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구글플레이, 한국 사용자 위한 리워드 '도입'

조광민

구글플레이가 한국 사용자를 위한 리워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구글플레이는 금일(18일) 한국 사용자들을 위한 구글플레이 포인트(Google Play Points)프로그램 발표했고, 이번 주 부터 사전예약에 돌입한다.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은 사용자를 위한 맞춤 서비스다. 인앱 결제를 포함한 다양한 구글플레이 구매 활동 시 포인트를 얻게 되는 리워드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국내외 개발자들과 협력하여 혜택을 제공한다.

포인트 프로그램의 사전등록은 이번 주부터 순차적으로 시작된다. 사전등록한 이용자는 보너스 포인트를 받을 자격을 얻으며, 정식 출시에 맞춰 알림 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사전등록을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기기 내 구글플레이 앱에 접속하신 뒤 왼쪽 '메뉴'에 있는 '플레이 포인트'를 확인하면 된다.

포인트 프로그램의 정확한 출시일은 미정이며,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된다. 한국 외에 현재 일본에서 서비스 중에 있다.

구글플레이 측은 "구글플레이가 지난 6년간 안드로이드에서 앱, 게임, 영화, 도서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 곳에서 쉽게 찾고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다리 역할을 해왔으며, 한국은 구글플레이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나라다"라며, "따라서 구글플레이는 한국 사용자들을 위한 새로운 리워드 경험을 늘 고민해 왔다"고 구글플레이 프로그램 탄생에 대한 배경을 밝혔다.

한편, 구글플레이의 이 같은 행보에 업계에서도 빠르게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한 관계자는 "시장 지배 사업자인 구글이 파격적인 정책을 내놓았으며, 게이머들의 많은 호응이 예상된다. 그리고 유일한 경쟁 사업자라 볼 수 있는 원스토어는 적립과 할인쿠폰, 캐쉬백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경쟁해 왔는데 어떤 대응 책을 마련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고 말했다.

: 구글 구글플레이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