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ONGA

[오늘의 게임 소식] 3/7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라이브 콘서트' 추가 티켓 오픈 등

조광민

- 플래직,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라이브 콘서트' 추가 티켓 오픈

플래직(대표 진솔)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3월6일 KBS홀 대공연장 2층 좌석의 티켓을 판매한다.

4월6일 KBS홀에서 열리는 이 콘서트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의 공식적인 협업으로 인기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OST를 연주하는 공연이다.

이번 2층 티켓 판매는 2월21일 공연장 1층의 티켓 예매가 시작된 지 4일 만에 전석이 매진됨에 따라 2층까지 예매할 수 있도록 좌석을 확장한 것이다.

이번 공연은 예매부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재미를 새롭게 느껴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좌석을 호드석과 얼라이언스석, 중립석으로 나누고 예매율 경쟁 상황을 실시간으로 측정해 알렸다.

지난 예매 기록을 살펴보면 2월24일 호드석이 먼저 매진되고 얼라이언스석이 4석 남으면서 예매 전쟁에서 호드가 승리한 것으로 끝났다.

이번에 판매될 좌석 규모는 380여 석이다. 1층과 마찬가지로 양쪽 진영으로 나뉘어져 예매율 경쟁이 펼쳐진다. 예매는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할 수 있다.

또한 플래직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공연 관람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플래직은 게임음악 공연을 열어온 회사로 대표인 진솔은 정통 클래식 공연뿐 아니라 게임음악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공연을 다수 이끌며 젊은 지휘자로서 도전적이고 혁신적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와우 라이브 콘서트

- '사무라이 쇼다운 M' 깜짝 테스트 실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모바일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의 3월 13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깜짝 테스트를 실시한다.

선착순 1,000명에게 기회가 주어지는 이번 테스트는 7일 오후 2시부터 9일 자정까지 3일 동안 구글 플레이를 통해 진행되며, 공식 카페 및 공식 페이스북 내 공지 링크 안내를 따라 게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사무라이 쇼다운 M'은 90년대를 대표하는 1세대 아케이드 격투 게임, '사무라이 쇼다운' IP를 현대적 감성으로 재탄생 시킨 모바일 대작으로, SNK가 개발에 참여해 이용자가 직접 구성 가능한 연계기 스킬, 분노 게이지를 통한 한 방 액션 등 원작 특유의 파격적인 타격감을 그대로 구현했다.

깜짝 테스트 실시와 함께 '사무라이 쇼다운 M'의 인게임 플레이 영상도 공개됐다. 영상에서는 시한부 검술사 '타치바나 우쿄'와 그에 대적하는 방랑 검술사 '키바가미 겐쥬로'의 화려한 액션 임팩트 효과와 연타 콤보 스킬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원작 인기 캐릭터들을 무사로 영입하여 육성하는 시스템을 비롯해 핵심 콘텐츠 플레이가 포함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사무라이쇼다운

- 넥슨, '런닝맨 히어로즈' 신규 캐릭터로 인기 크리에이터 '도티' 등장

넥슨(대표 이정헌)은 7일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런닝맨 히어로즈'의 새로운 캐릭터로 '도티' 등 인기 게임 크리에이터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유튜브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도티', '쵸쵸우', '코아', '칠각별', '수현'을 '런닝맨 히어로즈'에서 만날 수 있다. 해당 캐릭터들은 '도티쓰러스트', '당근댄스' 등 개성 있는 '차지 어택'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3명의 이용자가 협력해 미션을 수행하는 '스페셜 모드'를 선보였다. '런닝맨' 세계에 놀러온 '도티'와 친구들을 악당으로부터 지키고 에너지 결정인 '마테리온'을 수호하면 해당 모드를 클리어할 수 있다.

넥슨은 오는 21일까지 '스페셜 모드'를 완료한 게이머에게 이벤트 보상 '도도한 메달'을 지급한다. 이를 모으면 새롭게 추가된 캐릭터를 비롯해 '도티 박스', '마법가루'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런닝맨히어로즈

-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 첫 스테이지 플레이오프 22일 시작

글로벌 e스포츠 리그인 오버워치 리그는 2019 시즌 첫 스테이지 플레이오프(Stage Playoffs)가 3월 22일(금, 이하 한국 시간) 시작한다고 밝혔다.

스테이지 1 플레이오프는 디비전별 선두 두 팀과 디비전에 상관없는 차상위 6개 팀 등 총 8개 팀 간의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디비전 선두가 탑2 시드를 배정받는다. 높은 시드를 보유한 팀이 첫 전장을 선택하며, 각 전장의 패자가 다음 전장을 고른다. 8강전에서 승리한 4개 팀은 스테이지 순위에 따라 다시 시드를 배정받으며, 이에 따라 준결승전 이후 대진표가 결정된다.

3선승제 방식의 8강전은 22일~23일(금~토) 양일간 펼쳐진다. 오전 10시에 첫 경기가 시작되며, 오후 12시부터 다른 두 팀 간의 대결이 이어진다. 준결승과 파이널 매치는 4선승제 방식이다. 24일(일) 오전 4시와 7시에 준결승 두 경기가 각각 진행된다. 대망의 파이널 매치는 25일(월) 오전 4시에 막을 올린다. (현지 사정에 따라 세부 일정 변동될 수 있음)

스테이지 플레이오프 총 상금 규모는 총 50만 달러(한화 약 5억 6천만원)다. 우승팀에게는 20만 달러, 준우승 팀에게는 10만 달러의 상금이 주어진다. 플레이오프 3~4위 팀에는 각 5만 달러, 5~8위에는 각 2만 5천 달러를 지급한다.

