스피릿위시

-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로얄패스 시즌 5 오픈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지난 19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로얄패스 시즌 5 오픈과 함께 주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로얄패스 시즌 5에는 신규 로얄패스 미션과 보상이 추가됐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는 3월 19일 오전 9시까지 로얄패스 시즌 5를 통해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로얄패스 시즌 5와 함께 공개된 신규 랭킹 시즌에서는 랭킹 시즌 티어 달성 보상이 갱신됐다. 신규 랭킹 시즌은 4월 1일 오전 9시에 종료된다.

펍지주식회사는 신규 총기 'MK47 Mutant'와 신규 부착물 '레이저 사이트'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추가했다. 7.62mm탄을 사용하는 MK47 Mutant는 단발, 점사 2가지 사격 모드를 지원하며 에란겔(Erangel), 미라마(Miramar), 사녹(Sanhok)에서 사용할 수 있다. 레이저 사이트는 손잡이 위치에 부착하는 아이템으로 모든 맵에서 사용 가능하다. MK47 Mutant와 레이저 사이트는 향후 훈련장 모드에서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커스텀 매치 모드에 비켄디(Vikendi) 지원, 비켄디 맵 아이템 드롭율 조정, RP 보상으로 획득 가능한 신규 헤어스타일 추가, 상점 내 구매 가능한 RP 미션 카드 추가, 상점 내 상자 교환권과 교환권 조각 구매 및 선물 기능 추가, 대기실 보이스 사운드 설정 개선, 클랜 보너스 보내기 기능 개선 등이 진행됐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 그라비티, 인도네시아 최대 퍼블리셔 '리토'와 조인트벤처 상반기 설립

그라비티는 지난 19일(토) 인도네시아에서 '라그나로크 온라인' 서비스 15주년 기념 행사 및 조인트벤처 상반기 설립 안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그라비티 '기타무라 요시노리' COO가 참석해 인도네시아에서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서비스 15주년을 축하하며 유저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추후 사업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인도네시아 최대 퍼블리셔 '리토(LYTO)'와 조인트벤처 합작을 최초로 공개했으며, 올 상반기 '그라비티 게임 링크'의 출범을 알렸다.

'그라비티 게임 링크'는 인도네시아 지역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서비스 및 향후 론칭 될 라그나로크 IP 서비스를 담당하는 것은 물론, 타사 게임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인도네시아 최고 퍼블리셔로의 입지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그라비티와 리토
그라비티와 리토

- 넷마블,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 에픽퀘스트 '블러디'편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넷마블몬스터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나이츠크로니클'에 신규 에픽 퀘스트 '블러디'편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에픽 퀘스트는 기존 스토리에서는 다뤄지지 않았던 주요 캐릭터들의 추가적인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는 콘텐츠다. 불사의 뱀파이어인 블러디는 행성 가니에르의 과거의 사건들을 모두 목격한 캐릭터로 사건들의 전말을 밝혀내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에픽 퀘스트 완료 시 블러디를 R 등급에서 SSR 등급으로 변환할 수 있는 스페셜 코스튬도 지급한다.

신규 강림 던전인 아라크니아 강림 던전에서는 신규 SSR 등급 영웅 아라크니아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아라크니아 던전 입장 스태미너를 절반으로 즐길 수 있다.

신규 영웅 추가와 기존 영웅에 대한 리밸런싱도 이뤄졌다. 우선 신규 SSR 등급 영웅 '모모'가 새롭게 추가됐으며 기존 마르두크, 아슈레이, 데미안 등 영웅의 리밸런싱도 함께 진행했다. 마르두크는 새로운 스페셜 코스튬도 함께 추가돼 젊은 시절의 모습을 선 보일 예정이다.

콘텐츠 외 시스템 적인 부분에서도 많은 변화가 이뤄졌다. 일괄 진화에 대한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해져 더욱 쉽게 진화를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길드던전의 자동 반복을 지원하면서 보다 피로감을 덜 느끼도록 변경됐다.

나이츠크로니클
나이츠크로니클

- '크루세이더 퀘스트',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과 콜라보레이션 실시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픽셀아트 액션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과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크루세이더 퀘스트'와 실시하는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는, 원작에 등장하는 '에밀리아', '렘', '람', '베아트리스', '크루쉬 칼스텐', '펠릭스 아가일' 캐릭터 6명이 게임 내에 구현된다.

콜라보레이션 용사는 이벤트 기간 중에 출현하는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콜라보레이션 계약서에서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전용 초월무기 6종도 구현, 계약서에서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를 획득하면 전용 초월무기도 함께 게임 내 우편함으로 받을 수 있다.

콜라보레이션 기간 중에는, 작품의 주인공인 '나츠키 스바루'를 중심으로한 콜라보레이션 특별 던전도 기간 한정으로 열린다. 마녀교도와의 전투 중에 사망한 '나츠키 스바루'가 '사망귀환'을 하면서, 마녀교도와 다른 동료들과 함께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세계인 하슬라에 소환된다는 내용으로, 총 5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각각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것으로 콜라보레이션 미션을 달성할 수 있으며, 미션 달성 시 '★3 나츠키 스바루'와 '에밀리아', '렘', '람'의 코스튬과 무기 옵션 선택권 등 게임 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크루세이더 퀘스트
크루세이더 퀘스트

- 하운드13, '헌드레드 소울' 양대 마켓 최고 인기 게임 등극

하운드13(대표 박정식)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액션 RPG '헌드레드 소울'이 출시 첫 주말에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21일 차지했다고 밝혔다.

17일(목)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헌드레드 소울'은 자동 사냥은 최소한으로 배제하고 이용자의 손 컨트롤에 초점을 맞춘 액션 게임으로 최근 모바일 트렌드에 과감하게 역행하는 게임성으로 출시 전부터 꾸준히 많은 주목을 받아왔다.

출시 이후 개발사 자체 서비스라는 제한된 마케팅 환경에서도 특유의 게임성과 액션성으로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인기 순위 역주행을 시작 20일 애플 앱스토어 1위를 기록하는 데 그치지 않고 결국 21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 1위까지 차지했다.

하운드13은 이번 '헌드레드 소울'의 첫 양대 마켓 인기 순위 석권을 기념해 푸짐한 인게임 보상을 이용자들에게 제공한다. 특별한 것은 인게임 보상 역시 게임을 즐기고 있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댓글 이벤트를 진행, 실제로 가장 많은 이용자가 꼽은 보상 아이템을 선정하여 이용자 전원에게 에메랄드 1000개, 불변의 유황 100개, 무한의 수은 100개, 영원의 소금 100개, 희귀 장비 랜덤 상자(주무기, 보조무기, 방어구) 1개를 지급한다.

헌드레드소울
헌드레드소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