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마블 퓨처파이트에서 캡틴마블 만나보세요"

마블 영화가 개봉하면 순위를 역주행 하는 게임. 넷마블의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마블 퓨처파이트’가 6일 개봉한 영화 ‘캡틴 마블’과 함께 주목받고 있다. ‘캡틴 마블’은 예매율이 90%에 육박하는 파괴력을 보이고 있는 영화다.

‘마블 퓨처파이트’는 영화 개봉에 맞춘 콘텐츠 업데이트와 마케팅을 진행하며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제공하고 또 다가간다. 게이머들은 ‘캡틴 마블’ 속 캐릭터들을 직접 플레이하고 전투 장면을 따라 임무를 수행하는 등 영화 곳곳의 요소를 게임으로 가져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마블 퓨처파이트’는 지난 2015년 4월 국내외 출시 이후 마블 영화 개봉에 맞춰 콘텐츠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넷마블 이정욱 사업본부장으로부터 이번 업데이트와 마블과의 협업 등에 대해 이야기를 들었다.

넷마블 이정욱 사업 본부장
넷마블 이정욱 사업 본부장

Q. 이번 캡틴 마블 업데이트에서는 어떤 것들을 중점적으로 염두하고 진행하였나?
A. 이번 업데이트는 마블 스튜디오의 영화 ‘캡틴 마블’ 개봉에 앞서 선보이게 됐다. 닉 퓨리, 민에르바, 코라스 등 영화에 등장하는 캐릭터 3인을 추가했고 새로운 캐릭터들과 함께, 캡틴 마블, 로난, 닉 퓨리, 민에르바의 영화 ‘캡틴 마블’ 버전의 유니폼도 업데이트했다. 특히, 주인공인 캡틴 마블의 영화 버전 신규 유니폼을 착용할 경우 완전히 새롭고 강력한 힘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더불어 닉 퓨리와 민에르바의 경우 영화에서는 볼 수 없는 코믹스 버전의 모습도 함께 담으려고 노력했다. 또한 마블 퓨처파이트만의 스토리가 담긴 신규 스테이지 등 마블 팬이 만족할 만한 업데이트를 준비했다.

Q. 영화 속 캐릭터의 개성을 담아낸 그래픽이 인상적이다. 영화 속 캐릭터와 유니폼을 게임에 구현할 때 어떤 점들을 고려하는가?
A. 영화 ‘캡틴 마블’은 기억을 잃은 파일럿 캐럴 댄버스가 쉴드 요원 닉 퓨리를 만나 어벤져스의 마지막 희망 캡틴 마블로 거듭나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그런 캡틴 마블을 강인한 모습과 초인적인 힘을 지닌 히어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스킬의 구조 및 연출적인 면을 더욱 강력하게 재구성했다. 마블 퓨처파이트 '캡틴 마블'의 가장 큰 특징으로는 변신을 꼽을 수 있습니다. 5번 스킬(찬란한 태세)을 사용하면 투구를 쓴 모습으로 변신할 수 있으며 다른 1~4번 스킬 및 궁극기의 공격 패턴이 강화된다. 영화에서 만나볼 수 있는 캡틴 마블의 투구 착용 전/후 두가지 모습 모두를 게임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구현하였으니 ‘캡틴 마블’의 변신 스킬을 활용하여 특별한 전투 스타일을 즐겨 볼 수 있다. 더불어 로난, 닉 퓨리, 민에르바, 코라스가 등장하며 캡틴 마블을 돕는 동반자 또는 대항해야 하는 강력한 적으로 표현하기 위하여 각 캐릭터의 특징을 고려하여 가지각색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Q. ‘마블 퓨처파이트’의 레전더리 배틀은 영화 속 장면을 게임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캡틴 마블 업데이트 속 레전더리 배틀의 특징은 무엇인가?
A. 레전더리 배틀은 마블 세계관의 유명한 전투 장면을 마블 퓨처파이트 식으로 재해석한 콘텐츠다. 게이머는 마블 퓨처파이트의 레전더리 배틀을 통해 영화 속 전투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이번 캡틴 마블 레전더리 배틀의 경우 영화에 등장하는 전투 장면에 많은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으며, 마블 퓨처파이트만의 독자적인 스토리를 통해 영화와는 또 다른 재미를 주려고 했다. 또한, 스테이지의 주인공인 캡틴 마블과 닉 퓨리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게이머라 하더라도 입장할 경우 정해진 레벨과 등급에 맞춰 해당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다. 신규 게이머를 포함한 모든 게이머가 오롯이 전투의 재미에 몰입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콘텐츠다. 이번 레전더리 배틀: 캡틴 마블을 통해서 초인적인 힘을 가진 캡틴 마블을 직접 플레이하고, 탈로스, 코라스, 민에르바, 그리고 강력한 빌런 - 로난과의 전투도 즐겨 주시기 바란다.

