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오늘의 게임 소식] 3/6 '사무라이 쇼다운 M' 3월 13일 정식 출시

조영준

- '사무라이 쇼다운 M' 3월 13일 정식 출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모바일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을 오는 3월 13일에 정식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동시 출시 예정인 '사무라이 쇼다운 M'은 90년대를 대표하는 SNK의 격투 게임 '사무라이 쇼다운' IP를 모바일로 재탄생 시킨 대작으로, 지난 4일 사전 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서며 출시 전부터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캐릭터마다 15종이 넘는 임팩트 효과 및 연타 콤보 스킬을 비롯해 분노 게이지를 통한 필살의 한 방 액션 등 원작 특유의 파격적인 타격감을 그대로 구현했으며, 대전 액션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1대 1 대결 모드 외에도 15인이 승부를 가르는 서바이벌 PVP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갖췄다.

원작 성우진이 열연한 '하오마루', '타치바나 우쿄' 등의 네임드 캐릭터를 직접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도 함께 제공하며, 수동 전투와 자유로운 전투 시점 전환 기능을 활용해 아케이드 대전 게임의 향수를 떠올릴 수 있다.

조이시티 전현규 사업 부장은 “ '사무라이 쇼다운 M'은 원작을 그리워하는 이용자 층은 물론, 스토리에 기반한 다채로운 콘텐츠와 전투 모드를 통해 새로운 액션 RPG를 고대 중인 이용자에게도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다”며, “완성도 높은 현지화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공식 페이스북은 뉴트로 마케팅으로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어 개설 한달 여 만에 팔로우 1만을 달성했다. 추억의 오락실 여행기와 90년대 월간 잡지, 복고풍 TV 광고 패러디 등 '사무라이 쇼다운 M'과 함께 옛 감성을 되살리는 콘텐츠를 제공하여 조회수 5만 건 이상을 기록했으며, 팔로우 1만 달성을 기념해 레트로 라디오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사무라이 쇼다운M

- 넥슨, 캐주얼 퍼즐게임 '런웨이 스토리(Runway Story)' 글로벌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6일 자사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 퍼즐게임 '런웨이 스토리(Runway Story)'를 글로벌 마켓에 출시했다.

일본과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전 지역에 안드로이드OS와 iOS 버전으로 게임을 선보인다.

'런웨이 스토리'는 퍼즐 플레이를 통해 의상을 수집하고 다양한 지역을 돌며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꾸미는 캐주얼 퍼즐 게임이다. 블록을 이동해 퍼즐을 푸는 '매치3' 방식의 캐주얼 퍼즐게임으로 다양한 클리어 조건을 가진 400개 이상의 레벨이 있다.

이 밖에도 패셔니스타를 꿈꾸는 주인공 남매 '제이미'와 '제롬'이 펼치는 여행을 다루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퍼즐을 완료하면 획득하는 '별'을 모아 '에피소드'를 진행하며 개성 있는 캐릭터와 독창적인 디자인의 의상들을 수집할 수 있다.

수집한 의상과 캐릭터를 조합해 자신만의 개성 있는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고, 커스터마이징한 캐릭터는 페이스북을 통해 주변에 공유할 수 있다.

런웨이 스토리

-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 베타'에 신규 무기 에반스 리피터 라이플과 유랑모드 이벤트 추가

락스타 게임즈는 '레드 데드 온라인 베타(RED DEAD ONLINE BETA)'에 무기와 유랑모드 이벤트 등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먼저 오리지널 레드 데드 리뎀션(Red Dead Redemption)에 등장했던 '에반스 리피터'가 추가되어 팬들을 열광케 할 전망이다. '에반스 리피터'는 중장거리에서 치명적인 위력을 발휘하는 라이플로, 윌러, 로슨 & Co. 상품 책자나 총포상에서 바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풀즈 골드를 비롯해 5주동안 ▲목숨을 건 사수 ▲경쟁도전 ▲배달의 기수 ▲킹 오브 더 캐슬 ▲활쏘기 달인까지 다양한 유랑 모드 이벤트를 추가해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개발팀은 플레이어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오는 10일까지 레드 데드 온라인을 플레이하는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유용한 아이템이 담긴 특별 관리 패키지 상자를 제공한다.

아울러 11일까지 오늘의 도전 5가지를 완료한 플레이어에게는 낚시에 유용한 특수 회전 미끼를 선물할 계획이다.

레드 데드 온라인 베타에 대한 피드백과 제안은 커뮤니티로 보낼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락스타 게임즈 뉴스와이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드 데드 온라인 베타 이미지

- 씰온라인, 화이트 데이 이벤트 진행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개그액션 RPG '씰온라인'이 화이트 데이를 맞이해 3월 6일부터 3주간 쉴츠 대륙 화이트 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쉴츠 대륙 화이트 데이 이벤트는 한정 퀘스트, 던전에서의 각종 상승 효과, 낚시 및 명성 이벤트 외 14일 당일 스페셜 이벤트로 다양하게 진행된다.

먼저 14일 당일에는 게임에 접속한 모든 계정에 대해 별사탕 100개 교환권과 함께 보석장식 황금열쇠를 모두에게 지급한다. 이어 이벤트 기간 동안 조시마로의 별사탕 스페셜 퀘스트를 통해 별사탕을 추가로 얻을 수 있으며, 이들 별사탕은 강화된 핑크색 마리엘의 날개, 평범한 월광석 목걸이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그리고 별사탕은 100개 단위로 조시마로에게 기부할 수 있는데, 기부 랭킹에 따라 에식톤 무기, 라나엘 무기 등을 받을 수 있다. 씰온라인에서 별사탕 아이템은 폴리모프 포션의 기능으로 직접 사용도 가능하다.

또한 씰온라인의 대표 던전인 현자의 탑, 엘림 지하수로에서 입장 제한이 풀림과 함께 획득 경험치가 3배로 늘어난다. 그리고 블루아이 요새의 바일 개체 수가 2배로 증가하며, 각 던전마다 특정한 아이템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게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이벤트 기간 동안 낚시를 통해서도 별사탕 획득과 함께 경험치 및 속도가 상승한다.

플레이위드 김종권 부장은 “씰온라인을 즐겨주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콘텐츠 개편과 함께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바란다” 고 밝혔다.

씰온라인, 화이트 데이 이벤트

- 마상소프트 'DK온라인' 글로벌 서비스 정식 오픈.

마상소프트(대표 강삼석)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DK온라인'이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DK온라인'은 5개의 종족과 직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가상의 제국 '레디세'를 배경으로 한 MMORPG이다. 유저간 전투와 전쟁을 넘어 상호작용이 가능하며 길드 단위로 일어나는 대규모 공성전이 이 게임의 특징이다.

마상소프트는 글로벌 이용자를 위한 새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하고, 위키를 만들어 게임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다양한 캐릭터들의 특징을 확인할 수 있는 게임 소개 트레일러 영상도 함께 공개하여 관심을 끌었다. 이 밖에도 헌팅가이드, 아이템 백과사전, 게임 밸런스 등이 개선되어 유저의 편의성을 높였다.

오픈을 기념하여 길드 성장 이벤트와 함께 서버 랭킹 이벤트 진행하여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오픈 기념 패키지 상품인 DK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하는 등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DK온라인

: DK온라인 씰온라인 사무라이쇼다운m 런웨이스토리 레드데드온라인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