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게임소식] 2/20 오버워치, 신규 전장 '파리' 추가 등

- 오버워치 신규 전장 '파리', 오늘부터 플레이 가능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신규 전장 '파리'가 오늘부터 게임 내 적용돼 누구나 플레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신규 전장 '파리'는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아누비스 신전', '호라이즌 달 기지' 등에 이은 5번째 점령 전장이다. 게임 속 플레이어는 골목과 회랑을 지나 세느강 변에서 상대 팀과 치열한 전투를 벌이거나, 카바레 루나(Cabaret Luna), 메종 마라(Maison Marat) 등 예술과 낭만의 도시를 상징하는 명소를 체험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오늘부터 경쟁전을 제외한 모든 게임 모드를 통해 '파리' 전장을 플레이 가능하다. 단, 새로운 전장에 대한 충분한 연습 시간을 제공하고자 경쟁전에서는 바로 플레이할 수 없다.

한편,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의 성공적인 오프닝 위크를 기념해 3월 24일(일)까지 '오버워치 리그 매드무비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오버워치
오버워치

-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달려라! 과목왕' 업데이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달려라, 과목왕!' 신규 맵을 추가하고, 국내 대표 일러스트 작가인 '시호'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스페셜 마카롱' 코스튬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과목왕'은 아카데미 채널 별관을 통해 입장 가능하며 이용자들은 역사, 과학, 국어, 지리 그리고 테런 등 총 5개의 과목에 대해 레이싱을 펼치며 문제를 푸는 맵이다. 문제의 보기는 이용자마다 다르게 보여 지는데, 이에 따라 다른 이용자의 정답을 따라갈 수 없도록 설계됐다. 오답을 선택한 경우 레이싱에 뒤처질 수 있어 단순 레이싱 스킬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의 일반 상식이 요구된다.

스마일게이트는 이용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코스튬 아이템을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공원 내에 마련된 휴몽의 뽑기판을 통해 '낮잠부 뽑기판과 '마카롱 뽑기판'을 선택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마카롱 코스튬은 국내 대표 일러스트 디자이너인 '시호'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것으로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또한, 신규 콘텐츠로 트레이딩 티켓과 변경권 상자도 추가됐다. 이번 변경권 상자는 각 파츠별, 등급별로 바꿀 수 있는 상자들이 구성됐으며, 파츠별 변경권은 각 착용 부위별로 레어부터 유니크 등급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등급별 변경권은 재료 아이템과 동일한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
테일즈런너

- 썸에이지, 판타지 무협 MMORPG '홍연의 세계' 신규 콘텐츠 추가

썸에이지(박홍서 대표)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무협 판타지 MMORPG '홍연의 세계'에 아우라 시스템 및 장비 영혼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아우라 시스템은 캐릭터에 멋진 연출을 곁들일 수 있는 독특한 콘텐츠로 유저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는 것은 물론 활성 후 강화가 가능하며, 속성 향상을 통해 전투력 증가가 가능하다.

또한, '무기', '투구', '갑옷' 등 기본 장비에 영혼을 주입할 수 있도록 '영혼 시스템'을 추가해 장비의 영혼 단계마다 신규 스킬 및 속성을 획득할 수 있어 보다 강력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보석 제련마다 일정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보석 제련 시스템도 선보였다. 이 외에도 의상, 테두리, 말풍선, 외형무기, 연인 아기 등 최대 레벨이 10에서 30으로 확장되었으며, 동료 경맥, 비검 역시 최대 레벨이 각각 90과 150으로 늘어났다.

홍연의세계
홍연의세계

- 멀티엔딩 RPG '영원한 7일의 도시', 새로운 엔딩 '이자크' 루트 추가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가 서비스 중인 멀티엔딩 미연시 모바일 RPG '영원한 7일의 도시'가 새로운 신기사 '이자크'를 추가하고 동시에 새로운 게임 엔딩 '이자크' 루트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업데이트 시점은 21일오전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영원한 7일의 도시'는 '기본 루트'와 '앙투아네트 루트', '안 루트', '히로 루트'. '프리 루트(외전)', '와타리 루트', '우류 루트'에서 1개가 더 추가된 총 8개의 메인 스토리를 보유하게 된다.

새롭게 선보이는 신기사 '이자크'는 '영' 속성의 암살형 캐릭터이며, 재앙의 몬스터 '하운드'에게 쫓기다 교회의 도움으로 구조 받은 후 교회에서 홀로 은둔형 외톨이로 자란 소년이다. 교회에서 파견 보냈던 정체 불명의 신관이 몬스터를 소탕하는 과정에서 시가지를 엉망으로 만들었고, 그에 대한 금전적인 보상을 대체하고자 교회가 이 소년 신기사 '이자크'를 중앙청으로 지원을 보내게 되면서 게임에 등장하게 됐다.

특히 신기사 '이자크'의 신기는 평범한 생명체와는 다른 이(異)세계에 존재하면서 시간과 공간을 초월해 사냥감을 쫓는다는 '틴달로스의 하운드(Hound: 사냥개)'인데, 몬스터 하운드와의 끈질긴 악연 때문인지 이 신기를 사용할 때마다 이자크 자신의 생명력이 소진된다. 보유하고 있는 스킬 '십자화염', '죄의 감옥' 등도 시전할 때마다 이자크의 체력을 10%씩 소모 시키며, 체력이 적을수록 치명 확률은 증가한다.

이자크루트
이자크루트

- 블레이드 & 소울, '왕이 되는 자 시즌 2'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에 20일부터 3월 20일까지 '왕이 되는 자 시즌 2'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1인 던전 '은둔자의 수련장'에서 각 단계(1~3성)의 '구무악'을 처치해 일일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일일 퀘스트 보상으로 얻은 '구무함'을 열면 '빛나는 보석 망치', '길운' 등의 아이템을 획득한다.

소울 멤버십 이용자는 신석샵에서 ▲'귀각'(계정당 1일 1회)과 ▲'촉마함', '흑풍함'(계정당 1회)을 0신석(무료)으로 구매할 수 있다. '귀각'을 사용하면 '구무함'을 '빛나는 구무함'으로 바꿀 수 있다. '빛나는 구무함'에는 전설 등급 무기의 성장 재료로 사용 가능한 '월광석'이 담겨 있다. '촉마함'과 '흑풍함'을 열면 각 직업에 맞는 무기 진화 재료(흑풍마녀의 암각, 묵시, 흑참 등)를 얻는다.

또한, 엔씨(NC)는 '4성 구무악'을 빠르게 처치한 이용자 10명에게 '현왕' 칭호를 준다. 지난 '왕이 되는 자 시즌 1' 이벤트에서 '현왕' 칭호를 받았던 이용자가 10위 이내를 기록하면 '진 현왕' 칭호를 획득한다. 실시간 순위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블소는 3월 13일까지 '발령, 전투 준비 태세'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이용자는 게임 내 상점 '비룡공상'에서 '신병 군장'을 30금에 살 수 있다. '신병 군장'을 사용하면 '전투식량'과 추가 아이템(악태주, 영걸주, 영걸 보패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전투식량'은 '비룡공상'에서 '미리내 보패상자' 등으로 바꿀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
블레이드&소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