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토르 앞세운 넥슨의 기대작 '트라하', 4월 18일 출시

조영준

넥슨의 야심작 '트라하'가 4월 18일 드디어 그 모습을 드러낸다.

넥슨은 금일(14일) 서울 웨스턴 조선 호텔에서 진행한 미디어 간담회를 통해 트라하의 출시일과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트라하 간담회 이미지

지난해 지스타에서 시연 버전으로 처음 모습을 드러낸 트라하는 기존에 없던 하이앤드급 그래픽을 전면에 내세운 게임이다. 특히, 대검, 쌍칼, 활을 넘나드는 '인피니티 클래스' 시스템과 '타이밍 스킬', '홀드 스킬' 등의 박진감 넘치는 액션이 수려한 그래픽과 어우러져 큰 호평을 받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트라하의 출시 일정과 게임의 개발 콘텐츠 그리고 공식 홍보모델로 어벤저스에서 활약 중인 영웅 토르의 주연 배우 크리스 햄스워스를 깜짝 공개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모아이게임즈 이찬 대표

가장 먼저 무대에 오른 이는 모아이게임즈의 이찬 대표였다. 이 대표는 트라하는 언리얼엔진4를 기반으로 개발한 하이퀄리티 그래픽과 스케일을 지닌 MMORPG 지향하며, 모바일 환경의 한계에 타협하기 보단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최고 수준의 플레이를 선보일 것을 예고했다.

아울러 이를 위해 게이머가 직접 고민과 선택을 통해 게임을 플레이 하는 MMORPG의 본질을 확보하고, 정해진 동선에 따라 퀘스트를 진행하여 모두가 같은 경험을 하는 것이 아닌 게이머가 구성하는 새로운 스토리를 제공하는 것도 이 게임의 특징 중 하나다.

이와 함께 트라하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도 소개됐다. 트라하는 필드 몬스터, 자연, 건물 등 모든 부분에서 사실적인 하이퀄리티 그래픽을 체험할 수 있도록 고사양 최적화에 집중했다.

트라하 간담회 이미지

또한, 전투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클래스 전환이 가능한 '인피니티 클래스' 시스템을 통해 캐릭터의 클래스가 한 번 더 확장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서버통합 경매장' 등 메가 오픈필드 중심의 커뮤니티를 중점적으로 설계했다.

트라하 간담회 이미지

이날 현장에서는 그 동안 베일에 쌓여 있던 트라하 공식 홍보모델이 영상을 통해 깜짝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공개된 영상에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히어로 영화 '어벤저스' 에서 '토르'로 활약한 유명 헐리우드 배우 '크리스 햄스워스'가 강렬하게 등장, 수 많은 모험을 경험한 영웅이 세상에 없던 '트라하'라는 미지의 세계를 발견해 모험을 떠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어, 넥슨 최성욱 모바일 사업부본부장이 진성(眞成) 게이머들을 위한 프리미엄 서비스 도입과 함께 '자유도', '분배'를 핵심 키워드로 하는 트라하만의 비즈니스 모델을 공개했다. 최 부본부장은 비즈니스 모델에서도 다양한 방법으로 게이머들과 소통하고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겠다는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트라하 간담회 이미지

'트라하'는 오는 4월 18일 안드로이드 및 iOS 운영체제 이용자를 대상으로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이달 14일부터 사전 예약에 본격 돌입한다.

: 넥슨 트라하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