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넵튠의 신작 '미니막스' 한국어 지원 업데이트 진행

조영준

넵튠(대표 정욱)의 자회사 오올블루(대표 김남석)가 자체 개발 중인 실시간 전략 PC게임 '미니막스 타이니버스(MINImax TINYVERSE, 이하 미니막스)'에 공식 한국어 지원을 포함한 첫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게이머간 대전이 되는 레밍즈(8가지 도구를 활용해 레밍을 구출하는 고전게임)를 만들어보자'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한 미니막스는 '에일라이(Aillai)'와 '크뤠아(Creaea)'로 나뉜 두 소인국 종족간의 전쟁에 게이머가 '신(God)'이 되어 그들을 돕는 독특한 콘셉트의 실시간 전략 게임이다.

미니막스는 현재 스팀(Steam) 플랫폼에서 '앞서 해보기(Early Access)' 서비스 중이다. 오올블루는 이번 업데이트에 공식 한국어 지원 외에 게임 내 재화 획득을 위한 '일일 퀘스트'와 2종의 신규 '미라클'을 추가해 새로운 플레이 패턴을 부여하고자 했으며, 서든데스 제한시간 및 무승부 도입 등의 개선 사항도 담았다.

미니막스를 플레이하는 게이머는 신(God)이 되어 전장에서 자신이 선택한 종족의 전투 상황에 따라, 챔피언 캐릭터를 집어 올려 상대의 공격을 회피시키거나 다른 위치에 놓을 수 있다. 또 나무 블록으로 길을 만들어주거나, 성벽을 부숴 새로운 경로를 뚫는 등의 방식으로 게임에 개입한다. 즉, 게이머가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유닛을 직접 컨트롤 하는 방식이 아니라, 관찰과 개입을 통해 승패에 영향을 주는 방식을 취하고 있어, 게이머와 캐릭터간 상호 유대 관계 형성을 추구한다.

아울러 넵튠은 1분기 내에 게이머가 원하는 게이머와 직접 매칭할 수 있는 '커스텀 매치(custom match)' 기능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미니막스 이미지

: 넵튠 미니막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