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오늘의 게임 소식] 1/22 'SD 건담 G제네 크로스 레이즈' 한글화 발매 등

조영준

-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크로스 레이즈(한국어판) 2019년 국내 발매 결정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대표 제랄드 누난)는 건담 시뮬레이션 게임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크로스 레이즈'(한국어판)이 PlayStation®4, Nintendo Switch, PC(STEAM®)으로 2019년 국내 정식 발매된다고 밝혔다.

'지 제네레이션' 시리즈는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의 역대 작품 중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모빌 슈트와 캐릭터를 모아 성장, 개발, 편성이라는 시리즈 특징인 게임 시스템을 통해 자신만의 부대를 편성하고 건담 작품의 스토리를 체험하는 건담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크로스 레이즈'는 2018년 시리즈 20주년을 맞이한 지 제네레이션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신기동전기 건담 W' 시리즈, '기동전사 건담 SEED' 시리즈, '기동전사 건담 00' 시리즈, '기동전사 건담 철혈의 오펀스' 시리즈로부터 다양한 모빌 슈트와 캐릭터가 참전한다.

한편 'SD건담 지 제네레이션 크로스 레이즈'(한국어판)은 PlayStation®4, Nintendo Switch 패키지판으로 발매되며, PC(STEAM®) 버전은 디지털 전용으로 발매된다. 발매 소식과 함께 공식 한국어판 PV 제1탄이 공개되었다.

SD 건담 지제네레이션 크로스 레이즈

- 넷마블, '모두의마블' '띵동 모마왔어요!' 신년 운세편 진행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지난 21일 마포구 소재 카페에서 국민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오프라인 이벤트 '띵동 모마 왔어요!' 신년 운세편을 진행했다고 금일 밝혔다.

'띵동 모마왔어요!'는 '모두의마블' 관계자가 유튜버 보물섬과 함께 이용자들의 게임 현장을 직접 방문해 '모두의마블' 대결을 펼치는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다.

넷마블은 게임의 출시 5주년을 맞이한 지난 2018년부터 다양한 이용자들의 신청을 받아 '띵동 모마왔어요!' 동아리편, 학교편, 집들이 편 등을 진행해 왔다.

'보물섬'과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이용자와 '업다운맵' 모드 대결로 진행된 이번 '띵동 모마왔어요!' 신년 운세편은 '에어팟', '구글 기프트카드' 5만원권 등 풍성한 선물을 걸고 펼쳐졌다.

지난해 12월 선보인 후 이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업다운맵'은 내 건물이 많은 라인을 들어 올려 상대를 가둬 파산시키거나 다른 라인 독점을 통해 승리할 수 있는 만큼 빠른 승부와 전략적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현장을 찾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현장 신년 운세 이벤트'도 진행했다. 해당 이벤트는 유튜버 '보물섬'이 타로카드로 운세를 점쳐주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재물운, 연애운 등 운세 결과에 따라 게임재화는 물론 영화 예매권, 구글 기프트 카드 등을 선물로 선사했다.

한편, 넷마블은 4,000다이아를 지급하는 설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및 '모두의마블' 공식 유튜브 채널 '모두의마블 TV'를 통해 추가 경품을 지급하는 '띵동 모마왔어요!' 신년 운세편 영상 공유 및 댓글 이벤트도 이달 말 진행할 예정이다.

전세계 도시를 사고파는 익숙한 게임방식에 독점승리∙올림픽개최 등 아기자기한 재미요소를 가미한 '모두의마블'은 출시 후 5년이 넘도록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며 모바일게임은 수명이 짧다는 편견을 깨뜨리며 국내를 대표하는 모바일 게임으로 자리 잡고 있다.

모두의마블 신년 운세편

- 플레로게임즈, '에브리타운 for Kakao' 신년 업데이트 실시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여성향 소셜 게임 '에브리타운 for Kakao'(이하 에브리타운)가 신규 생산 시설과 빌리저가 포함된 1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화) 밝혔다.

우선, 따끈따끈한 감자 튀김에 그레이비 소스와 치즈를 곁들인 캐나다의 패스트푸드 '푸틴 전문점'과 달콤한커스터드와 견과류의 바삭함이 매력적인 러시아 디저트 '나폴레옹 케이크 전문점'을 추가했다. 또, 딸기가 듬뿍 담긴 케이크에 귀여운 찹쌀떡 토끼 '몰랑'이 장식된 '몰랑 프레지에 전문점'과 민족 대명절 설을 기념한 테마파크 '몰랑 연날리기' 등 2019년 첫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선보였으며, 테마파크 '동물원(사막여우)'도 신규 생산시설로 등장했다.

신규 빌리저 '지니'와 '조니'도 새롭게 합류했다. '지니'와 '조니'는 채집을 전담하는 빌리저로 전용 랜덤박스를통해 획득 가능하다. 이와 함께 밭 제한 수 해제, 재료 툴팁 추가, 보관함 복수 판매 기능 추가, 청정도 표기 개선, 아이템 초성검색 기능 추가 등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한 편의 기능 개선 또한 이루어졌다.

플레로게임즈는 '에브리타운'의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 1월 28일까지 약 일주일간 '푸틴 전문점' 또는 '나폴레옹 케이크 전문점'을 2개 구매하면 같은 건물을 하나 더 증정하고, 같은 기간 VIP/조합원 패키지 구매자 전원에게 시드를 20% 추가로 제공한다.

또, '몰랑 프레지에 전문점', '몰랑 연날리기', '2019 몰랑 신년 패키지' 등 '몰랑' 신규 상품을 구매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문화상품권 2만 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본 이벤트는 1월 31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에브리타운 업데이트

- 컴투스 '원더택틱스, 3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원더택틱스'에서 글로벌 출시 3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원더택틱스'는 다양한 영웅 육성과 3X3 방식의 자리 배치를 통한 전략적 플레이, 직관적인 조작 시스템 등이 강조된 게임으로, 방대한 전투 콘텐츠를 통한 다양한 영웅 수집 및 육성의 재미를 제공한다.

먼저 일반 영웅들을 전설 이상 등급의 영웅들로 다시 태어나게 할 수 있는 '환생 시스템'이 새롭게 등장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각 속성별로 총 5 명의 '환생 영웅'을 만나볼 수 있으며, 환생 영웅을 만들기 위한 재료는 신규 던전 '시험의 미궁'에서 획득 가능하다.

'시험의 미궁'은 각 레벨에 따라 스테이지가 나누어져 있으며, 자신과 똑같은 '도플갱어', '심판자' 등 그 동안 만나보지 못했던 새로운 유형의 적들이 대거 등장해 전투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원더택틱스' 최고의 모험가를 가리는 '스타 콘테스트'를 진행하고, '3주년 기념 출석부'를 통해 '전설 영웅 소환서', '다크엔젤' 등 푸짐한 선물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는 '원더택틱스' 3주년 업데이트를 맞아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 접속 시, 모든 유저에게 '신화 영웅 소환서'를 지급하며, '던전열쇠', '전설 영웅 소환서' 등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한 푸짐한 보상도 준비했다.

원더택틱스 업데이트

: SD건담 모두의마블 에브리타운 원더택틱스 크로스레이즈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