모든 경기는 캘리포니아 버뱅크에 위치한 블리자드 아레나 로스앤젤레스(Blizzard Arena Los Angeles)에서 펼쳐진다. 국내 팬들은 오버워치 리그 한국 공식 트위치 채널을 통해 전 경기 한국어 생중계 시청이 가능하다.

한편, 오버워치 리그 2019 시즌은 지난 달 15일(금) 개막 이후 스테이지1 3주차 일정까지 소화했다. 오는 8일(금) 시작되는 4주차 일정을 기점으로 향후 2주간의 여정을 통해 스테이지 1 플레이오프 진출팀이 최종 가려진다.

뉴욕 엑셀시어(New York Excelsior, 대서양 디비전)는 6전 전승으로 잔여 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스테이지 1 플레이오프 진출을 이미 확정했다. 2019 시즌 신생 팀으로 파란을 일으키고 있는 밴쿠버 타이탄즈(Vancouver Titans, 4승, 태평양 디비전)가 뒤를 쫓는 형국이다. 두 팀 모두 전원 한국인으로 구성됐다. 현재까지 팀 순위는 스테이지 1 순위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버워치리그

- 에픽세븐, 신규 영웅 찰스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찰스'를 업데이트 했다.

찰스는 자연속성의 기사 영웅으로 에픽세븐의 스토리에서도 왕을 보좌하는 충직한 기사로 등장해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아군 전체에 공격력 증가 효과를 발생시키고 적의 강화효과는 지속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 파티 전투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자신의 강화효과 개수에 비례해 피해량이 증가하는 '파쇄' 스킬로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적의 공격력을 약화시키고 높은 확률로 대상의 강화 효과를 전부 해제하는 '참격' 스킬로 전투의 흐름을 바꿀 수 있다.

더불어, 기사 전용 아티팩트 '모두를 위한 정의'도 추가 됐다. '모두를 위한 정의'는 턴 종료시마다 무작위 강화 효과를 1턴간 발생시켜주는 아티팩트로 찰스의 '파쇄' 스킬과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다.

또한, 발렌타인 데이 기념 커스텀 스토리가 종료되고 찰스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신규 서브 스토리 '정의란 무엇인가'가 새롭게 오픈된다. 이번 서브 스토리에서는 서로 다른 정의에 대한 가치관을 지닌 찰스와 노아드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에픽세븐

- '피버 바스켓' 사전등록자수 50만명 돌파

룽투코리아(대표 양성휘)는 자사에서 서비스할 예정인 신작 캐주얼 게임 '피버 바스켓'의 사전예약자 수가 5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달 11일부터 사전예약 페이지를 오픈하고 사전등록에 돌입한 '피버 바스켓'은 3월 6일 기준 예약자 수 50만명을 달성하며 정식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특히, 대세 인기그룹 '아이즈원'이 홍보모델로 전격 투입되면서 정식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자 수는 가파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유튜브에 공개된 '아이즈원'의 '피버 바스켓' CF 메이킹 필름과 인터뷰 영상이 인기를 얻으면서 실제 공식카페에 유입자 수도 크게 증가했다.

이홍의 룽투코리아 게임사업본부장은 "게임 정식 런칭 전부터 많은 성원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종합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가득한 '피버 바스켓'을 통해 게임 그 이상의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있도록 서비스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스트릿 농구를 소재로 한 신작 '피버 바스켓'은 힙합 스웩이 가득한 재미를 선사하는 스포츠 장르의 실시간 모바일 대전게임이다. 국내 음악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쓸며 초고속 대세 행보를 보이고 있는 인기그룹 '아이즈원'을 피버걸스로 선정했다.

한편, '피버 바스켓'은 대한민국 유명 아티스트 '사키루'가 게임 총괄 아트 디렉터로 참여해 화제를 모았으며, 독특하면서도 개성 넘치는 그래픽 스타일과 스포츠 게임 특유의 부드러운 캐릭터 모션, 펑키한 스타일로 소장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캐릭터 스토리라인과 스킨, 모바일 환경에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조작법 등 차별화된 매력으로 게이머들에게 다가갈 전망이다.

피버바스켓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사전 예약자 70만 명 돌파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기대작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의 사전 예약자 수가 7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올 1분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는 개성 넘치는 50명 이상의 미소녀 캐릭터들과 함께 모험을 떠나는 게임으로, 수준 높은 애니메이션 연출, 빠져드는 시나리오 및 박진감 넘치는 전투 콘텐츠가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게임에서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이용자 전원에게 카카오톡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이모티콘'을 즉시 선물하고, 게임 출시 후 사용할 수 있는 '쥬얼(게임 재화)' 700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 구글 플레이를 통해 사전 예약에 참여하는 이용자에게 '쥬얼' 300개를 제공한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와 사전 예약 이벤트에 대한 세부 정보는 브랜드 페이지와 공식 커뮤니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린세스커넥트

: 프린세스커넥트 사무라이쇼다운m 피버바스켓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