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오늘의 게임 소식] 2/27 듀랑고, '농사 시스템'에 편의성 더했다 등

조영준

- 넥슨, '야생의 땅: 듀랑고' 전문성, 편의성 더한 농사 개편!

넥슨(대표 이정헌)은 27일 왓 스튜디오(What! Studio)가 개발한 개척형 오픈월드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Durango: Wild Lands)'에 '세컨드 웨이브'의 3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세컨드 웨이브'는 2019년 '야생의 땅: 듀랑고'의 대대적 변화를 꾀하며 진행 중인 대규모 업데이트로, 지난 1월부터 '개인 소유 섬', '불안정 군도' 등 규모감 있는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야생의 땅: 듀랑고'는 겨울 시즌 '세컨드 웨이브' 업데이트에 힘입어 복귀 게이머와 일 평균 이용자 수가 각각 2배 이상 증가하고, 신규 게이머 역시 3배 이상 유입되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세컨드 웨이브'의 3차 업데이트는 농사 시스템을 전면 개편해 전문성과 편의성을 더했다. 먼저, '농사 도감'을 추가해 작물 수확으로 레벨을 올릴 경우, 레벨에 따라 전문화 능력을 선택할 수 있어 보다 쉽게 좋은 수확물을 얻을 수 있다.

또한, 한 번에 주변 여러 밭에 물과 비료를 주는 '물뿜이'를 추가해 편의성을 더했으며, 새로운 '액체 비료', '열매 촉진 비료 썩히기', '잎, 줄기 촉진 비료 썩히기' 제작법과 신규 작물 '열대 아마'를 추가해 농사의 즐거움을 전달한다.

이와 함께, 제작에 노력을 기울인 게이머에게는 희귀한 성능의 새로운 제작법을 보상으로 제공하고, 제작력에 따라 주재료를 완전히 복구할 수도 있는 '복구율'을 선물한다.

뿐만 아니라, '개인섬 개척도'가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캐릭터에 여러 혜택을 제공하는 '능력 계발 연구실'을 건설할 수 있으며, 생활, 경기술, 중기술 등 세 종류의 연구실에서 다양한 능력을 높일 수 있다.

이 밖에도 다른 개척자와 불안정 군도를 함께 탐험할 수 있는 '항로 공유' 기능을 추가하고, 무기, 방어구, 요리 성능에 밸런스 조정을 실시했다.

듀랑고 농사 시스템 업데이트

- '메이플스토리M' 신규 콘텐츠 '커닝 M타워'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27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커닝 M타워'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커닝 M타워'는 게이머가 보유한 최대 5개 캐릭터로 파티를 구성해 입장 가능한 콘텐츠로, 타워 내 각 층을 순차적으로 격파해 층별 보상 '커닝 M타워 코인' 및 소비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월드 보유 캐릭터를 이용해 각 층마다 제시되는 조건을 달성하면 타워에 입장할 수 있고, 각 층을 클리어한 게이머 선착순 100명에 한해 '한줄 팁 공략 게시판'에 글을 남길 수 있다.

이와 함께, '네트의 피라미드' 입장 가능 최대 레벨 제한을 해제하고, 자동전투 기능 보완, 창고 보관 가능 금액 기준을 변경하는 등 편의성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한편, 넥슨은 3월 13일까지 1대1로 게이머 간 오목을 즐기고 '오목 선물상자', '오목 코인'을 얻을 수 있는 '메이플 오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상점에서 '오목 코인'으로 '자동전투충전권', '경험치증가권'을 구매할 수 있고, '오목 선물상자'에서는 '강력한 환생의 불꽃', '프로텍트 쉴드'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메이플M 이미지

- Silkroad Online 모바일 게임 글로벌 비공개 테스트 실시

조이맥스(대표 이길형)는 중국 게임업체 유원 게임 디지털 엔터테인먼트(U1 Game Digital Entertainment(Beijing)Co.,Ltd, 대표 천슈, 이하 U1 Game)가 개발한 'Silkroad Online' 모바일 게임이 글로벌 비공개 테스트(CBT)를 진행 중이다.

이번 테스트는 'Silkroad Online' 모바일 게임 CBT 사전예약 사이트에서 테스트 참가 신청한 이집트 및 터키 지역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는 3월 5일까지 진행된다.

테스트를 통해 조이맥스와 유원게임즈는 서버 안정성 및 밸런스 확인 등 전반적인 콘텐츠를 점검하고 완성도를 높여 올 상반기 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Silkroad Online' 모바일은 국내 1세대 온라인게임 '실크로드 온라인'을 RPG 장르로 재해석했다.

중국과 중동 아시아, 유럽지역을 대표하는 무역로 '실크로드'를 배경으로 한 이번 작품은 영토 확장과 다양한 방식의 캐릭터 성장, 통쾌한 타격감 등 원작의 핵심 요소를 계승하면서 새로운 게임성을 더한 모바일게임이다.

