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STOVE VR' 론칭...합법 콘텐츠 60여 종 제공

조광민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이사 양동기, 이하 스토브)는 VR(가상현실)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서비스 'STOVE VR'을 정식 론칭한다고 금일(18일) 밝혔다.

stove vr

이번에 선보이는 'STOVE VR'은 최근 대학가 등 젊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급증하고 있는 VR방을 운영하는 사업주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용 서비스다. 스토브는 지난해 4분기 플래그십 스토어 형태의 시범운영을 거쳐 이달 정식으로 서비스를 론칭하게 됐다.

'STOVE VR'이 타 VR 플랫폼 서비스와 차별화 되는 포인트는 크게 세 가지다. 우선 60여종 이상의 VR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스토브는 개발사들과 VR룸 등 공공장소에서의 서비스 이용 계약을 맺었다. 또한 제공 되는 모든 VR 콘텐츠는 게임물관리위원회의 심의도 거쳤다.

이를 통해 기존 VR방들이 스팀 등 플랫폼에서 사업주가 개인적으로 구매한 게임을 서비스하며 발생할 수 있는 저작권 분쟁, 이용 심의 문제 등 각종 이슈를 해결했다. 사업주는 'STOVE VR' 도입을 통해 합법적으로 대중을 대상으로 VR 게임을 서비스 할 수 있다.

두 번째로 'STOVE VR'은 VR 콘텐츠는 물론 사업주가 편리하게 고객들의 서비스 이용 시간 및 결제를 관리할 수 있는 매 장 운영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STOVE VR'은 고객이 점원의 도움 없이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구동 시 상세 이용 가이드와 튜토리얼을 제공한다.

끝으로 'STOVE VR'은 콘텐츠를 사용한 만큼 서비스 이용료를 내는 가격정책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지속적인 고객 유입을 위해 매달 정기적으로 별도의 비용 없이 신규 VR 콘텐츠 업데이트도 지원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STOVE VR' 사업총괄 김명수 이사는 "스마일게이트의 'STOVE VR'은 합법적인 콘텐츠 공급부터 매장 운영 솔루션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별화 포인트로, VR방 사업을 계획하는 사업주들을 위한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StoveVR 스마일게이트스토브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