마블퓨처파이트 캡틴마블
마블퓨처파이트 캡틴마블

Q. 영화 개봉에 맞춘 업데이트를 진행할 때는 어디서 영감을 얻는가? 스토리 라인이나 아트 스타일을 잡을 때에는 어떤 것에 초점을 맞추는지 궁금하다.
A: 영화 개봉에 맞춘 업데이트를 진행할 때는 마블과 더욱더 긴밀한 협업을 진행한다. 마블에게서 많은 영감을 받으면서도 영화를 그대로 게임에 옮겨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마블 퓨처파이트만의 독자적인 스타일을 담아서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영화와는 다른 고유의 스토리와 아트 스타일을 준비하여 영화의 재미와는 또 다른 색다른 재미까지 줄 수 있는 ‘마블 퓨처파이트 방식의 업데이트’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Q. 이번 캡틴 마블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어려운 점은 없었나? 또 에피소드가 있다면?
A. 캡틴 마블 캐릭터 작업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캡틴 마블은 새로운 방식의 스킬 구성을 가지는데, 5번 스킬인 찬란한 태세 스킬(변신 스킬)을 사용할 경우 다른 1~4번 스킬과 궁극기가 모두 한층 더 강력하게 변화된다. 이 방식은 기존에 사용하지 않던 스킬의 형태이며, 이를 구현하기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다. 개발 당시 찬란한 태세 스킬의 변신 구현 과정에서 애를 먹었다. 변신 해제가 잘 되지 않거나, 반대로 너무 빨리 해제되는 등 조절 과정에서 많은 개발의 어려움을 겪었고 고생 끝에 이렇게 무사히 선보이게 되었다.

Q. 이번 캡틴 마블 업데이트를 통해 마블 퓨처파이트 게이머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바는 무엇인가? 어떤 재미를 느꼈으면 하는가?
A.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레전더리 배틀: 캡틴 마블을 통해 강력하게 돌아온 캡틴 마블의 매력이 잘 전달되었으면 한다. 또한, 많은 분이 고대했을 닉 퓨리가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추가됐다. 영화 버전의 젊은 닉 퓨리와 코믹스 버전의 애꾸눈 닉 퓨리 모두 게임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캡틴 마블과 닉 퓨리가 과연 어떤 이야기를 만들어 갈지 게임에서 확인해 주길 바란다. 그 밖에도 강화 우루 연속 강화, 신규 유니폼 컬렉션, 신규 특수 임무 퀘스트팩 추가 등 편의성 개선과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만들었으니 재미있게 플레이해 주셨으면 한다.

Q. 현재 많은 모바일 게임들이 마블 IP를 이용하여 제작되고 있는 가운데 ‘마블 퓨처파이트’가 꾸준하게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어디에 있다고 생각하는가?
A. 마블 퓨처파이트를 제작하면서 항상 많은 고민과 결정을 하고 있다. 첫 번째로 마블 퓨처파이트의 가장 큰 매력은 마블 세계관의 수많은 캐릭터에 있다고 본다. 마블 팬이라면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직접 플레이하길 원한다고 생각한다. 영화 유니폼과 코믹스 유니폼, 최근 이슈부터 클래식한 이슈까지 모든 팬이 만족할 수 있는 캐릭터를 선보이려고 노력하고 있다. 또한, 서비스를 지속하면서 풍부해진 콘텐츠로 다양한 즐길 거리도 마련했다. 여기에 필요에 따라 복잡해진 시스템을 간소화하고, 다른 게임에서는 경험해보지 못하는 새로운 콘텐츠를 준비하려고 노력한 부분에 대해서 좋은 평가를 해주시는 것 같다.

마블퓨처파이트 캡틴마블
마블퓨처파이트 캡틴마블

Q. 올해 영화 ‘캡틴 마블’ 외에도 ‘어벤져스: 엔드게임’,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등 마블 영화들의 개봉이 확정되어 있는데 이에 맞춰서 어떤 업데이트들을 준비 중인가?
A. 영화 업데이트와 관련하여 세부적인 내용을 공개할 수는 없지만 기대하셔도 좋다. 이 외에도, 기존의 오래된 콘텐츠와 편의성 개선은 항상 신경 쓰고 있는 부분이다. 어느 부분도 놓치지 않음으로써 재미있고 완성도 높은 업데이트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Q. 마지막으로 마블 퓨처파이트를 즐기는 팬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A. 마블 퓨처파이트가 서비스된 지 거의 4년이 다 되어 간다. 그동안 사랑해주신 많은 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4주년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다. 앞으로도 더욱더 재미있고 흥미로운 업데이트를 서비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감사한 마음도 함께 전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