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위, 사후관리 강화 '게임통합모니터링센터' 출범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 이하 '게임위')가 관리·운영하는 '게임통합모니터링센터'의 출범과 함께 오는 3월 14일(목) 오전 11시부터 영상산업센터건물 9층에서 개소식을 갖는다.

이날 게임통합모니터링센터(이하, 모니터링센터) 개소식에는 부산시청, 부산지방경찰청, 장애인고용공단 등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하여 모니터링센터의 출범을 기념하고, 유관기관과의 업무 협력 강화를 위해 운영계획과 구체적 방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게임위는 게임물을 이용한 위법행위 단속의 통합창구 역할과 자체등급분류제도의 확대에 대응하고자 내부에 모니터링센터를 신설하였다. 모니터링센터는 자체등급분류의 사후관리 영역을 기존 모바일플랫폼에서 PCㆍ콘솔 플랫폼까지 모니터링을 확대하고 게임산업의 피해가 가중되고 있는 불법프로그램 및 불법광고, 대리게임 등 위법행위에 대한 모니터링도 상시로 수행할 계획이다.

이에 게임위는 부산시청과 함께 모니터링 업무를 수행할 전문인력 30명을 신규채용 하였고 더불어 경력단절 여성으로 구성된 모니터링단 사업도 100명에서 200명으로 확대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게임위 이재홍 위원장은 "게임통합모니터링센터를 통해 전문적인 검토와 신속한 사후처리로 불법게임물 근절과 게임이용 환경이 개선될 것"고 밝혔다.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물관리위원회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