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등신 아서스의 위엄"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체험기

지난 2002년 홀연히 등장해 국내 게임 시장을 뜨겁게 달군 게임이 있었다. 전략 시뮬레이션의 전성기가 막을 내리는 황혼기에 등장한 이 게임은 자원과 채집 그리고 유닛 생산이라는 기존 시스템에 더해 지금까지도 회자되는 매력적인 영웅들을 활용한 전투와 눈을 떼기 힘들 정도의 심도 있는 시나리오로 수 많은 게이머들의 밤잠을 설치게 했다.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이미지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이미지

지금까지도 끊임 없이 게이머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쓰랄, 아서스, 일리단 등 수 많은 캐릭터를 탄생시킬 정도로 강렬한 인상을 주었던 게임. 바로 블리자드의 워크래프트3의 이야기다.

워크래프트3가 게임 시장에 미친 영향은 실로 어마무시하다. MMORPG의 새로운 기원을 열었던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이하 WOW)의 모태가 된 게임이며, 게이머가 스스로 독창적인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유즈 맵 세팅'에서 무수한 모드가 만들어져 세계 e스포츠 시장을 양분하는 도타2, 리그오브레전드 등의 게임의 시초가 되기도 했으니 말이다.

이렇게 세계 게임사에 한 획을 그은 워크래프트3가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다. 바로 지난 블리즈컨에서 공개된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이하 워크3: 리포지드)가 그 주인공. '워크3: 리포지드'는 지난해 발매된 '스타 리마스터'와 비교되지만, 단순히 해상도를 HD로 변경한 스타 리마스터에 비해, 이 작품은 모든 유닛과 건물, 환경을 새로 모델링 했다는 차이점이 있다.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이미지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이미지

아울러 오리지널 게임에 새로운 애니메이션과 고품질 음악 및 음향을 더해 현대적인 게임으로 재탄생시켰으며, 이를 통해 아서스, 스랄, 실바나스, 일리단 등 워크래프트에서 등장하는 다수의 전설적 영웅의 탄생을 60개가 넘는 임무와 4시간 분량의 새로워진 게임 내 영상을 통해 체험할 수 있다.

금일(22일) 블리자드 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된 시연회에서 만난 '워크3: 리포지드'에서는 초창기 3D로 기술력의 한계로 각진 폴리곤이 뛰어다니던 원작에 비해 훨씬 미려한 캐릭터와 시나리오 연출이 도입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시연회에서 등장한 맵은 워크래프트3 휴먼 캠페인의 6장 ‘선택/정화(The Culling)’였다. 로데론의 왕자 아서스가 본격적으로 타락하기 시작한 분기점인 ‘스트라솔름 대학살’을 다룬 것은 물론, 우서와 제이나 등 지금까지도 회자되는 매력적인 캐릭터를 모두 만날 수 있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워크3: 리포지드의 변경점을 확연히 확인할 수 있었다.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이미지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이미지

우선 캐릭터를 지정했을 경우 원작에서는 초상화 칸이 별도로 등장했지만, 이번 작품에서는 좌측 UI 위쪽에 등장해 화면 밑을 모두 채웠던 원작 UI에 비해 간소화 되었다. 아울러 풋맨이나 라이플맨 등 캐릭터들의 그래픽이 조정되었지만, 공격 모션과 타격 사운드 등은 유지한 것은 물론, 아서스, 우서의 음성과 아서스, 말가니스의 유닛 대사를 원작 그대로 도입해 그래픽 이외에 원작의 향수를 느낄 수 있을 정도였다.

여기에 영웅 스킬의 효과나 광역 공격의 경우 히어로즈오브더스톰(이하 히오스)를 보는 듯한 느낌이 종종 들었지만, 주변 광원이 부서지는 효과나 아서스의 궁극기 효과가 더욱 수려해 진 것도 주목할 만한 부분이었다.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이미지
워크래프트3 리포지드 이미지

아울러 원작 워크래프트3와 크로스플레이를 지원하여 그래픽은 다르지만 하나의 전장에서 대결을 펼칠 수 있으며, 래더 시스템 개편과 각종 밸런스 패치 및 게임 플레이 업데이트가 지속적으로 제공될 것이라는 블리자드 측의 설명 역시 이 게임의 기대감을 높이는 부분이었다.

비록 짧게 진행된 시연회였지만, ‘워크3: 리포지드’에서는 완전히 새로워진 그래픽과 과거 밤을 새워가며 즐겼던, 원작의 향수를 담은 새롭고도 익숙한 워크래프트3의 분위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과연 완전히 새로운 그래픽을 무장한 ‘워크3: 리포지드’가 아제로스를 둘러싼 수 많은 영웅들의 이야기로 게이머들의 가슴을 뜨겁게 만들었던 원작의 성공을 이어갈 수 있을지 앞으로의 모습이 궁금해진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