특히, ▲다양한 직업을 선택하며 즐기는 '대상무역 시스템' ▲길드전, 배틀 아레나, 액션배틀 등 박진감 넘치는 '전투 시스템' ▲이용자 간 협력플레이가 가능한 '커뮤니티' ▲각종 스킬, 펫, 패션, 탈것 등 풍부한 콘텐츠까지 RPG만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Silkroad Online

-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 베타'에 첫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락스타 게임즈는 '레드 데드 온라인 베타(RED DEAD ONLINE BETA)'에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 신규 게임 플레이와 무기, 밸런스 조정과 개선사항이 적용되었다고 밝혔다.

새로운 유랑 모드 이벤트인 '풀즈 골드'에서는 플레이어들이 방어용 황금 갑옷을 차지하기 위해 경쟁해야 하며, 황금 갑옷을 차지한 게이머는 다시 빼앗기지 않도록 상대방을 처치해야 한다.

또한 매주 개최되는 '표적 경주'는 말을 타고 달리면서 다른 플레이어들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표적을 맞추는 게임모드로, 무기와 말 기력 획득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고 상대방의 공격도 방어하는 등 전략적인 플레이가 필요하다.

이와 함께 '낚시 도전'으로 친구와 물가에서 경쟁할 수 있으며, 각종 플레이 모드에 추가되는 오늘의 도전을 완수해 재화와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다.

게이머들의 의견을 반영한 개선사항도 적용된다. 공격적인 플레이어를 지도상에 진하게 표시하며, 과격한 행동으로 현상금이 많아진 플레이어는 NPC 현상금 사냥꾼들이 추격해 과격한 플레이어들을 제한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립'과 '휴전'이 이전보다 쉬워지고, 아울러 새로운 무기, 새로운 복장과 감정표현이 추가되어 플레이어의 개성과 감정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추후 새로운 결전모드로 서로의 가방을 차지해 전달하거나 전리품을 훔치면서 경쟁하는 '업 인 스모크', '스포일즈 오브 워', '플런더' 등 게임 모드가 추가될 예정이다.

락스타 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기 위해 3월 5일 전까지 레드 데드 온라인 베타를 플레이 하는 모든 게이머에게 유용한 아이템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레드데드리뎀션 온라인

-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국가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 '트로피코 6' PC, PS4 한국어판 출시 예정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INTERACTIVE, 대표 허준하)는 림빅 엔터테인먼트(Limbic Entertainment)가 개발하고 칼립소 미디어(Kalypso Media)가 퍼블리싱하는 국가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 '트로피코 6(Tropico 6)' PC 한국어판을 오는 3월 29일 정식 출시하며, PS4 한국어판은 오는 여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트로피코 6'는 평단의 찬사를 받아온 국가 건설 및 경영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인 트로피코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당신은 정치적 혼란과 사회적 불안이 가득한 섬나라 트로피코의 지도자 엘 프레지덴테가 되어 평화를 사랑하는 정치인, 혹은 사람들을 두려움에 떨게 하는 독재자로서 다시 한 번 스스로의 가치를 증명하고 자신만의 바나나 공화국을 만들어야 한다.

다리를 건설하고 섬들을 연결하며, 새로운 대중교통과 기간시설을 활용하여 시리즈 최초로 등장하는 드넓은 군도를 운영하자. 자유의 여신상이나 에펠탑 등 세계 불가사의를 훔치고 궁전을 커스터마이즈하며, 화려한 연설로 시민들의 마음을 얻어야 한다. 사람들은 확실한 비전을 가지고 선견과 실력으로 나라의 운명을 바꿀 리더를 원하고 있다.

트로피코6

- 피버 바스켓 홍보 모델에 글로벌그룹 '아이즈원' 발탁

룽투코리아(060240, 대표이사 양성휘)는 오는 3월 런칭 예정인 캐주얼 게임 <피버 바스켓>의 홍보 모델로 인기 그룹 '아이즈원'을 선정하고 다양한 홍보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아이즈원'은 글로벌 아이돌 육성 프로젝트 '프로듀스48'을 통해 선발된 12명의 멤버 (장원영, 미야와키 사쿠라, 조유리, 최예나, 안유진, 야부키 나코, 권은비, 강혜원, 혼다 히토미,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으로 구성된 인기 그룹이다. 국민 프로듀서들이 직접 뽑은 '국민 아이돌'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음악, 방송,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국내외 두터운 팬 층을 확보하고 있다.

이홍의 룽투코리아 게임사업본부장은 “2019년을 빛낼 라이징 스타 TOP 5로 선정된 '아이즈원'의 대중적인 인지도와 상큼 발랄한 매력이 신작 게임인 <피버 바스켓>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아이즈원'은 최근 <피버 바스켓>의 프로모션 광고 및 화보 촬영을 마쳤으며, 촬영된 광고 영상은 사전예약페이지, 공식카페, 유튜브, 페이스북, TV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오는 3월 런칭 예정인 <피버 바스켓>은 유저간 길거리 농구를 ▲1대1, ▲3대3 등 자유로운 실시간 대전게임으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으로, 스웩 넘치는 스트리트 문화와 부드러운 캐릭터 모션, 펑키한 스타일로 소장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캐릭터 및 다양한 피버 스킬이 특징이다.

피버 바스켓 아이즈원 이미지

: 듀랑고 실크로드온라인 메이플m 레드데드리뎀션 트로피코6 Silkroad Online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