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마포에서 만나는 네코제" 넥슨, 네코제스토어 2호점 오픈

조영준

넥슨(대표 이정헌)은 금일(15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꿀템카페 컬처 라운지에 '네코제스토어'를 새롭게 열었다.

네코제스토어는 유저 아티스트들이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마비노기 등 넥슨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직접 만든 2차 창작물을 판매하는 오프라인 상설매장이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된다.

네코제 스토어 2호점

넥슨은 외부 제조사와 협업하는 기존 캐릭터 매장과 달리 다양한 취향과 전문성을 가진 유저 아티스트에게 상품 제작 및 판매 기회를 제공한다.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인 네코장을 통해 판매된 수익금 전액은 유저 아티스트에게 돌려준다.

네코제스토어에서는 게임 팬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코스튬 플레이(만화나 게임의 캐릭터 복장을 모방하는 놀이)를 비롯해 원데이클래스, 길드 소모임, 미니 e스포츠대회 등 체험에 중점을 둔 다양한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네코제스토어에 입점한 아티스트인 수저공방은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와 맵을 소재로 제작한 액세서리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네코제스토어를 찾는 다양한 게임 팬들과 소통하며 새로운 영감과 자신감을 얻고 싶다"고 말했다.

넥슨 IP사업팀 조정현 팀장은 "네코제스토어만의 정체성을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며 "트렌드에 민감하고 개성을 추구하는 유저 아티스트들이 넥슨 IP를 재해석해 만든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네코제 스토어 2호점

네코제는 유저 아티스트들이 중심이 돼 게임의 캐릭터·음악·스토리를 활용한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넥슨 콘텐츠 축제다. 지난해 12월 부산시청에서 열린 6회 네코제는 이틀간 약 1만 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린 바 있다.

: 넥슨 네코제 꿀켐까페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